핀테크 로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 에임(AIM), 가입자 수 30만명 돌파

“상위 1% 자산관리 알고리즘 국내 첫 대중화로 급성장”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 에임(대표 이지혜)이 자산관리 산업을 대중화하고 있다.



에임이 최근 가입자 수 30만 명, 관리자산 1000억 원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재계약 비율 또한 91%에 육박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에임의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AIM은 사용자가 간단히 재무 상황과 투자 목표, 기간 등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알아서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또, 전문가의 조언이 더해진 단 10분 이면 실제 투자까지 가능할 만큼 편리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가입금액은 최소 300만 원으로 77개국 12700여 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합리적인 가입 금액으로 사회 초년생들의 가입이 늘어나고 있으며 차별적인 수익안정성이 호평을 받고 있다.

에임 알고리즘의 가장 큰 장점은 예측이 어려운 금융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점이다. 시장위기 감지 시 안전자산 투자 비중을 늘리는 리밸런싱(자산 재배분)을 통해 자산가치 하락을 효과적으로 방어한다. 실제 코스피 지수가 20% 하락한 2018년에도 AIM은 자산가치 최대 하락 폭(MDD)을 10% 이내로 제한하며, 지난 3년간 누적수익률 약 30%를 기록했다.

에임의 고객층은 전 연령을 아우르고 있다. 지난 2019년 한해 가입자중 제 활동 초기라고 할 수 있는 30대와 왕성한 경제활동의 주체인 40대가 가장 많이 가입했다. 이들과 단 7% 내외의 차이로 20대 가입자가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에임(AIM)의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은 20·30세대, 자산관리는 40·50세대라는 양극화 현상을 고려했을 때, 현재 에임이 보여주는 통계는 매우 신선하다”며 “근로소득이 생기는 시점부터 긴 호흡의 자산관리를 실천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는 에임의 철학을 뒷받침해 주는 자료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에임은 2020년 가입자 수 100만 명 · 관리자산 5000억을 목표로 투자 대중화 시대를 견인할 예정이다. 평소 고객에게 단순한 수익 제공을 넘어 건강한 투자철학과 가치관을 꾸준히 소통할 전망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