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IBK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2기' 24일 데모데이 개최 예정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의 ‘구로 2기’ 기업들이 이번 달 24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질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올해 5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IBK창공 구로 2기’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창공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피칭, 홍보, 네트워킹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VC), 엑셀러레이터(AC)를 비롯해 기관투자자, 예비창업가,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가 창공기업들이 투자유치는 물론 사업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다음 달부터 육성기업 선발 방식을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각각 선발하던 방식을 모집공고부터 선발까지 세 곳이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2020년 상반기 창업기업 모집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에 공고할 예정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우리은행·데일리펀딩·삼성생명,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 ‘활발’ 시중은행, 보험사, 핀테크 업체 등 많은 금융권 기업들이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금융교육과 서포터즈 활동으로 학생은 금융권 취업 역량을 쌓고 기업은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은행은 내달 2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를 모집한다. 스무살우리는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스무살우리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20대 공감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해 SNS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포상을 제공한다. P2P(개인간 거래)금융 데일리펀딩은 오는 22일까지 대학생 핀테크 서포터즈 ‘데일리 머니언즈’ 1기를 모집한다. 2030세대의 P2P투자 참여가 활발한 만큼 올바른 투자·재테크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머니언즈는 매달 투자지원금을 받아 직접 P2P투자를 체험하고 투자후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데일리펀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데일리 머니언즈 활동은 학생들이 용돈을 벌고 재테크도 배우며 현업 실무진과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