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로보링크,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 업무협약

한컴그룹의 계열사인 한컴지엠디와 로보링크가 손잡고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한컴지엠디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와 이현종 로보링크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프트웨어 코딩교육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로보링크는 인공지능 기반의 교육용 로봇 및 드론을 개발해 교육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국내외 총 24개 유통지사를 운영 중에 있다.


지난 2016년 세계 최초의 코딩교육용 드론 '코드론'을 개발해 해외매체들로부터도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2019 CES에서 AI 자율자동차 교육 키트 '주미'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지엠디가 보유한 VR 기술과 로보링크가 보유한 IoT 교구재를 융복합한 코딩 교육 솔루션을 공동 개발 및 판매하고, 이를 활용한 SW교육, 자격증, 캠프, 드론 대회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한컴지엠디는 자사의 VR 기반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인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와 로보링크의 코딩교육용 드론 '코드론'을 결합한 드론 교육 솔루션을 출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교육시장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한컴지엠디 김현수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드론 및 로봇교구 선도기업인 로보링크와 긴밀한 인적, 기술적 교류를 통해 드론, 코딩 분야 교육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컴지엠디는 헬스케어 분야의 인지훈련 및 치매예방을 위한 ‘한컴 말랑말랑 VR’과 드론 교육 분야의 '한컴 말랑말랑 드론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으며, VR/AR 사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데일리펀딩·삼성생명,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 ‘활발’
시중은행, 보험사, 핀테크 업체 등 많은 금융권 기업들이 대학생 대외활동 지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금융교육과 서포터즈 활동으로 학생은 금융권 취업 역량을 쌓고 기업은 미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은행은 내달 2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를 모집한다. 스무살우리는 청년의 도전을 응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스무살우리 서포터즈로 선발된 학생들은 20대 공감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해 SNS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팀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포상을 제공한다. P2P(개인간 거래)금융 데일리펀딩은 오는 22일까지 대학생 핀테크 서포터즈 ‘데일리 머니언즈’ 1기를 모집한다. 2030세대의 P2P투자 참여가 활발한 만큼 올바른 투자·재테크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머니언즈는 매달 투자지원금을 받아 직접 P2P투자를 체험하고 투자후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데일리펀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데일리 머니언즈 활동은 학생들이 용돈을 벌고 재테크도 배우며 현업 실무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