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어니스트펀드, ‘김홍도 미디어 아트전’ P2P투자상품

문화콘텐츠 온라인 대체투자 상품 첫 출시

연 15% 수익률, 총 5억5000만원 모집, 10개월 만기일시상환


어니스트펀드는 10개월간 연 15% 수익률, 총 5억5000만원 규모를 모집하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회’ P2P투자상품을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부동산PF, NPL, 매출채권 담보, 개인신용채권 등 P2P투자상품군 대부분을 다뤄오면서 견고한 안정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어니스트펀드인 만큼 심사숙고 끝에 내놓은 첫 번째 문화콘텐츠 온라인 대체투자상품으로써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이번 투자상품은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회’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천재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을 빛과 음악을 활용해 3차원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다. 이번 투자모집으로 모인 투자금은 전시회 운영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김홍도 미디어 아트전 투자상품 출시를 기념해 투자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상품에 100만원 이상 투자한 모든 투자자들에게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회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그동안 온라인에서 다양한 대체투자 상품군을 선보였던 어니스트펀드가 첫 선을 보이는 문화콘텐츠 상품인 만큼 이색적인 투자경험은 물론, 매력적인 수익률과 사업성까지 우수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투자상품이라 판단되어 출시를 결정하게 됐다”며 “어니스트펀드는 앞으로도 공연·전시 등을 비롯해 다양한 양질의 투자상품군을 지속 발굴함으로써 투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투자상품의 대상이 되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회’는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빛과 음악을 활용해 시선 여정으로 풀어 내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다. 관객은 해악과 흥이 넘치는 단원의 화풍 속에 잘 드러나지 않았던 선비의 자의식과 고아한 매력을, 익히 알려진 김홍도의 간결하고 담백한 필치의 풍속도 스타일이 정착되는 과도기적 양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전시는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