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과기정통부, 뱅크샐러드 본사에서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화 논의

‘데이터 경제 및 AI 활성화 민·관합동 TF 발족회의’ 개최


“뱅크샐러드가 고액 자산가만 누리던 개인 맞춤의 통합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면, 이제는 정부의 마이데이터 사업을 발판삼아 핀테크 업계와 금융권이 합심해 데이터 경제 가치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이 좀 더 구체화되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종합자산관리(PFM)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6일 강남구 레이니스트 본사에서 진행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주재의 ‘데이터 경제 및 AI 활성화 민·관합동 TF 발족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데이터 경제 및 AI 활성화 민관합동 TF 발족회의’는 지난달 31일 문재인 대통령의 데이터 경제 활성화 규제혁신 현장방문의 의미와 계획을 다시 한 번 업계에 전하고, 본격적인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날 회의에는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를 비롯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 ▲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 ▲데이터산업협의회 조광원 회장 등 4차산업추친을 주도하는 정부부처, 공공기관, 민간기업, 학계의 주요 인사 30 여 명이 자리해 데이터 산업의 성장 전략과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향후 5개년 로드맵을 마련하는데 뜻을 모았다.

 

뱅크샐러드는 지난 6월 과기정통부 추진의 마이데이터(Mydata) 사업에서 금융 분야의 핵심 시범기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한 책임을 전하며, 향후 정부주체의 데이터 활용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데 동의했다. 또한 금융권과 연계해 은행 및 카드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고객이 손쉽게 내려 받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개발에도 주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을 비롯 정부부처 및 관계 기관에 뱅크샐러드의 서비스 개발 및 운영 현장을 소개하고 안내했다. 이어 앞으로 정부의 데이터 사업 방향의 전략을 구성하는데 중요한 근간이 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과 서비스 이용자의 접점에서 느낀 데이터 산업의 가능성과 개선 사항들을 정리해 의견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 있어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고, 그 중에서도 핀테크는 가장 혁신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업 영역이다”며, “뱅크샐러드는 TF회의를 기점으로 정부 정책에 더 발맞추기 위해 금융업과 적극 협업하고 있으며,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말해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혜택을 전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