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 '제5회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지난 9일 ‘제5회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해외연수비용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과 장찬석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 수상자 가족 및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 사회복지사 시상과 더불어 주류박물관 굿데이뮤지엄 견학, 생산시설 탐방 등 다양한 체험거리로 시상식에 참석한 사회복지사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은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 증진과 사회복지사의 복지를 위해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제정한 행사로 사회복지사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우수 사회복지사에게는 표창장과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은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가 각 복지기관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사회복지사 10명은 오는 9월 24일부터 8일간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등 3개국을 방문해 선진 복지제도 견학과 그 동안 현장에서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의 기회가 될 수 있는 국제교류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큰 짐을 둘러메고 복지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분들을 위해 준비된 행사다”며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선진 복지제도와 문화를 경험하고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을 개최해 누적 후원금 1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아일랜드 9명, 2016년 미국 덴버 10명, 2017년 북유럽 14명, 작년 캐나다 8명에 이어 올해 유럽 3개국 10명 등 총 51명의 사회복지사에게 접하기 힘든 국제교류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칵테일펀딩, ‘2019 서울 머니쇼’ 참가…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전수
P2P금융 칵테일펀딩은 오는 16일~1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2019 서울 머니쇼’에 참가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머니쇼는 역대 최다인 120개사가 참가하여 재테크의 지혜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미 사전 등록자가 2만명을 넘어섰다. ‘금융 4차 산업혁명관’ 에서는 P2P업체인 칵테일펀딩을 비롯한 8퍼센트, 헬로펀딩이 참가하며, 자산관리 앱으로 유명한 토스,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3곳도 참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하는 ‘칵테일펀딩’은 행사 둘째날인 17일에‘투자 트렌드! 소액으로 투자하자! P2P vs 크라우드펀딩’ 이라는 주제로 칵테일펀딩 김경래와 이사와 와디즈 황철우 이사의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으로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칵테일펀딩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서울머니쇼 모바일 티켓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전등록을 놓친 경우라면 칵테일펀딩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누구나 서울머니쇼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5월 16일~ 18일삼성동 코엑스 Hall B에서 열릴 예정이며 약 5만명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