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원유재)와 공동 주관하고 과기정통부(장관 이종호)가 후원하는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워크숍을 포스트타워에서 1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워크숍은 민간 분야 사이버보안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분야 리더,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장으로, 지난 7월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다. 본 워크숍은 ‘2023년 사이버보안 이슈와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대주제로 진행되며, 주제발표 및 사이버보안 리더 좌담회 세션으로 구성된다. 주제발표 세션에서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P) 국제표준화 동향 및 시사점 ▲디지털 서비스의 사이버복원력 확보 방안 ▲제로트러스트 글로벌 시장 동향 및 과제 등 발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후, 국내 민간부문 사이버보안 핵심 기관의 리더들과 함께 우리나라의 사이버보안 현실을 점검 및 진단하는 좌담회가 진행된다. 해당 좌담회에서는 한국정보보호학회 원유재 회장이 좌장을 맡고 패널로는 KISA 이원태 원장, 한국CISO협의회 이기주 회장, 인터넷법제도 포럼 정경오 회장,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조영철 수석 부회장이 참여한다. 워크숍 사전등록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테크놀로지 전문 커뮤니케이션 기업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지사장 권기정)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주관한 '2023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즈(Agency of the Year Awards)' 중 ‘올해의 한국 PR 에이전시(Korea PR Agency of the Year)’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있는 전문지로,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즈’를 통해 매년 전 세계 광고 및 PR, 커뮤니케이션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업무와 경영 면 모두에서 탁월한 성과와 리더십을 보이며 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결과를 집계하며 지역 및 글로벌 수준의 우수한 에이전시를 선정하는 유일한 어워즈이다.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는 ▲스토리텔링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 다각화 ▲수평적인 조직문화 발전 ▲비대면/대면 혼합근무 기반의 하이브리드 업무를 통한 효율 증대 ▲국내외 우수 인력 유치를 통해 강소조직으로서 올 한해 매우 의미 있는 경영 실적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구현한 점이 높게 평가
Apple이 12월 4일-5일 양일간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 아카데미 2기생의 수료를 기념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했다. 2기 수료생들은 아카데미에서 9개월 동안 코딩의 기본기를 비롯, 다양한 경력을 쌓기 위한 다양한 전문 분야를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 iOS 앱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대한민국은 활기찬 개발자 및 기업가 커뮤니티의 본거지이며,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를 통해 재능 있는 차세대 개발자의 규모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창의력과 독창성, 무한한 잠재력을 한껏 증명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보낸다. 그들의 노고와 업적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전했다. 만 18세부터 38세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200여 명의 2023년도 수료생들은 대한민국 7개도 및 서울특별시, 해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선발되었으며, 다양한 전공 및 학력, 경력 등 매우 다채로운 배경을 자랑한다. 또한 Apple의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2023(WWDC23)의 일환으로 진행된 Swift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의 선두주자 사이버링크(CyberLink Corp)(5203. 대만증권거래소)는 제네텍(Genetec)의 통합 보안 플랫폼 ‘시큐리티 센터(Security Center)’에 자사 ‘FaceMe® Security’ 솔루션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FaceMe® Security의 AI 안면인식 기능 지원으로 Genetec Security Center 사용자는 차단 목록에 있는 인물 감지, 실시간 알림, 직원 출입 통제 기능, 최적화된 얼굴 검색을 통해 기존의 스마트 보안과 출입 통제 인프라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Genetec Security Center의 에코시스템은 보안 정책 관리, 이벤트 모니터링, 조사 실행을 위해 구축됐다. Genetec은 실시간 모니터링과 출입통제 기능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이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한 SDK를 사용해 한 번의 통합으로 새로운 데이터 유형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어 CyberLink의 FaceMe® AI 안면인식 엔진 같은 새로운 기술도 쉽게 도입할 수 있었다. FaceMe® Security 도입을 통한 AI 비디오 분석
LG유플러스는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4인을 주제로 국가보훈부와 함께 진행했다. 미디어 아트를 디지털 전시관과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의 오프라인 전시관에서 8월 한 달간 전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디지털전시관은 독립운동가의 작품과 업적을 다룬 미디어 아트를 정우철 도슨트의 목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의독립운동 유형 테스트'를 통해 재미도 선사했다. '틈'에서는 벽 전면을 가득 채운 LED 스크린을 비롯해 전시장의 음향, 조명, 플랜테리어 등 오감을 활용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했고, 고객들이 독립운동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메시지월도 운영했다. LG유플러스는 관람객들이 남긴 온라인 댓글과 오프라인 감사메시지 1개당 815원을 적립했으며, 2주간 6만5천여명이 참여해 적립한 기부금 5천만원을 독립유공자 관련 단체에 전달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당연하지않은 일상'이라는 이름으로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광복절캠페인을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연말연시 고정비 절감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역대급 추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U+유모바일은 월평균 신규 가입자의 40% 이상이 가족 또는 친구, 지인의 추천을 통해 가입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이와 같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이렉트몰에서 추천 가입 이벤트를 상시 운영 중이다. U+유모바일은 12월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고정비 절감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더 큰 추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데이터를 추가 증정한다. 가입 요금제에 따라 매월 5GB부터 20GB까지 받을 수 있고, 추천을 받아 새로 가입한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 U+유모바일을 추천한 기존 고객에게도 제공된다. 추가 데이터는 최대 24개월간 제공된다. 데이터가 추가 제공되는 요금제는 ▲LTE 유심·eSIM 스페셜 플러스(38,990원) ▲LTE 유심·eSIM 스페셜 프로(38,990원) ▲LTE 유심·eSIM 스페셜(33,000원) ▲LTE 유심·eSIM 15GB+/300분(27,450원) ▲LTE 유심·eSIM 15GB+/100분(25,250원) ▲LTE 유심·eSIM 15GB+/180분(26,900원) ▲LTE 유
삼성SDS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CEIV 리튬 배터리(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Lithium Batteries) 항공운송 인증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CEIV 리튬 배터리 인증은 IATA가 리튬 배터리 운송 절차와 시설, 장비, 규정 등 260여 개 항목을 면밀히 평가해 국제적인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갖춘 업체들에게 발급해주는 글로벌 표준 인증이다. 리튬 배터리는 국제운송 중 화재 위험성이 있어 전문적인 운송 및 관리 프로세스가 요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SDS는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물류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 삼성SDS는 국제운송 위험물 취급 기준을 상세히 수립해 물류 운영에 반영해왔으며, 특히 리튬 배터리는 종류와 용량에 따라 세분화된 취급 절차 및 기준을 적용해 왔다. 또한, 삼성SDS는 이번 인증을 통해 검증된 리튬 배터리 항공 운송 절차 및 기준을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스퀘어'에도 상세 적용하고 상품화 하여 물류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부사장)은 "세계적인 국제표준인증 획득으로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전문성
SBT주식회사는 Web3에서 사용할 지갑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앱이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순위 1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인증하는 ‘프루피(Proofy)’ 앱은 Web3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본인 인증부터 단계별로 계좌점유 및 신분증인증, 자금세탁방지(AML) 인증까지 My Proofy로 편리하게 완료하고, 그 결과를 위변조가 불가능한 거래불가형 NFT(Proofy)로 발급하는 안전한 신원증명서이다. SBT주식회사 관계자는 “‘프루피(Proofy)’ 앱을 통해 자기정보 유통에 대한 용이한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전국민의 Web3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시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셔서 감사 드리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루피(Proofy)’ 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선정되어 "Web3 신원인증 기반 NFT 발행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NICE평가정보, 시큐차트글로벌, 헥슬란트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 NASDAQ:ZM)가 설문조사를 생성•편집•공유할 수 있는 ‘줌 서베이(Zoom Surveys)’를 출시했다. 줌 서베이는 줌 인-미팅 및 웨비나 기능을 확장해, 단독 모드(Standalone Option)로도 제공되어 사용자가 미팅 외에도 여러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줌 원(Zoom One) 및 줌 컨택센터(Zoom Contact Center)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설문조사 링크를 생성하여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다린 브라운(Darin Brown) 줌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제품 책임자(Head of Product, Productivity Applications)는 “사람마다 업무 방식과 회의 참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줌 고객이 미팅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과도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며 “줌 서베이를 통해 사용자는 불필요한 회의 없이 쉽게 중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글링 절감 및 생산성 향상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 따르면, 사람들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번갈아 오가는, 일명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Z세대와 직접 만나는 공간을 연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하며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제안한다는 목표다. LG전자는 오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의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오픈한다. 제품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Z세대가 기획하고 제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라운드220은 Z세대가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공간을 테마로 충전과 성장, 영감을 콘셉트로 한다. 삶의 단단한 터전이 된다는 의미의 ‘그라운드’와 가전제품의 연결고리 220볼트의 ‘220’을 조합한 이름이다. 그라운드220은 무엇보다 양평 유수지 생태공원, 문래창작촌 등 자연과 예술이 인접한 입지로 충전·성장·영감이라는 공간의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차분하고 여유롭게 경험하며 LG전자와 함께 쉬고, 배우고, 나만의 일상을 정립하는 장소로 기획됐다. 회원 가입 후 안내 데스크에서 체크인만 하면 어떤 제품이든 대여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한 자세로 경험할 수 있게 한 것도 이 같은 취지에서다. 한 자리에서만 제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하거나, 가격과 스펙 위주의 제품 설명이 비치된 일반적인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