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참 편한 실속암보험’ 시판

한화손해보험은 경증유병자가 간편고지로 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참 편한 실속암보험’을 10일부터 판매한다.

 


암 진단비를 기본계약, 4대유사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비를 의무가입특약으로 하는 이 상품은 ▲소화기관암진단비 ▲호흡기관암진단비(호흡기 및 흉곽내기관) ▲여성생식기암진단비 ▲남성생식기암진단비 등의 다빈도나 가족력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특정암에 대해 특약을 통해 각각 최고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특히 2대진단비(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를 탑재하여 암보장 이외의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하게 하였다.

 

또 암 관련 보장만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간편플랜을 이용해 5년내 암 관련 진단, 입원, 수술 등 간단 확인만으로 암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유병자 고객의 암보험 가입의 편리성을 제고하였다.

 

고객의 보험료 납입기간의 해지환급금 미지급 재원을 활용해 보험료 부담을 줄여 주는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할 경우, 기존의 간편고지 심사 일반형 보다  보험료가 저렴하여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15세~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90세, 100세만기로 납입기간은 15, 20, 25, 30년, 전기납으로 설계 할 수 있다.

 

안광진 한화손해보험 상품업무팀장은 “경증유병자의 암보험 가입편의를 위해 간편고지만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암보험 특징에 맞게 암보험 보장만 가입을 원하는 고객 위해 간편플랜으로 보험가입을 보다 편리하게 만든 암보험”이라고 말하고 “암보장 이외에도 2대진단비 탑재를 통해 상품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간편고지 암보험”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 동산담보 전문 P2P ‘펀디스트’ 홈쇼핑 1호 런칭
글로벌플랫폼아이앤씨는 홈쇼핑과 명품 등 동산담보 기반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P2P 플랫폼 펀디스트가 5일 사이트 오픈과 함께 홈쇼핑 1호 상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펀디스트는 20년 가까운 홈쇼핑 등의 유통 업력을 가진 유통 전문가가 설립한 스타트업 회사로, 투자금 손실 위험이 적은 동산 담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P2P 플랫폼이다. 펀디스트는 이번에 론칭된 홈쇼핑 1호 상품은 시장의 리폼 트랜드에 맞춰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소파커버 상품으로 담보로서의 가치와 환가성이 높아 좀 더 안전하고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펀디스트는 P2P 시장의 경우 수익률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것이 중요한 아젠다로 수익률은 플랫폼을 통해 대부분 비슷하게 정해지지만, 상품을 기획하고 담보를 평가하는 것은 결국 사람인 전문가를 통해 이뤄지고 이 전문가의 판단이 안전이냐 부실이냐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몇 년 사이 P2P 업계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출 규제와 일부 업체의 부동산 관련 상품의 부실 문제로 관계자가 처벌을 받는 등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금융 당국과 업계는 P2P 시장에서 부동산 담보 규제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