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KB국민카드,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생활든든론2’ 출시

KB국민카드는 10일 변경된 금융업권별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춘 신용카드 회원 대상 중금리 대출 신상품 ‘KB국민 생활든든론2’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지난 7월부터 변경된 카드사 중금리 대출 요건에 맞춰 ▲평균 금리 연 11.0% 이하 ▲최고 금리 연 14.5% 미만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 비중이 70% 이상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를 보유한 신용등급 중위 고객 중 별도 기준에 의해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대출한도는 최고 30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6.8 ~ 14.45%다. 최대 대출 가능 금액과 적용 금리는 고객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 기간은 3개월에서 최장 36개월까지 가능하며, ‘원금 균등분할 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 중 선택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다.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대출 취급 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대출 가능 여부 확인과 대출 신청은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중금리 대출 상품은 차별화된 리스크 관리 역량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중금리 대출의 평균 금리 대비 연 5.5% 포인트가 인하되는 등 고객들의 금리 부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포용적 금융 정책에 적극 호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민 금융 지원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