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새마을금고, 저출생 극복 위한 “MG희망나눔 용용적금” 첫가입 행사

최대 12% 금리 제공하는 용용적금 출시 기념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김인)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깡총적금”에 이어 올해 “용용적금” 첫 가입 행사를 4월 1일(월) 서울에 있는 신당1·2·3동새마을금고 약수지점에서 가졌다.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의 첫 가입자는 서울 중구 청구동에 거주하는 95년생 20대 부부의 일곱째 자녀와 서울 중부소방서에 근무하는 소방관의 셋째 자녀이다. 두 자녀는 “MG희망나눔 용용적금”에 가입하여 연 12%의 금리와 함께 출생축하선물(500만원)과 새마을금고의 출생축하금(20만원)을 받았다.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은 1년 만기 정기적금으로 최대 12%의 금리를 제공(50,000명 한정)하며 새마을금고 창구에서 개설이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둘째 아이부터는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둘째 아이는 11%, 셋째 아이 이상은 12%의 금리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인구감소지역 출생자는 아이 수와 관계 없이 연 12% 금리를 제공한다.

용용적금 가입행사에 이어 2024년 MG새마을금고 사회공헌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2024년 MG새마을금고는 저출생과 지방소멸 극복을 위한 출생아 지원사업·어린이 돌봄공간 조성·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 지원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소상공인 및 청년 등 친서민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며,

어르신 돌봄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러 소외계층에 대한 생활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전국민 대상 걸음기부 캠페인을 추진하여 환경분야와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최훈 새마을금고중앙회 지도이사는 “MG새마을금고는 2,300만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60여년동안 상생금융·포용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5개 부문 12개 핵심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지역주민과 함께 늘 가까이에서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선한 지역금융기관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