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국비지원 과정 44명 수료

수료생 44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연계 수행할 예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가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육성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서울·아산)을 2018년 9월 17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주5일, 830시간 교육과정 44명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1명의 조기 취업자을 배출하였으며, 사전 13개 채용예정기업 중 드림라인 주식회사, 한컴지엠디 주식회사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간이직률이 5% 미만인 연계기업에 총 5명이 채용확정을 한 상태이다.

 

수료이후에도 단계별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 관리하여 수료생 44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명실상부한 ICT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