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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대리점ᆞ소상공인 등 골목상권 상생 지원제도 강화한다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상생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대리점 성장 지원 및 공정거래 확산’, ‘중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소비자 권익 보호 실현’을 위한 골목상권 상생 제도를 새롭게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그 동안 ‘대리점 및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펼쳐왔고, 2020년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한샘이 2021년 새롭게 추진하는 상생 지원 제도는 대리점을 위해 ▲상생형 대형매장 ‘수수료 정액제’ 도입 및 감면 ▲스타트업 대리점 수수료 지원 ▲대리점 불만 접수센터 운영을 도입하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공동개발상품 수수료 면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을 추진한다. 또, 협력사를 위해 ▲물품대금의 현금 지급을 확대하고,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 설치 ▲주거환경 개선 사회공헌 확대를 실행할 계획이다. 대리점을 위한 상생 제도는 대리점의 성장 지원 및 공정거래 문화 정립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먼저, 올해 1월부터 대리점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26개 상생형 대형매장의 수수료 정책을 ‘수수료 정액제’

대웅제약 ‘호이스타정’, 타미플루처럼 코로나 예방 최초 경구제 개발

대웅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호이스타정(성분명 카모스타트메실레이트)’의 코로나19 예방 3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된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호이스타정의 코로나19 감염 예방효과를 확인하는 대규모 임상 3상 시험으로 총 1012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이중 눈가림 방식으로 삼성서울병원, 아산병원(가나다순) 등에서 진행되며 2월 투여를 개시할 예정이다. 호이스타정은 사람 몸 안에 들어온 바이러스의 세포 내 진입을 막아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고 염증을 개선하는 기전을 지닌 약물로 국내에서는 이미 10년 이상 환자들에게 처방돼 안전성이 입증됐고 경구투여 제제로 복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바이러스의 세포 내 진입에 필요한 프로테아제(TMPRSS2)의 활성을 억제해 바이러스의 진입을 차단하는 작용 기전을 고려할 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러스 변이와 관계 없이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호이스타정은 이와 같은 작용기전으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을 포함한 밀접 접촉자, 자가격리자, 면역력이 취약한 고연령층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에게 감염 예방 효과를

삼성화재 다이렉트, 유재석 모델로 신규 광고 선보여

삼성화재는 유재석을 모델로 하는 새로운 다이렉트 보험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광고를 통해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운전자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이렉트 채널에서 다양한 종류의 보험이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했다. 이를 위해 여러가지 모습의 부캐(부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 준 예능인 유재석을 모델로 기용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에게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점도 고려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총 3편으로 제작됐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에 가면' 편에서는 다양한 부캐를 보유한 유재석의 이미지를 활용했다. '시장에 가면'이라는 유명한 게임 노래에 맞춰 다양한 다이렉트 보험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보험이 필요한 순간' 편에서는 많은 일반인 시청자들과 소통하던 유재석의 캐릭터를 살렸다. 일상 속에서 보험이 필요한 순간이 생기면 유재석이 밝고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자동차보험, 어린이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추천하는 모습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이 필요한 순간' 편에서는 어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지 고민 중인 고객에게 유재석이 명쾌하게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는 답을 제시한다. 권혁

마리오아울렛,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패션아울렛 부문 수상

국내 최대 도심형 아울렛,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22일에 열린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패션아울렛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국내 최초로 정통 패션 아웃렛 개념을 구현하고 고객 중심 서비스의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리오아울렛은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을 선보였다. 그 결과 마리오아울렛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국내 아웃렛 시장을 붐업시킴과 동시에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를 서울 최대의 패션 유통단지로 발전시키는 데 기여했다. 2001년 1관 개관을 시작으로 2004년 2관, 2012년 3관을 차례로 오픈하였으며 2013년 9월에는 총 3개의 관으로 이루어진 ‘마리오 패션타운’을 완성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에는 6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부터 키즈 테마파크, 서점, 리빙, F&B까지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마리오아울렛은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트렌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2018년 4월 대대적인 전관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케이펫 페어’ 진행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인 ‘(주)메쎄이상’과 협력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케이펫 페어' 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케이펫 페어'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는 행사로, 기존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던 행사였으나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통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케이펫 페어'에서는 할인 판매 및 사은품 추첨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8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약 500개의 펫 관련 상품들을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 행사를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반려동물 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 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전 사전 홍보를 위해 오는 23일까지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 고객에 한해 200P(카카오 쇼핑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가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반려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사의 취지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오는 1월 25일 11시부

투교협,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좌담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2021년 국내·외 경제동향 및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국내 주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의 온라인 좌담회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좌담회는 개인들의 국내외 투자가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시청자의 합리적 투자를 돕고, 이해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종우(前 IBK투자증권, 사회), 최석원(SK증권)과 오현석(삼성증권) 3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1부에서는 ‘국내·외 경제 동향’에서는 미국 경제가 예상만큼 성장할 수 있을지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우리 경제와 관련해서는 3%대 성장 가능성과 V자 반등으로 이어질지 여부를 분석해 본다. 2부는 ‘국내·외 주식시장 전망’에서는 연 초에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주가상승이 토론 주제다. 국내 기업 실적이 주가 상승을 뒷받침할지 여부와 개인투자자의 시장 참여 지속 가능성을 분석해본다. 아울러 국내 투자자의 해외시장 참여가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해외 시장 전망을 알아 본다. 투자 업종과 관련해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산업과 새로운 성장 업종의 부상 가능성도 타진해 본다. 마지막으로 3부는 ‘

우리은행, 신축년 어서오고! 비대면 상품가입 이벤트...총 2021명 추첨 경품 증정

우리은행은 ‘신축년 어서오고’이벤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WON적금, WON모아적금 20만원 이상 가입 또는 WON예금, WON모아예금,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우리SUPER정기예금 1백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신축년 소 골드바 3.75g, 롯데리아 햄버거교환권,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총 1021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우리WON뱅킹 ‘신축년 어서오고’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축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우리은행은 2월 20일까지 신년운세,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 타로카드 등 다양한 운세서비스를 우리WON뱅킹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운세서비스를 통하여 재물운, 승진운, 애정운 등을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한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언택트 서비스

롯데건설, 3가지 실버주택 단위평면 개발...마곡 MICE 복합단지에 최초 적용 예정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초고령 사회 진입을 대비해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은퇴 이후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하며 노년기를 준비하는 과도기 세대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계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고향이나 자연 속 전원생활보다는 도심지 내 다양한 문화와 서비스공간이 결합한 형태의 실버주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가장 많은 계층을 차지하는 중산층을 위한 실버주택만의 상품은 아직도 걸음마 단계다. 이에, 롯데건설은 향후 실버주택상품의 보편화와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고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목표를 두고 ㈜건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이번 상품개발을 진행했다. 이번 상품 개발은 실제 주생활이 이루어지는 세대 내부 공간에 초점을 두고, 일반 공동주택과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건설은 3가지 컨셉의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 첫 번째는 원룸원배쓰(one room – one bath)이다. 이 평면모델은 고령층을 위하여 침실과 욕실과의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 컨셉이다. 특히, 독립성이 강한 요즘의 고령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욕실을 포함한 각각의 개인 공간이 계획되어 있고, 세대 구성원의

SK네트웍스, 국내 최초 EV 전용 충전소...‘길동채움’ 오픈

주유소였던 땅이 3년만에 ‘미래형 라이프스타일 충전소’라는 새로운 개념의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SK네트웍스는 과거 길동 주유소 부지에 연면적 1,300평, 지하 2층 및 지상 4층 규모의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 충전소이자 복합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개발한 ‘길동 채움’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길동 채움은 ‘사람과 자동차 모두 채워가는 곳’이라는 컨셉의 시설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을 설계했던 홍익대학교 민현준 교수와 테라로사 커피 김용덕 대표가 설계와 자문에 참여하며 라이프스타일 충전소의 가치를 구현하는데 힘 쏟았다. 1층에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내 최초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구축했다. 최신형 초고속 충전기 ‘하이 차저’ 8기를 설치해 전기차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친환경 차량 4대가 배치된 시승센터도 함께 운영해 고객 가치를 더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이날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했다. 1층 일부와 2층 전체에는 국내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테라로사 길동점이 자리 잡았다. 서울에서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매장으로, ‘나(我)의 아름다움(美)’이란 주제를 기하학적인 추상과 리얼한 색채로 구현하는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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