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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업무협약 체결

제주지역 브랜드 활성화와 문화 창업자 육성을 위한 협업 본격 추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광준)는 제주지역 브랜드 활성화와 지역 문화 창업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 제주센터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제주센터 전정환 센터장과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이광준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센터가 제주지역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로컬브랜딩스쿨 수료자들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고, 지역 내 문화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고유한 자원과 특성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에 접목시켜 창업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센터는 지역의 가치를 품은 콘텐츠 기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협력, 지역 문화 창업자 육성 및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제주센터가 양성한 인재들이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를 통해 아이디어를 지역에서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의 장인과 로컬크리에이터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다양한 협력을 이

소셜혁신연구소, 서울시교육청 및 한양여대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을 위한 협약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 및 한양여자대학교(이하 ‘한양여대’)와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지훈 소셜혁신연구소 이사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나세리 한양여대 총장, 이동현 서울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특성화고 사회적 가치교육 운영 지원 및 사회적 경제 취업·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상시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사회적 가치교육의 원활한 운영 ▲사회적 가치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특성화고 학생들의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성화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교육은 오는 5월 중순부터 특성화고 공모를 시작으로 총 15개교를 선정하여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향후 서울 시내 모든 특성화고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소셜혁신연구소 안지훈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소년기부터 사회적 감수성을 키워야 미래 세대들이 지속적인 사회혁신을 견인할 수 있다.”라며 “서울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가치의 명확한 이해를 통해 같이 가는

가스공사, 2021 국가산업대상 동반성장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15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1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동반성장’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기업별 경영이념과 비전, 최근 3년 활동, 각종 수상경력 등을 토대로 산업·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한다. 가스공사는 전체 19개 부문에서 30개 기관이 선정된 이번 행사에서 수소산업 선도, 지역 소상공인 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KOGAS 상생협력 패키지, 가스설비 기자재 국산화 사업 등 여러 분야에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동반성장 대상’을 받게 됐다. 가스공사는 국가 수소경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수소사업본부와 수소유통센터를 신설하고, 현대자동차·발맥스기술 등 대중소기업과 함께 전국 수소 인프라(충전소·생산기지)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 온라인몰 고도화 사업 로드맵’을 마련하고 대구시와 협력해 대구·경북 공공기관 62여 곳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연 매출 90억 원)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사회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7급 전공과목 합격예측 전국 모의고사 실시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이하 공단기)’가 2021년 개편되는 국가직 7급 대비를 위한 ‘제2회 공단기 7급 전공과목 합격예측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공단기는 모의고사 응시생들에게 경쟁자와 비교해 본인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합격 예측 서비스를 지원한다. 공단기의 누적 응시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다각적인 성적 분석이 실시되며, 정확도 99.9%의 합격 예측을 기반으로 약점을 보완해 성적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출제위원급 연구진이 최근 시험의 유형 및 난이도, 출제경향을 분석해 제작한 4만여 개의 문항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응시생에게는 경쟁자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배치표와 성적표를 제공한다. 공단기 1위 강사진의 해설강의도 이용할 수 있다. ‘제2회 공단기 7급 전공과목 합격예측 전국 모의고사’는 오는 23일과 24일에는 온라인에서 시행되며, 25일에는 오프라인에서 치러진다. 온∙오프라인 원서 접수 기간은 22일까지다. 공단기 7급 전공과목 모의고사 결합 프리패스 수강생에게는 무료 응시 혜택을 제공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에스원,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 모두 석권

에스원 "1위 회사로서 보안업계가 나아갈 방향 선도할 것"

소비자가 보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브랜드'와 '서비스 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2.3%가 보안서비스 선택 기준으로 '브랜드'를 최우선 순위로 꼽았다. 2위는 23.5%가 답한 서비스 품질'로 나타났다.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방범보안서비스 부문조사 결과 역시 응답자의 68.8%가 "브랜드는 서비스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고려 대상"이라고 답했다. 보안서비스는 안전이라는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가 중요한 선택 기준일 수 밖에 없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결과다. 소비자가 보안서비스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상세 지표를 살펴 보면 가장 큰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가치, 선호도, 신뢰도 등이 평가 기준으로 꼽혔다. 서비스 품질의 평가 지표는 ‘영업/서비스 사원의 응대 태도, 신속한 긴급출동 서비스, 보안기기의 안정성, 친절한 A/S, 약속 시간 준수' 등으로 확인됐다. 한편, 국내 보안업계 1위 에스원은 메이저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을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국내 5대 브랜드/서비스 품질 인증은 한국서비스품질지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 짐데이와 헬스스위치 런칭 이벤트 진행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4월 8일 모바일 퍼스널 트레이닝 어플리케이션 ‘짐데이’ 운영 업체인 ‘데이코어주식회사’와 고객의 걸음 수에 따라 ‘씨드포인트’를 제공받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헬스스위치’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헬스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헬스케어 및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360°플래닛’은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 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헬스스위치’는 기존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헬스스위치’ 프로그램을 통해 걷기 생활화와 동시에 건강도 유지하면서 ‘씨드포인트’ 적립과 초회보험료 결제, 다양한 경품 혜택 등 ‘헬스스위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짐데이’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모바일 퍼스널 홈 트레이닝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의 신체 능력과 목표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인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400여개 운동법을

한컴라이프케어-KOTITI시험연구원, 안전·보호용 소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가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과 안전·보호용 소재 공동 개발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컴라이프케어와 KOTITI 시험연구원은 14일, KOTITI 본사(성남시 중원구 소재)에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이사와 이상락 KOTITI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컴라이프케어와 KOTITI는 안전·보호용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화도 공동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안전·보호용 소재를 비롯한 마스크, 보호복, 장갑, 안전화 등에 대한 전문적인 품질 검사와 분석·평가, 기술 교류 등을 통해서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TITI는 섬유뿐만 아니라 소비재에 대한 연구개발, 시험분석, 품질 검사, 교육훈련과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종합시험인증기관이다.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등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허가용 및 품질관리용 마스크 시험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화학보호복 및 감염성 보호복에 대한 시험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OTITI 이상락 원장은

KB손해보험,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하는 모바일 다이렉트 펫보험 ‘KB펫코노미보험’ 출시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14일, 반려동물 보험 가입 시 번거로운 절차를 대폭 줄여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5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모바일 펫보험 ‘KB펫코노미보험’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의 보험가입을 위해 동물등록번호 및 예방주사 등 진료기록 유무를 입력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 등 가입이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으며, 특히 2마리 이상의 반려동물은 한 계약으로 가입할 수 없고 각각 개별로 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대부분의 반려동물 보험상품이 품종, 연령에 따라 월 3~5만원 수준으로 보험료가 비싸며, 특히 고령견의 경우 월 10만원 이상의 고액보험료를 납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보장기간 및 보장범위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이유로 펫보험 가입률 또한 0.2%(보험개발원 기준) 수준에 그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기존 펫보험 상품의 비싼 보험료 수준과 가입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B펫코노미보험’은 품종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보험료가 동일하며, 꼭 필요한 보장위주로 상품을 구성하여 보험료도 연간 6만

베트남 우리은행, ‘외국계 은행 최초’ 차세대 금융결제망 공동 구축

베트남 현지 정부 주도 사업에 외국계 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베트남 중앙은행 주도 신규 금융결제망 추진사업에 외국계은행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ACH, Automated Clearing House)’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베트남 정부 주도 사업인 비현금 결제 수단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진행된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시스템 구축에 선정된 베트남 9개 시중은행 중 외국계 은행으로 유일하게 포함되었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공과금, 카드대금 등 납부시 베트남 우리은행 고객의 계좌뿐만 아니라 참여은행 계좌로도 결제가 가능하여 신규 고객유치에 용이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지 중앙은행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외국계 은행이 선정된 것으로도 우리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라며,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구축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 신규 서비스 출시 등 현지 정부 정책에 부응하며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트남 우리은행은 2021년 ‘베트남의 유재석’이라고 불리는 인기방송인 쩐탄과 그의 부인이자 유명 방송인 하리원 스타커플을 내세워 SNS광고를 통한 현지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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