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토스, 크리스마스 맞아 ‘도전! 산타 선발 대회’ 기부 이벤트 실시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도전! 산타 선발 대회‘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전! 산타 선발 대회'는 숨은 그림 찾기를 통해 산타로서의 자격을 획득하고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로 기부를 할 수 있는 이벤트로, 12월 29일(금)까지 진행된다. 

회당 기부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0만 원이며 이벤트 기간 내 횟수의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기부를 진행할 경우 기부금 영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토스는 지난해 연말부터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특히 올해는 기부금 수혜 대상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다수의 기부처를 선정하고, 기부자가 직접 기부할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처는 ‘카라’, ‘따뜻한동행’, ‘옥스팜’ 등 총 세 곳이다. 기부금의 모집 및 사용 결과는 각 재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토스 관계자는 "기부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력이 됐다"라며 "활발한 기부 문화 정착을 바라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내년부터는 상시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도전! 산타 선발 대회’의 콘셉트에 맞게 채용 플랫폼 ‘잡코리아’와 ‘알바몬’을 통해 산타 구인 공고를 진행 중이다. ‘도전! 산타 선발 대회’ 이벤트는 토스 앱 ‘홈’ 화면의 가장 위 산타 아이콘을 누르거나, ‘전체’ 탭 클릭 후 ‘진행 중인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