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BK컨소시엄에 4천억원에 매각

BK컨소시엄측과 공동대표 체계, 기존 사업체제 유지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의 BK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인수대금은 약 4000억원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K컨소시엄'은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최대주주인 비티씨홀딩컴퍼니 지분 50%+1주를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은 1000만달러(약 114억원)이며 총 매각 규모는 약 4000억원이다.


비티씨홀딩컴퍼니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75.99%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다. 이밖에 비덴트, 옴니텔이 각각 10.55%, 8.44%를 보유하고 있다.


BK컨소시엄은 성형외과 의사 출신 김병건 BK그룹 회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회장은 한국과 싱가포르를 넘나들며 BK성형외과를 비롯해 바이오, 암호화폐 공개(ICO) 사업 등을 이끌고 있으며 이미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다.


평소 블록체인에 관심이 많은 그는 싱가포르에 ICO(가상화폐 기업공개) 컨설팅 업체인 ICO플랫폼을 설립하기도 했다. 블록체인 업계에선 암호화폐 투자분야 큰 손으로 통하는 인물로 이름이 알려졌다.


빗썸 관계자는 "BK컨소시엄측과 공동대표 체계로 기존 사업체제는 유지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으로 신사업 추진과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책임경영 기반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