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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변액보험 ‘미국 주식형 펀드’ 신규 출시

미국 커뮤니케이션, 정보기술 및 헬스케어 산업에 집중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이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미국주식형’ 펀드를 출시하고 4월부터 자사 변액저축보험에 탑재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펀드는 이익성장률이 높은 종목 및 이익 성장이 오래 지속될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해 수익률을 높이는 펀드이다. 주로 투자하는 업종은 현재 가장 유망한 헬스케어, 정보기술(Microsoft)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Facebook, Alphabet)로 특히, 높은 총자산이익률(ROA)과 예상 이익성장률에 따른 튼튼한 성장 특성을 보이는 대형주와 장기적인 성장에 재투자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흥국생명의 ‘미국주식형’ 펀드는 일관성 있는 초과 수익률을 가져다 줄 것으로 판단되는 미국 기업 주식 및 주식형 수익증권 (ETF 포함) 등에 펀드 순자산의 60% 이상을 투자하고,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 등에 40% 이내로 투자한다. 미국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기초펀드 운용사는 Alliance Bernstein(얼라이언스 번스틴)으로서 검증된 과거 투자 성공실적 및 체계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는 수익률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에 펀드를

MG손해보험, 대주주 변경 ‘승인’···15일 이내 자본확충 마무리

금융위, 1일 MG손보 대주주 변경 신청 승인

금융위원회는 1일 정례회의를 열고 MG손해보험의 대주주 변경 승인안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MG손보의 GP운용사는 기존 자베즈파트너스에서 JC파트너스로 변경된다. MG손보는 대주주 변경 승인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예정된 자본확충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6월 경영개선명령에 따른 경영개선계획 조건부승인 조건으로, MG손보는 △새마을금고 300억원 △우리은행 200억원 △에큐온캐피탈 200억원 △리치앤코 200억원 △아주캐피탈 100억원 등 지분출자 투자와 1000억원의 리파이낸싱 등 총 2000억원 규모의 자본확충을 빠르게 실시할 방침이다. 자본확충 완료 후 MG손보의 RBC비율은 200% 가까이 상승할 전망이다. MG손보는 안정적인 자본적정성을 바탕으로 신임 박윤식 대표이사의 지휘 아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MG손보는 앞으로 고객 신뢰도 제고에 힘쓰는 한편, 2019년 당기순이익 78억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한 저력과 높아진 RBC비율을 통해 영업력과 순익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MG손보 관계자는 “원활환 자본확충을 위한 GP변경이 완료된 만큼 이제부터는 기한내 자본확충에 최선을 다해 적기시정조치에서 탈피하

U+골프, 실시간 고객 소통 기반 생방송 토크쇼 방영

4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4시 U+골프에서 생방송 토크쇼

LG유플러스는 1일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서 실시간 고객 소통을 기반으로 지난 시즌 명장면 리뷰와 선수 인터뷰,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4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4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는 SBS골프 김황중 캐스터와 해설위원 김홍기 프로가 고정 진행자로 출연한다. 지난 시즌 명장면을 다시 보며 선수들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해 명장면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수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생방송 중 실시간으로 시청자 채팅을 진행하며 골프 고민을 듣고 고민에 맞는 레슨을 제공한다. ▲김영, 김영주, 조아연 프로 ▲최혜정, 김가연, 장하나 프로 ▲정현우, 장훈석, 박채윤 프로 ▲고덕호, 박대성, 조정민 프로가 각 회차별 게스트로 출연해 시청자 문의, 트러블샷을 해결해 줄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골프 스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방송 중 실제로 레슨 프로에게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스윙 영상을 촬영해 이메일혹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 ‘유플골프’로 접수하면 총 16명을 추첨해 실

KT, 언택트 확산 AI 서비스 이용 급증… 키즈, 뉴스 인기

‘기가지니 말해랭킹’ 발표… 마스크, 짜파구리 등 급상승

KT가 올해 1분기 AI 서비스 기가지니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말한 키워드를 뽑아 ‘기가지니 말해랭킹’을 1일 발표했다. KT 기가지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22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AI 스피커다. 기가지니 말해랭킹은 ▲요리(만개의 레시피) ▲장보기(롯데슈퍼) ▲운동(홈트레이닝) 3개 분야에서 각각 순위를 선정했다. 올해 1분기 기가지니 전체 발화량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8% 증가했다. KT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기가지니 서비스 이용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기가지니 서비스별 발화량 증가율을 보면 명확해진다.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면서 핑크퐁 칭찬하기(333%), 구구단 연습(277%), 끝말잇기(82%), 속담 퀴즈(81%) 등 키즈 및 게임 서비스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뉴스 서비스 발화량이 135% 상승했다. TV 시청도 증가했다. 기가지니로 실시간 채널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43% 증가했으며, 주문형비디오(VOD)을 검색하거나 재생하는 발화량이 53% 증가했다. 분야별 발화량을 살펴보면 요리에서는

신한은행, AI 기술로 보이스피싱 사기 막는다...‘Anti-피싱 플랫폼’ 시행

2개월간 ‘Anti-피싱 플랫폼’ 시범 운영...내달 1일부터 정식 운영

신한은행은 전기통신금융사기로부터의 고객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Anti-피싱(Phishing) 플랫폼’을 이행하고 모니터링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31일 밝혔다. ‘Anti-피싱 플랫폼’은 개선된 시스템을 통해 의심거래 판단 속도를 높이고 최근까지 누적된 전기통신금융사기 거래 데이터들과 AI기술을 활용해 금융사기 거래에 대한 분석 능력을 고도화 시킨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부터 2개월간 성공적으로 ‘Anti-피싱 플랫폼’을 시범 운영 했으며 내달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Anti-피싱 플랫폼’의 모니터링 기능은 여러가지 부분에서 크게 향상 됐는데 우선 신한은행은 금융사기 거래에 대한 신속한 판단을 위해 고객정보, 의심거래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신설했다. 모니터링 담당 직원은 이 시스템을 통해 금융사기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관련 정보를 한꺼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영업점 창구, 모바일·인터넷·ATM 등 대면·비대면 거래 전반에 걸쳐 필터링 정확도를 높여 의심거래와 정상거래에 대한 구분 능력을 높였으며, 딥러닝 분석 과정에 활용되는 거래 유형 및 변수 데이터 분량을 확대하고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희망이음 프로젝트’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

강덕영 대표, “지속적으로 안정된 일자리 공급하겠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 ‘2019 희망이음 프로젝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주요 구직처인 중소·중견기업의 인식개선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유도하고, 국내 지역경제의 균등 발전과 청년 인재들이 연고지를 기반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역기업 인식 개선과 지역인재채용 증대, 일자리 개선 실적 등을 인정받아 ‘우리지역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에 생산 시설을 두고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세종시 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매년 고졸 청년을 채용해왔다. 또한 대전, 충청의 주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다수를 정식 직원으로 채용했다. 일자리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고용 안정성을 보장하고, 2014년부터 매년 일학습병행제를 진행 중이다. 여성 고용비율 및 여성 관리자 비율은 동종업계 평균 이상을 유지하며 고용 평등 실현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협력업체 직원 중 우수 직원을 정규

롯데하이마트, 창립 20주년 기념 4월온·오프라인 다양한 행사 선보인다

4월 3일~9일까지, 최대 20만원 캐시백 제공 ‘국민가전 프로젝트’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창립 기념일을 맞이한 4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가전 제품을 새로 구매하거나 교체 계획을 세운 소비자를 위해 ‘이사 & 웨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지난달 23일에 시작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행사도 이어간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우수한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10%를 인당 최대 30만원까지 정부에서 지원해준다. 여기에 4월 한 달 추가 혜택도 준다. 에어컨, TV 등 환급 대상 대형가전 가운데 2품목 이상 구매하면 패키지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0만 포인트 추가 지급한다. 가성비 좋은 패키지부터 프리미엄 구성 패키지까지 브랜드와 무관하게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창립 기념일인 4월 3일부터 9일까지는 ‘KB국민카드’와 협업해 ‘국민가전 프로젝트’를 펼친다. 매장을 방문해 에어컨, 냉장고 등 행사 모델을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하는 4월 기획 행사도 있다. 만우절인 4월 1일에는 ‘거짓말 같은 하루’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4월 1일 단 하루, 오

SC제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으로 고객 소통 확대

글로벌 자산관리 포함, 고객 관심 높은 자산관리 정보 콘텐츠 신설

SC제일은행은 최근 고객들의 주요 관심 내용을 반영하고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들을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하고, 글로벌 자산관리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연령대에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시리즈 영상물도 제작해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고민이 머니?’를 통해 그 동안 소개해온 다양한 콘텐츠들과 새로 선보이는 기획 영상물을 ‘자산관리’, ‘좋은 혜택’, ‘이야기’, ‘히스토리’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재분류해 주제별로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자산관리’ 카테고리에는 SC제일은행의 강점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장전망 및 투자전략 영상 등이 올라와 있어 PB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이야기’ 카테고리에는 부담 없는 주제로 금융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시리즈 영상물인 ‘아은언니아은오빠(아는 은행 언니, 아는 은행 오빠)’, ‘S시 뉴스’등도 새로 제작해 추가 했다. ‘아은언니아은오빠’는 은행 및 은행원에 대한 일반인의 궁금증과 질문을 SC제일은행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직접 팩트 체크 해주는 구성의 영상이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쿠콘 – 엔터플, 금융 오픈API 공동사업 추진 위한 전략적 제휴

쿠콘, 정보 수집ㆍ연결 노하우 결합 금융 오픈API 상품 고도화 예정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은 오픈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전문 기업 엔터플과 ‘금융 오픈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쿠콘을 이용하는 기업 및 기관에 안정적인 오픈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산업 시대에 쿠콘의 금융 오픈API 플랫폼을 금융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쿠콘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금융API비즈니스 노하우와 엔터플의 오픈API 게이트웨이 관련 신기술 융합을 통해 어떠한 서비스라도 빠르게 연계하여, 이제까지 없었던 금융 오픈API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엔터플과 함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외산 오픈API 플랫폼이 금융 오픈API시장에 일부 사용되고 있지만, 기업들은 국내 금융기관의 오픈API 서비스 환경과 이질감이 있는 데다 기술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 빠르지 못했다. 쿠콘은 엔터플과의 제휴 협약 체결로 쿠콘이 보유한 금융 오픈API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플랫폼 제공을 자신하고 있다. 올해 카드사, 보험사를 비롯하여 캐피탈, 저축은행에 금융 오픈API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며, 향후 마이데이

신한금융,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브랜드파워 1위 선정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

신한금융그룹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제22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각각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 대상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하여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신한금융지주는 2017년 조용병 회장 취임 이후 지속 추진 중인 2020 스마트 프로젝트, 희망사회 프로젝트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금융그룹부문 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재무 성과는 물론, 전 그룹사가 ‘하나의 신한’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One Shinhan 브랜드전략을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경영 노력 및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은행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그리고 자산관리의 우수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킹’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 ‘

KB국민은행,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프로그램 협약대출' 출시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접수 가능...대기시간 축소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해 'KB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대출은 신용대출이며,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 패키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지원대상은 최근 코로나19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연매출 5억원이하의 KB국민은행 자체 신용등급 1~3등급(BBB 이상)인 소상공인이다. 신용대출 한도는 3000만원 이내이며, 대출기간은 1년 이내, 적용금리는 연1.5%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특히, 이번 대출은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사회적 거리두기’의 적극적인 실천과 영업점 대기시간 축소, 고객 편의 제공 차원에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령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번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기업이 빠른 시일안에 정상화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멀티캠퍼스, 언택트 교육 서비스 강화...실시간 듣는 ‘멀티캠퍼스 라이브’ 오픈

인기있는 유명 유튜브 강사 강의를 일반인에게도 제공

멀티캠퍼스는 멀티캠퍼스 라이브(LIVE), 크리에이터 플러스를 잇달아 오픈하고 언택트(Untact∙비대면) 교육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멀티캠퍼스 LIVE는 오프라인 인기 강의를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교육 서비스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최신 IT와 트렌드 관련 주제를 주로 소개한다. ▲인공지능 챗봇-기획부터 제작까지 ▲AI의 기본! 딥러닝 쉽게 시작하기 ▲파이썬과 오픈소스를 활용한 딥러닝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혁신 ▲ReactJS 프로그래밍 등이 대표적이다. 현재 28개로 구성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멀티캠퍼스는 고품질의 화상 솔루션과 실시간 채팅 기능을 멀티캠퍼스 LIVE에 적용했다. 개인PC ∙ 모바일로 멀티캠퍼스 LIVE 강의에 접속한 수강생은 화상 솔루션을 통해 강의장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채팅 기능을 활용해 수시로 강사와 대화를 주고 받으며 학습 효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멀티캠퍼스는 이달 초 책그림(유투브 구독자 35만명)∙ 김작가TV(구독자 21만명) 등 유명 유튜브 강사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플러스도 론칭했다. 주요 콘텐츠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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