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글로스퍼의 하이콘(HYCON),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하이콘(HYCON) 상장

신속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자산인 하이콘(HYCON)이 지난 4일 글로벌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고 5일 밝혔다.



하이콘(HYCON)은 1세대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에서 개발한 디지털 자산으로, 지난해 6월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론칭, 독자적인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접목하여 1년간 운용 중이다.


하이콘(HYCON)은 투명하고 공정한 상장 투표 커뮤니티인 픽썸 2라운드에 참가하여 경쟁 코인들 속에서도 2위로 선정, 성공적으로 빗썸에 상장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글로스퍼에서는 노원 지역화폐 발행, 암호화폐 거래소 솔루션, ICT기반 정신건강 프로그램 ‘마음톡톡’, 블록체인 뮤직 플랫폼 ‘업뮤직’, 영등포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 2018 KISA 블록체인 시범사업 해양수산부 과제인 ‘블록체인 기반 컨테이너 부두간 반출입증 발급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광주광역시 ‘스마트시티챌린지’, 전라북도 ‘스마트 투어리즘 플랫폼’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의 실생활 적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통해 하이콘(HYCON)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시키고 한국 암호화폐 사업에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하이콘(HYCON)을 통해 암호화폐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도 하이콘(HYCON)은 오케이엑스(OKEx), 오케이엑스코리아(OKEx Korea), 코인제스트, 비트지(Bit-z) 등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포토이슈

더보기



KEB하나은행-기술보증기금,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 금융지원 KEB하나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수출시장 개척 및 해외 진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지원대상은 해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제조업, 제조업 겸영 도소매업,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해외투자자금보증과 해외사업화자금보증 두 가지 방식으로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해외투자자금보증은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 자회사를 설립·증자하거나, 해외영업소를 설치·운영할 때 필요한 자금에 대해 기술보증기금이 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고 KEB하나은행이 대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해외사업화자금보증은 KEB하나은행 해외지점을 통해 해외 자회사 앞 대출지원시 모회사가 자회사 앞 발행하는 보증신용장(Stand By L/C)에 대해 기술보증기금 보증서를 담보로 KEB하나은행이 보증신용장을 개설해주는 방식이다. 지 행장은 "국내 최다 해외영업망을 기반으로 기술보증기금과 협업해 해외 진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더 나아가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부응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남방 지역 등 해외지역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배너

배너

배너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KTB신용정보, 이용자 보호 강화 위한 협약 체결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산하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김성준)는 KTB신용정보(대표이사 윤종범)와 ‘P2P금융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마플협 회원사가 부도, 청산 등으로 영업을 중단할 경우 KTB가 채권 추심 및 상환금 배분 업무 등을 승계해 대출자와 투자자 등 이용자 보호를 강화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마플협과 KTB는 회원사들의 채권 관리 업무에 대한 협조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회원사가 영업을 중단할 경우 상환금 회수, 투자자 배분 업무 처리 등에 대해 업무 승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를 확립하게 된다. 또한 KTB는 영업 중단 회원사의 연체채권 추심 및 대출채권 매각 지원도 제공한다. 마플협의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마플협은 금융위의 P2P금융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제정해 이를 준수하는 업체만 회원사로 승인하는 등 건전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KTB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한층 더 이용자 보호가 강화된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TB의 윤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