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가상자산 인덱스 새로운 투자시대 연 'GDAC Index', 비트코인캐시 상품 출시

지난 15일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금융위원회 인가 가상자산거래소 최초로 출시했던 자산운용 인덱스 상품 ‘GDAC  Index 1호 콜럼버스’ 가 24일 확대 출시된다.



‘GDAC Index 1호 콜럼버스'는 기존에는 글로벌 시가 총액 최상위권 디지털 자산 6종(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이더리움클래식(ETC)·리플(XRP)·테더(USDT)·클레이(KLAY))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자산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캐시(BCH)를 추가했다.


‘GDAC Index 1호 콜롬버스'는 해당 자산을 기반으로 자산의 유동성과 변동성을 추종하는 ‘보상률 지수' 기반 상품이다. 즉, 디지털 자산의 유동성과 변동성이 높아질수록 보상률 상승 확률이 증가한다. 이를 바탕으로 연 최대 17%의 예치 보상까지 지급 가능하다. 최근 변동성이 심한 디지털 자산 시장에 지친 투자자들이 몰려 리플 종목의 경우 예치 2일만에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지닥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GDAC Index 1호 콜럼버스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출시 이틀만에 리플(XRP)은 이미 목표 초과 달성을 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였고, 해당 성과를 기반으로 새롭게 비트코인캐시를 운용자산에 추가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산을 추가하고 새로운 인덱스 상품을 개발해 제도권 금융수준의 안정적인 투자 속에서 높은 투자 수익률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GDAC Index 1호 콜럼버스는 지닥이 국내 기업전용 가상자산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 기업대상 한정 자산운용 상품을 일반 투자자에게도 연 최대 17%의 최적 보상률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


또한 ‘GDAC Index 1호 콜럼버스’ 상품은 모집률 초과달성 기념으로 가입 고객 대상 최대 2비트코인(BTC)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기존 출시 종목을 예치했거나, 비트코인캐시 예치 서비스 이용자 및 향후 추가되는 서비스 이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4월 30일 까지 진행된다.


기타 GDAC Index 상품가입 및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