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웰컴저축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실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거리로 나선 웰컴저축은행 임직원


웰컴저축은행 임직원들이 11일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중앙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길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2018년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규모가 1800억원으로 작년 한해 피해액에 74%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보이스피싱 피해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 홍보하는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에 웰컴저축은행도 동참하여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에 적극 나선 것이다.


올해 들어 가장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캠페인에는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를 포함해 서성주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손창범 리테일금융본부장 등 임원들도 참여하여 직원들과 함께 어깨띠를 착용하고 리플렛을 배포하는 등 보이스피싱 예방과 근절을 위해 앞장서서 홍보활동에 참여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영업점 및 생활금융플랫폼인 웰컴디지털뱅크(웰뱅) 등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도 보이스피싱 유의사항을 집중 안내하고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매일 100여명의 피해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날로 교묘하고 조직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 길거리 캠페인에 나서게 되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보이스피싱이 근절되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홍보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