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B부동산 내 커뮤니티 서비스 우수 참여 단지 발표

KB국민은행이 부동산 정보 플랫폼 'KB부동산' 내 커뮤니티 서비스 우수 참여 단지를 발표했다.


KB부동산 커뮤니티는 휴대폰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인증을 한 고객이 내가 사는 동네 및 단지에 대한 정보를 이웃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고객 참여형 서비스다.

KB부동산은 지난해 9월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별'을 적립해 주는 리워드 제도를 도입했다. 고객은 커뮤니티 내 게시글을 작성한 경우뿐만 아니라 읽기만 해도 별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우수 참여 단지는 리워드 도입 이후 6개월간 적립된 별 포인트가 가장 많은 10곳이 선정됐다.

해당 기간 KB부동산 커뮤니티 누적 이용고객은 30만 7천 여명, 게시글 76만 5천여 개로 집계됐으며, 동네 소식부터 부동산 정책, 단지글 등 다양한 부동산 주제로 이웃 주민간 소통이 이뤄졌다.

단지별 게시글을 분석한 결과 ▲경기 광명시 하안동 주공8단지(1680가구)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화서역파크푸르지오(2355가구) ▲서울 중구 신당동 남산타운(5150가구) ▲서울 양천구 목동신시가지6단지(1368가구) ▲서울 송파구 가락동 헬리오시티(9510가구) ▲서울 송파구 잠실동 리센츠(5563가구) ▲서울 강남구 개포동 디에이치퍼스티어아이파크(6702가구) ▲서울 성동구 옥수동 e편한세상옥수파크힐스(1976가구) ▲서울 강동구 고덕동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3658가구) ▲서울 종로구 홍파동 경희궁자이2단지(1148가구) 등이 커뮤니티 이용 고객으로부터 많은 별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에 랭크된 단지 대부분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이다. KB부동산은 신축 대단지 또는 재건축·리모델링 호재, 무순위 청약 진행 등이 관심을 받으면서 응원이 활발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KB부동산은 5월 31일까지 KB국민인증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별이 빛나는 커뮤니티' 리워드를 연장 운영한다. 커뮤니티에서 본인이 작성한 글(댓글 포함)이 다른 이용자로부터 별을 받을 때마다 별 30개가 적립되며, 다른 작성자의 글에 별을 클릭하면 별 10개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별은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에서 Wallet 포인트로 1대1 교환이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