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하이브리드 증권거래소를 통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마켓에 도입된 IBIN



블록셰어 식별자(blockshare identifier)로 공개 IBIN을 사용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 플랫폼인 하이브리드 증권거래소(HYBSE: Hybrid Stock Exchange)가 날로 성장하고 있는 업계 수요를 지속시킬 수 있는 혁신적 사양을 채택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International Securities Identification Number)는 주식과 같은 특정 증권을 유일하게 식별하는 12자리 코드로 가장 보편적인 세계적 증권 식별자이다. 발행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전등록이 공개되어 있는 DIM(데이터 교환 모듈) 에코시스템은 하이브리드 증권거래소나 그 밖의 블록체인 거래소(Blockchain Exchanges) 상장을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13자리의 고유한 일련번호인 국제블록셰어식별번호(IBIN: International Blockshare Identification Number)를 도입하고 있다.

현재 HYBSE에서 거래할 수 있는 증권은 암호화된 주식, 암호화된 화폐, 장내거래 상품, 지수 상품 등이다. 모든 발행자가 비용 부담 없이 자사의 IBIN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의 기간 한정 오퍼는 2018년 8월 31일 혹은 최초로 75개 사가 등록할 때까지 유효하다.


데이터 교환 모듈(DIM: Data Interchange Module)의 암호화 화폐는 안전하고 비공개적인 수량 중심 p2p 방식의 강력한 디지털 교환 매체로 NEM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다.

지적재산권이나 기업의 주식과 같이 암호화된 자산은 HYBSE 게이트웨이를 통해 블록체인 및 일반 사용자가 이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DIM 화폐와 암호화된 자산은 현재 시험단계에 있으며 이제 곧 공개될 모바일 버전의 디포월릿(DEPOTWALLET)이라고 하는 최첨단 블록체인 지갑을 이용하는 컴퓨터와 휴대용 기기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등록 절차로는 사용자와 발행자를 위해 여러 모로 심사 숙고한 KYC 모델과 기업을 위해 상당한 주의를 기울인 종합 프로세스 등을 들 수 있다.

주류를 이루는 주식시장은 매우 비싼 수수료,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어려운 등록 절차, 그리고 접근하기 힘든 인터페이스 등으로 인한 일반인들의 이용 제한 등 여러 가지 불리한 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HYBSE의 블록 체인 기반 플랫폼은 발행자와 투자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플랫폼 상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장애 요소를 없앨 방안을 찾고 있다. 한층 더 저렴한 비용, 투명성, 사용자 친화적 웹 인터페이스, p2p 거래, 확고한 안정성, 그리고 대규모 금융상품 풀의 이용가능성 등은 HYBSE 고객들이 향유할 수 있는 이익이기도 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