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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파원’ 진행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 맞춰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 선봬

롯데온이 새로운 형태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롯데온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 '럭셔리 톡(Talk)파원'을 진행한다. '럭셔리 톡파원'은 롯데온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 오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으로 '해외 명품을 집에서 구하다'라는 콘셉트로 매월 2회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온앤더럭셔리의 명품을 추가 할인 및 구매 혜택을 제공하며, 명품 관련 트렌드도 소개한다. '럭셔리 톡파원'은 명품을 주제로 다루는 만큼 전문성과 함께 재미의 요소를 추가했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명품 브랜드 별 특징과 상품의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더불어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출연해 유럽의 명품 트렌드 및 상황에 어울리는 명품을 설명해준다. 롯데온은 ‘럭셔리 톡파원’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상품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다음 달에는 ‘파비앙’이 프랑스에서 현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203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신규 인기 명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방, 지갑 외에도 신발, 모자, 의류 등 판매 상품군

케이뱅크, 최저 연 4.37%의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오픈

케이뱅크가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출시했다. 지난 5월 출시한 보증서담보대출 이후 개인사업자 대출 포트폴리오를 순수 신용영역까지 다각화했다. 이로써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중 최초로 개인사업자 대상 신용대출과 보증서담보대출 상품을 모두 제공하게 됐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인 ‘사장님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장님 신용대출은 최대 1억원의 대출한도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출금리는 26일 기준 연 4.37~6.28%로 최저 연 4% 초반 금리를 제공한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 1년(만기시 연장가능)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3년 중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대상고객은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하여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의 개인사업자다. 또 언제 갚아도 중도상환해약금은 없다. 케이뱅크는 모든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하고 있다. 사장님 신용대출은 100% 비대면 상품으로 사업 운영에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이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휴대폰으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3분 이내로 가능하다. 이번 사장님 신용대출은 매출 데이터를

콜마그룹, 2500억원 투자 펀드 참여…"미래성장동력 키운다"

KB인베스트먼트 주관 글로벌 펀드 단독 출자

콜마그룹이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 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 미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산하 KB인베스트먼트가 운용을 맡는다. 콜마그룹은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사가 각각 100억 원 씩 총 500억 원을 출자한다.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 속도가 빠른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 동남아 지역의 유망한 바이오 벤처,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 비중은 미국 소재 기업이 제일 높다.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미국의 각종 치료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지털 치료제는 의료보험 혜택이 적은 미국 현지에서 효율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IT 플랫폼 성장 속도가 빠른 인도와 동남아에서는 커머스, 헬스케어 플랫폼 등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인도 및 동남아 지역은 중산층의 지속적인 증가와 디지털 경제 시스템 확산으로 디지털 기술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콜마그룹은 기존의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비롯해

신한카드, ‘테크 기반 플랫폼 컴퍼니’로의 진화

2022년 하반기 임원 전략워크샵 개최

신한카드는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임원 전략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략워크샵은 창의·융합적 글로벌 공학교육을 선도하는 ‘서울대 글로벌 공학 교육센터’에서 개최돼 빅데이터/인공지능 등 ‘테크 기반 플랫폼 컴퍼니로의 진화 가속화’ 및 ‘DT 기반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는 신한카드 리더들에게 주는 의미가 남달랐다. 이번 전략워크샵에서 신한카드 전 임원은 ’23년 경영 방향성에 대한 공유와 함께 3고(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경영환경에 따른 복합위기 돌파 의지 결집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별 분임 토의에서는 신한카드가 지향하는 ‘테크 기반 플랫폼 컴퍼니’로의 성공적 진화 및 ‘DT 기반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별화 방안을 집중 토론했다. 아울러 이어진 연세대 정보대학원 이준기 교수 특강을 통해 ‘21세기 원유’로 불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금융업 비즈니스 활용 및 디지털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도 공유했다. 회의를 주재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전략워크샵의 모토인 ‘Gear-up! 신한카드!’처럼 ‘시계 제로’인 경영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준비를 통해 차별화된 스피드(Speed) 가속

KT, AI통화비서 경쟁력 강화 위해 스타트업에 투자

외식업 예약 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에 20억원 규모 전략투자 집행

KT(대표이사 구현모)가 AI통화비서 플랫폼 진화를 위해 외식업 예약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인 ‘테이블매니저’에 20억원을 투자한다고 25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온 고객의 전화를 인공지능이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KT와 테이블매니저는 이번 전략 투자를 계기로 AI통화비서 서비스의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통화비서의 잠재 수요를 새로운 업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T는 테이블매니저와 함께 지난 8월 AI 통화비서의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공동 개발해 서비스에 적용한 바 있다. ‘전화 예약 자동화’는 매장에서 사전에 설정한 운영 정책에 따라 AI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해 예약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예약을 확정하는 기능이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이번 투자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힘을 합쳐 소상공인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양사 협력으로 AI통화비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술역량 기반의 지속적 서비스 고도화로 매장관리 분야의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KB헬스케어, 솔티드와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설립한 KB헬스케어는 23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헬스케어 본사에서 KB헬스케어 최낙천 대표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솔티드 조형진 대표를 비롯한 주요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자세 코칭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헬스케어와 솔티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오케어(O’CARE) 내 활동 자세밸런스 진단 서비스를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원팀(One-Team) 체계를 구축한다. KB헬스케어와 스마트 인솔(깔창) 데이터를 연동해 수집된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활동 자세 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재정립하고, 더욱 정교화된 자세 교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케어(O’CARE) 플랫폼과 스마트 인솔이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솔티드는 인공지능(AI) 기반 압력센서가 내장된 스마트 인솔을 통해 사용자의 족저압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신체 균형과 무게중심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솔티드 솔루션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 피트니스, 재활 등 각 분야에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

씨티은행, 기업고객 대상 ‘전자상거래 (eCommerce) 산업 세미나’ 개최

한국씨티은행은 주요기업의 전략, 재무 책임자 20여명을 초청하여 ‘전자상거래 (eCommerce) 산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진행한 세미나에서 팬데믹, 그리고 개인과 기업의 기술 사용 변화로 인해 전자상거래 산업시장은 판매 채널과 산업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재무 환경에서 씨티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결제 및 외환 솔루션을 우수하게 사용하는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씨티그룹 아태지역의 전자상거래 금융상품 대표 및 디지털 외환 솔루션(eFX) 담당자가 한국을 방문하여 전자상거래 산업시장 전망과 씨티은행의 디지털 결제, FX위험 관리 솔루션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한국씨티은행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씨티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현지 시장에 대응 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에 진출한 한국기업고객들이 현지에서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포함한 최상의 기업금융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고객들은 씨티은행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디지털 솔루션 서비스 뿐만 아니라 내부통제 검토 절차 및 필요 요건에 대한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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