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 키워드림 TDF 2055 시리즈 신규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최근 금융시장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의 노후 준비를 위해서 ‘키움 키워드림 TDF 2055’ 시리즈를 30일 신규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MZ세대가 재테크 및 은퇴자금의 중요성을 어느 세대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만큼,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 모델을 통해 생애 주기에 맞춘 특별한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17년 국내 TDF 시장의 초기 단계부터 현재까지 TDF를 운용하며 국내 TDF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 키워드림 TDF’ 시리즈는 2025부터 2050까지 5년 단위로 빈티지를 나누어 총 6개의 상품을 운용 중에 있으며, 이번에 TDF 2055 빈티지까지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향후 30년 이상 장기투자 하는 상품인 TDF 2055에 대해 가입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투자 비용의 최소화다. 장기로 투자하게 될 때 수익률이 동일하면 보수에 따라 적립금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주로 전 세계 ETF와 인덱스 펀드를 활용하는 패시브 투자 전략을 구사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는 운용을 추구한다. 이는 ‘TDF 2055' 시리즈의 비용을 절감하는 누적 효과를 통해 장기 성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투자 비용만큼 중요한 것은 장기간 물가 상승을 방어할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자체 개발한 모델을 통해 전 세계 지역별, 자산별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ETF를 선별 및 투자하며, 주식이나 채권뿐만 아니라 원자재, 인프라, 물가연동채, 리츠 등 실물자산, 대체 자산에도 투자하여 물가 상승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어한다. 또한 해외투자 시 환 헤지 전략을 활용하여 환율 하락에 따른 리스크 최소화를 추구한다.

마지막으로 노후를 준비하는 IRP 계좌의 경우 최대 70%까지만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지만, 적격 TDF로 선정된 '키움 키워드림 TDF 2055'는 주식 비중이 높더라도 100%까지 투자할 수 있어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가진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TDF 라인업을 추가하고, 전체적인 생애 관점에서 연금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키움 키워드림 TDF 2055’ 펀드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하나증권과 KB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 갈 계획임을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