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암호화폐 전문 커뮤니티, ‘토큰포럼’ 정식 런칭

전세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소식, 일정, 시황 분석 등 정보 공유


다양한 암호화폐 정보들을 한곳에서 쉽게 살펴볼 수 있는 통합 커뮤니티 ‘토큰포럼’이 새롭게 런칭했다.


토큰포럼은 전세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소식을 한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정보 포털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대표적인 암호화폐는 물론 1,600여개에 육박하는 각종 암호화폐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큰포럼은 국내 암호화폐 시장이 정보 영역, 투자 영역, 기술 영역 등으로 나뉘어 있는 특성을 고려해 각각의 영역에 맞게 게시판을 구분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정보를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투자자 및 다양한 커뮤니티와의 연계를 통해 정보의 시의성과 정확도를 더욱 높였으며 기 암호화폐 투자자 및 암호화폐 투자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자료들도 업로드 하고 있다.


먼저 토큰포럼 포럼 카테고리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암호화폐 관련 뉴스 및 시황 분석 자료를 살펴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특정 암호화폐의 소식 등은 물론 국내외 암호화폐 정책, 금융 이슈들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암호화폐 투자 전문 커뮤니티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 시황분석 자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해 가독성을 높인 카드 뉴스 등도 볼 수 있다.


토큰 일정 카테고리에서는 일자별로 암호화폐 주요 일정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토큰 일정에는 밋업 행사, 거래소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회의 등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일정들이 업로드 되는 만큼 투자 영역에서 호재 중심으로 암호화폐에 접근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규 토큰 발행을 진행하는 암호화폐공개(ICO)에 대한 정보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투자자들은 ICO 카테고리 내에서 국내외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 분석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드랍 카테고리에서 ICO 기업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또한 커뮤니티 카테고리에서 투자자간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며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질문·답변을 할 수 있는 곳에서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 혜택도 제공된다.


김용환 토큰포럼 대표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정보들이 너무나 방대하다 보니 투자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곳에서 찾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사용자의 성향과 콘텐츠 소비 패턴에 따라 알맞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