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 플레이투라이브, 자문위원으로 ‘SAMSON LEE’ 임명

                                                             플레이투라이브 자문위원으로 임명된 Samson Lee         


크립토 커뮤니티 리더이자 핀테크 권위자인 SAMSON LEE가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 플레이투라이브(Play2live)의 자문 위원에 임명되었다.

게이머와 e-Sports를 위한 최초의 분산 스트리밍 플랫폼인 Play2live(P2L)가 중국 내 최고의 크립토 투자가이자 이사회 고문이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선임 고문인 SAMSON LEE의 합류를 18일 발표했다.

SAMSON LEE는 20년이 넘는 AI, 블록체인, 암호화폐, 뉴미디어, 모바일 이커머스, IoT, 스마트 미디어, 토큰 세일/ICO, 디지털엔터 및 암호화 자산 분야의 경력을 가진 기술 기업인이다.

그는 APAC 지역에서 성공한 벤처 기업을 발굴, 투자, 보육 운영하고, 수익화하는 실적을 입증했으며 현재는 Next TV Inc 아시아 지사장 의 창립자 겸 CEO이다. 또한 중국 Greater Bay Area TechFin Association 창립 집행 위원장, 홍콩 Blockchain Center 공동 창립자, 지브랄타 블록체인 거래소의 Crypto-Economic Advisor이며, Universa.io의 이사회 어드바이저이자 STM 디지털 그룹 회장을 맡고 있다.


Play2Live의 CEO 겸 창립자인 Alexey Burdyko는 “수년 동안 Sam은 아시아 전역에서 획기적인 디지털 서비스 및 e비즈니스를 상용화했다. 또한 그는 혁신사업가이자 암호 경제학자이다. 우리는 그를 어드바이저로 모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Samson은 수익공유 모델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이고 투명한 경제를 구축하여 업계를 변화시키고, 게이머 및 e-Sports 팬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솔루션이 e-Sports의 미래가 되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Play2Live 소개 영상


P2L 플랫폼의 핵심 기능은 게임 방송 및 e-Sports 콘텐츠를 스트리밍해주는 서비스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P2L은 기존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없는 대화 형 기능과 수익 창출 도구의 독특한 혼합 방식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업계의 게임 규칙을 변경하여 시청자를 포함한 모든 참가자에게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근본적으로 모두가 Peer to Peer 상호 작용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모든 사람(심지어 시청자)이 돈을 벌 수 있도록 한다.

CoinStreet의 설립자 겸 CEO Samson Lee는 “현재의 이스포츠 산업은 매우 중앙 집중화 되어 있다. Play2Live는 이스포츠에 블록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이스포츠 주최자, 플레이어, 스폰서 및 게임 개발자와 같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분산 된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업계에 혁신을 가져 왔다”며 "또한 생태계에 이스포츠 토큰을 도입함으로써 디지털 자산의 원활한 거래를 촉진하고 생태계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토큰 경제를 만들어 냈다. 이것이 긍정적인 방식으로 업계에 매우 흥미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2017년에 설립된 Play2Live는 블록체인 기술을 스트리밍 서비스와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2L에는 스트리밍 업계의 타 선두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3배 더 많은 15개의 수익모델이 있다. 기존 플랫폼에서 4~5가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 반해 P2L의 스트리머는 11가지 방법으로 콘텐츠를 수익으로 창출할 수 있다.

청중의 규모와 관계없이 첫 번째 스트리밍에서 이익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동안 주어지는 과제, 베팅 서비스, 향상된 채팅 커뮤니케이션 및 기타 참여 활동을 통해 청중들을 늘릴 수 있다. P2L의 큰 차이점은 여기서도 나타난다. 기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전혀 볼 수 없는 청중들의 수익이 P2L에서는 무려 5가지나 존재한다. 청중들은 광고를 보고, 스트리머로부터 주어진 작업을 수행하고, 콘텐츠에 투표하고, Peer to Peer CDN을 통해 인터넷 대역 폭을 공유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

Play2Live는 레벨업 코인(LUC)이라는 토큰을 사용한다. 이 토큰은 시스템 내에서 유일한 지불 수단으로 다른 암호화폐로 쉽게 변환되거나 특별한 교환 서비스/API를 통해 돈을 지불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