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 오픈

인슈어테크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고객 편의성 강화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손쉽게 고객 안내문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안내문 전달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의 열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우편물을 직접 수취하기 곤란하거나 콜센터와 전화가 어려운 고객들도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안내문을 열람하게 된 것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계약정보를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와 매칭하여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안내문이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 하였으며,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가 개발한 이 서비스는 지난 3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위를 취득하여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 효력을 가진다.


DB손해보험 모바일 등기우편은 지난달 12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되었으며, 특히 이번 달에는 보험업계 최초로 일반보험 및 자동차보험의 만기 안내, 납입최고 안내 대상에게도 발송된다. 고객은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자신의 보험 관련 중요한 안내문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고객 편의성 강화의 대표적인 케이스로 당사는 다른 업무에도 인슈어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DB손해보험은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외에도 손보업계 최초로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 앱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모바일 앱 로그인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