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중기부, 도약기 창업기업에 추가 지원 ... 최대 2억 추가 지원

추경 반영 ‘창업도약패키지 사업’ 본격 추진

지원내용

 

사업화 지원

 

성장 촉진

 

연계지원

 

 

 

 

 

 

 

 

사업화

성장촉진 패키지

 

BM개선

제품

검증보강

시장진입

+

투자유치, 수출지원, 디자인 개선 등 중점추진 역량

스케일 업

+

R&D(기정원 등) 타부처·사업 연계지원

 

전문가 코칭

멘토링

주관기관

특화프로그램

 

 

 

 

 

 

 

 

최대 2억원

 

최대 150백만원

 

최대 50백만원

 

-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하는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초기 단계를 지난 3~7년 창업기업의 사업모델 개선,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 시장진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금년도 추경에 반영된 300억원을 활용하여 약 600개 창업기업을 추가로 지원하되, 추경 예산이 적기에 투입될 수 있도록 평가 절차를 3단계에서 서류·발표 등 2단계로 간소화 추진할 계획이다.

     

금번에 추가로 모집하는 “창업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은 ‘혁신성장 사업화’와 ‘성장촉진 프로그램’의 두 가지 분야로 추진되며 기업은 두 가지 분야에 중복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혁신성장분야 사업화’는 100개사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참여기업은 사업모델 개선,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 등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1억 5천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성장촉진 프로그램’은 500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기술이전, 디자인 강화 등을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창업기업을 직접 지원할 기관(대학 등 주관기관) 및 창업기업 선정 과정을 거쳐 8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