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핀산협-아시안뱅커지, '서울 AI 이노베이션 투어' 개최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아시안뱅커지는 지난 3월 5일 '서울 AI 이노베이션 투어'를 개최했다. 


행사는 협회 이근주 회장의 개회사로 막을 열었다. 이근주 회장은 “지난 10년간 한국의 금융 산업과 핀테크가 빠르게 발전”하였고, “앞으로 AI와 같은 신기술의 등장이 금융 서비스의 혁신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행사에서는 말레이시아의 Permata bank, 대만의 bank sinopac 등 아시아 20여개국의 주요 은행과 국내 핀테크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아시아 주요 은행 방한단에 한국 핀테크를 소개하고 향후 아시아권 핀테크 성장을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협회에서 국내 핀테크 산업 현황과 협회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협회의 중추적인 역할과 금융당국 및 정부기관과의 협력, 소통 역할 등 업권의 성장을 위해 협회에서 어떠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대한민국 디지털금융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핀테크 기업 관계자들이 STO를 비롯한 디지털 자산 산업과 시장 전망,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혁신금융 비즈니스 동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 핀테크 기업들의 전략 등을 소개하고, 국경을 넘은 디지털금융 협력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에 방한한 아시아 은행 관계자들은 7일에 열린 '제23회 디지털뱅킹 심포지엄'에도 참여해, AI 혁신 시대의 디지털뱅킹 서비스 전략과 비전에 대해 논의하였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