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 신한 DS는 금융 분야 1호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지정된 금융보안원의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25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금융과 융합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간 데이터 결합, 익명처리 적정성 평가 서비스는 물론이고, 결합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클라우드 분석 환경까지 오는 3월에 추가 오픈하여 데이터 결합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따라서, 금융 관련 기업은 물론이고 마이데이터, 개인신용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데이터전문기관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에서 신한DS는 대용량 데이터 결합과 가명 · 익명처리, 안전한 파일 송수신 등 데이터전문기관의 핵심 업무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 정산관리까지 데이터 결합에 수반된 모든 업무를 관리할 수 있는 사용자 포털과 내부 업무 시스템을 기획하고 구축했다.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신속하게 금융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의 데이터분석플랫폼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가명 · 익명처리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컨설팅 결과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 데이터 거버넌
LG에너지솔루션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파크원의 63층 라운지가 임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월 국내 오피스 단독 건물 중 최대 높이(318m)인 여의도 파크원 Tower1동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건물의 최고층인 63층을 통째로 임직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마련했다고 24일 전했다. 일명 ‘소통 라운지’로 불리는 이곳은 면적만 1636평방미터(495평)에 달하며 17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63층 ‘소통 전용 라운지’는 카페, 무대, 스마트 워킹 공간 등으로 구성됐으며, 감각적인 가구 배치와 모던한 인테리어를 통해 임직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먼저 카페에는 안락한 소파와 티테이블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창가에 그네 소파, 빈백 소파(콩주머니처럼 생긴 푹신한 의자), 테이블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한강을 내려다보며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대 공간에는 빔프로젝터와 간이 무대시설을 배치해 언제든지 구성원들이 타운홀 미팅과 강연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최근 김종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후후앤컴퍼니(대표 허태범)가 지난해 4분기 후후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전화·문자 통계를 24일 발표했다.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5만6000여 건이 증가한 671만 건의 스팸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 내역을 내용별로 분류 했을 때 ‘주식∙투자’ 스팸은 전년 동기 대비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인 유형이다. 세력주, 작전주 등 실체 없는 투자 정보를 공유하거나 주식 종목 추천 명목으로 이용료를 갈취하는 수법이 대표적이다. 해당 유형의 신고 건수는 154만여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작년 하반기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열풍으로 관련 스팸이 덩달아 증가한 것이다. 전체 신고에서 주식∙투자가 차지하는 비중도 커져 최다 신고 유형 2위를 차지했다. 최다 신고 유형 1위는 ‘대출권유’ 스팸이다. 해당 유형은 전년 동기 대비 66만여 건이 증가해 총 182만여 건의 신고가 접수 됐다. 이는 후후 분기별 스팸 통계가 발표된 이래 동일 유형 최다 신고량을 경신한 수치다. ‘영끌∙빚투’ 열풍과 더불어 작년 4분기에 있었던 은행권 대출 중단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저금리 신용대출이 막히자 제3금
LG유플러스는 최신 광전송 기술을 적용한 기업 전용 전국 백본망(Backbone network)의 신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백본망 신규 구축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급증하는 트래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사업 환경에도 안정적인 기업 전용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광전송 분야 글로벌 리딩 업체인 미국 시에나(Ciena)사의 차세대 광전송장비인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을 도입했으며, 특히 주요 광역시와 전국 28개 주요도시를 상호 직접 연결하는 그물망(Mesh) 방식으로 구축해 저지연 및 경로 다원화 등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도입한 광전송장비(ROADM)는 광신호를 원격에서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 뿐 아니라, 급속히 폭증하는 트래픽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가변 파장(Flexible Grid) 방식을 적용했다. 이에 트래픽 급증 시 기존 망 대비 6배 이상인 600G까지 전송 가능한 네트워크 용량을 제공할 수 있다. 또 기업들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직접 연동으로 네트워크 확장 구
KT가 국내 대표 무전기 기업 KT파워텔을 매각한다. 매수 기업은 디지털 보안장비 제조 업체 ‘㈜아이디스’이다. KT와 ㈜아이디스는 3월말까지 KT파워텔 주주총회, 규제기관 승인 등을 마무리짓고 계약을 종결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KT는 지난 1월 11일 KT파워텔 매각의 우선 협상 대상자로 아이디스를 선정했으며 협상 절차를 거쳐 KT가 보유한 KT파워텔 지분 44.85% 전량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구현모 대표는 지난 4일 ‘라이브 랜선 신년식’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으로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성장을 강조했다. KT의 AI·Bigdata·Cloud 강점을 경쟁력으로 성장성이 큰 신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KT파워텔 매각을 계기로 IT·통신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신성장 동력의 재원을 확보하여 금융, 미디어/콘텐츠 등 성장 사업 중심의 플랫폼 기업으로 KT그룹 포트폴리오를 재편할 계획이다. KT는 작년 10월 KTH와 KT엠하우스 간의 합병을 발표하며 KT그룹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업’ 출범을 통한 유통분야 사업역량 강화를 선언했다. 아이디스는 국내 최고 디지털 보안장비 업체로 ‘98년 DVR(Digital Video Rec
삼성전자가 5G 이동통신장비에 대해 국제 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CC)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CC인증은 IT 제품의 보안성을 평가하는 ISO 15408 국제 기준으로 세계 각국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안성 평가 기준 중 공통적인 평가 항목에 대한 충족 여부를 검증해 획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20년 1월부터 캐나다 보안 평가업체인 라이트십(Lightship)과 5G 이동통신 기지국의 보안성 검토를 시작해 11월 완료했으며, 국제 CC 포털에 보안제품으로 등록했다. 또한 2021년 1월에는 업계 최초로 5G 이동통신 기지국을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에서 관리하는 보안 인증 제품(Product Compliant List, PCL)으로 등재했으며, 캐나다 국방부 산하 통신보안국(CSE)의 인증 제품(Certified Product, CP) 목록에도 이름을 올렸다.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국제 표준인 CC인증과 병행해 자체적인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추가적인 보안 검증 및 인증 단계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지역에서 5G 상용망 공급뿐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제품 신뢰
SK텔레콤은 22일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국내 최초로 갤럭시S21 무인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고객 안전과 방역 지침을 고려, T팩토리의 무인 구매 공간 ‘T팩토리24’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은 국내 최초 갤럭시S21 비대면 개통의 주인공이 됐다. 행사 참여자로 선정된 고객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간격을 두고 T팩토리에 방문, SKT의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해 예약한 단말기를 개통했다. SKT는 이번 론칭을 맞아 고객들이 갤럭시S21 및 함께 즐길 수 있는 SKT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T팩토리 내부 공간을 개편했다. 먼저, 고객들이 갤럭시S21의 기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삼성의 갤럭시S21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T팩토리 내부에 설치했다. 또한, V컬러링∙웨이브∙플로∙원스토어북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도 강화해 고객들이 한 자리에서 SKT의 다양한 구독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MZ세대와 소통하는 문화마케팅 공간이자 스타트업과의 기술협력의 장으로 작년 10월말 홍대 거리에 T팩토리를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인 ‘(주)메쎄이상’과 협력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케이펫 페어' 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케이펫 페어'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는 행사로, 기존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던 행사였으나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통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케이펫 페어'에서는 할인 판매 및 사은품 추첨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8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약 500개의 펫 관련 상품들을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 행사를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반려동물 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 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전 사전 홍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 고객에 한해 200P(카카오 쇼핑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가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반려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사의 취지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오는 1월 25일 11시부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공개한 ‘부모님의 마음을 담은 ‘랜선야학’ 광고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10일만에 누적 조회수 4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랜선야학’은 지난해 10월부터 KT와 서울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시작한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멘토’ 1명이 중학생 ‘멘티’ 3명을 담당하는 4인 비대면 그룹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학생 멘토들은 KT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주 4시간씩 중학생 멘티를 만나며, 중학생들은 국·영·수 등 기초 학력 과목을 중심으로 희망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현재 대학생 100명과 중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랜선야학 1기를 진행 중이다. 이번 광고는 자녀 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이 각자의 사연을 털어놓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휴교 등 ‘돌봄 공백’에 퇴사나 휴업까지 고려하거나,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격차 문제에 대한 걱정 등으로 힘들어하는 학부모를 위해 KT가 ‘랜선야학’으로 도우려 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KT는 지난해 3월부터 ‘마음을 담다’란 이름의 기업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람을 위한 따뜻한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 개개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지능형 국민비서 서비스 구축’, ‘정부24 생활맞춤형 연계 서비스 구축’사업 등에 대해 국민의 디지털 생활을 열어갈 정보기술(IT)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행정안전부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021년 전자정부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2021년 추진되는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사업별 추진내용 및 발주 일정 등을 IT기업과 공유함으로써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 확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로 개최된다. ‘2021년 전자정부지원사업’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해 전자정부 기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총 11개 사업과제에 645억 원이 투입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1개 사업 중 장기계속계약사업인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구축과 클라우드 기반 건축행정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제외한 9개 사업과제의 추진 일정과 추진현황이 상세하게 공개된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수의계약 요건 확대, 입찰공고 기간 단축 등의 국가계약법의 한시적 계
신축년 설 명절을 앞두고,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국 100여개 새마을금고와 같이 ‘우리동네가게 가치 하기’ 사업을 추진 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작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내수경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자영업자, 골목상권 등 지역상권 이용 고객들에게 새마을금고에서 소정의 선물(국내산 도자접시 세트)을 지급하여 가치소비 확산과 지역상생을 추구 한다. 특히, 이번에는 설 명절을 맞아 2월1일~2월10일까지 대상 새마을금고가 동시 참여하여 집중적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지역기반 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는 풀뿌리 지역경제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 금융 협동조합으로, 지역주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새마을금고의 핵심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역주민과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함께 하겠다” 라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 10명 중 9명이 주식투자를 하고있거나 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동학개미운동 으로 개인투자자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3000선을 돌파하며 주식이 주요 투자처로 자리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25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토스증권의 출범을 앞두고 2030 토스 사용자 10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2021년 1월 진행) 47%가 이미 주식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하지 않지만 앞으로 주식투자를 하겠다고 답한 사용자도 42%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투자계획이 없다는 답변은 11%에 그쳤다. 동학개미운동이 시작된 지난해 처음으로 주식 투자에 뛰어든 이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주식투자 중인 토스 사용자 가운데 투자기간이 1년 미만 주식초보가 전체의 70%였다. 압도적인 수치다. 1년 이상 3년 미만 20%, 3년 이상 5% 순이었다. 5년 이상 주식투자를 경험해본 사용자는 5%에 불과했다. 주식 외 금융자산에 대한 투자경험도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식 외 투자경험이 없는 사용자가 전체의 49%로 절반 가량됐다. 이어 비트코인, 펀드나 ELS 등을 경험해본 투자자는 각각 28%, 23%로 집계됐다. 주식
GS25가 점포에서 물품을 보관해주는 신개념 공간 공유 물품보관 서비스 ‘럭스테이(LugStay)’를 오픈한다. GS25는 실시간 공유 물품보관 플랫폼 서비스 ‘럭스테이’를 운영하는 ㈜블루웨일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맺고 고객들의 물품을 점포에서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26일부터 제주지역에서 제공한다. ‘럭스테이’는 고객이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짐이나, 전달 할 물품을 가까운 편의점 GS25을 방문해 여유 공간에 맡길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주변 물품보관함을 찾아 헤매지 않고도 가까운 점포 방문을 통해 보관, 전달, 수령이 가능하다. GS25는 고객의 물품을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보관해 두는 물품보관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 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편의점 경영주는 점포 여유 공간을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 없이 물품보관 수익 발생과 방문 고객 증가로 추가적인 상품 매출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에서 ‘럭스테이’ 이용 방법은 고객이 ‘럭스테이 어플’에서 물품보관 가능한 GS25 매장을 검색한 후 보관 물품 종류, 수량을 입력하고 예약, 결제까지 진행한다. 예약 후 발급 받은 QR코드를 해당 점포 근무자에게 보여주면 체크인이 진행된다. 체크
LG에너지솔루션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파크원의 63층 라운지가 임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출범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월 국내 오피스 단독 건물 중 최대 높이(318m)인 여의도 파크원 Tower1동으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건물의 최고층인 63층을 통째로 임직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마련했다고 24일 전했다. 일명 ‘소통 라운지’로 불리는 이곳은 면적만 1636평방미터(495평)에 달하며 17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63층 ‘소통 전용 라운지’는 카페, 무대, 스마트 워킹 공간 등으로 구성됐으며, 감각적인 가구 배치와 모던한 인테리어를 통해 임직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먼저 카페에는 안락한 소파와 티테이블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구성원들과 자유롭게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창가에 그네 소파, 빈백 소파(콩주머니처럼 생긴 푹신한 의자), 테이블을 배치해 임직원들이 한강을 내려다보며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대 공간에는 빔프로젝터와 간이 무대시설을 배치해 언제든지 구성원들이 타운홀 미팅과 강연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최근 김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