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에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사용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꾸준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를 진행해왔으며,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 별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 상담 등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한 성금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4400여 명의 여성 수혜자와 310여 개 기관을 지원하는 데에 쓰였다. 취업과 관련한 고용 서비스와 복지 서비스를 개별 맞춤형으로 균형 있게 제공함으로써, 수혜 여성의 실질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은 “장기화하는 팬데믹 사태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인 만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1000개 규모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닫거나, 제한적으로 운영되면서 청소년행복재단의 취약계층 청소년 급식 사업이 어려움에 직면하자 GS25가 지원에 나선 것이다. GS25는 도시락을 직접 지원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 지원에는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제작해 지급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GS25의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은 24시간, 가까운 GS25 매장을 통해 양질의 도시락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게 됐고, 주어진 메뉴가 아닌 원하는 도시락 메뉴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메뉴 선택권까지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지원된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 제작 비용은 GS25가 모두 부담했다. GS25는 전국 GS25 매장을 나눔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등 사회 공익적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 설 방침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자는 "지원자가 아닌 지원을 받는 대상의 상황과 입장을 반영해 더 좋은 기부 방식을 고민한 끝에 이번 도시락 모바일
"내 식당 차리는데 비용 얼마나 들까?"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주방24’를 운영하는 엠케이우성(대표 유종민)이 식당 창업비용을 자동으로 산출해주는 비교견적플랫폼 ‘식당아놀자'를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식당아놀자’는 외식업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초기 창업비용을 한눈에 제시해준다. 공장 직거래 방식을 통해 최저가 견적을 제공하며, 전문가와 1:1 맞춤상담을 통해 식당창업에 관한 궁금증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준다. 초보 창업자들은 식당 창업에 초기자금이 얼마나 드는지 산출이 어렵고 막막하다. 이럴 때 막연한 감으로 창업하면 가게 문을 열기도 전에 자금부족이라는 큰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상보다 훨씬 많이 들어가는 인테리어 공사비와 주방집기 구입비용 때문이다. 한편 엠케이우성은 1997년 설립된 외식창업 플랫폼 기업이다. ▲주방용품 및 업소용 설비전문 '우성종합주방백화점' ▲외식 프랜차이즈 ‘낙지애가’ ▲외식 프랜차이즈 ‘부탁해 홈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주방용품 전문쇼핑몰 1위 ‘주방24’ ▲공유주방 브랜드 ‘위드키친’ ▲비교견적플랫폼 ‘식당아놀자’ 등을 통해 외식창업전문 기술플랫폼기업으로 발빠르게 진화하고…
CJ CGV가 전국의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교육에서의 영화의 교육적 가치와 효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CJ CGV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영화로 배우는 직업과 사회 ‘두근두근 영화학교’' 교원 연수를 14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두근두근 영화학교’는 청소년들이 영화를 통해 다양한 직업과 사회적 이슈에 대해 탐구해 볼 수 있는 CJ CGV의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8월과 2020년 1월에 CJ CGV는 영화 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이 중시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연수원 사이트에서 사전 접수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에서는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영화라는 매체를 청소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먼저, 영화의 교육적 가치 및 효과, 국내외 영화 활용 교육 사례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된다. 청소년 교육에서 영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하는 이유와 어떤 효용성이 있는지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필름 리터러시 교육에 활용 가능한 ‘두근두근 영
교보생명은 미얀마 보건체육부(MOHS: Ministry of Health & Sports)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5천 명 분량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지난 6일 미얀마 수도 양곤에서 보건체육부 산하 의학연구소(Department of Medical Research) 조탄툰(Zaw Than Htun) 국장,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함정한 공사 및 김진수 상무관, 교보생명 양곤주재사무소 윤송철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기부는 수년째 미얀마에서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교보생명이 미얀마 국민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전달식 역시 미얀마 보건당국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미얀마는 총인구 약 5481만 명(세계 27위)으로 28위인 우리나라(약 5182만 명)와 비슷한 수준이며, 코로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최근 1천 명 미만으로 둔화됐으나 누적 확진자가 약 13만 명으로 동남아에서는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윤송철 교보생명 양곤주재사무소장은 “2017년부터 국경을 넘어 이어져온 교보생명과 미얀마의 두터운 우정을 바탕으로 작은 힘이나마 보탬
미래에셋생명의 사랑 실천이 코로나로 침체된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소아암 어린이를 돕기 위한 ‘2020년 FC사랑실천 기부금’ 2560만 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이 기부한 재원은 자사의 대표적 FC 기부활동인 ‘FC사랑실천 기부’를 통해 모은 금액이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FC들이 보험 신계약 1건당 500원씩 기부하고, 그 금액만큼 회사도 함께 후원했다. 미래에셋생명은 2012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는 어린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포기하지 않도록 매년 기부금을 전달해왔다. 현재까지 기부한 누적 금액은 2억4000만 원을 넘어섰다. 이외에도 미래에셋생명은 2013년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공동으로 감염 위험이 큰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 과정을돕기 위한 ‘항균키트 호호상자’를 제작해 현재까지 1만여 명을 후원했다. 코로나 초기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었던 작년 5월에는 자사 임직원들이 직접 마스크 500장을 만들어 취악계층 어린이들을 지원했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FC사랑실천 기부는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오렌지라이프의 비영리공익재단 오렌지희망재단은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아동 300명에게 1억3000만원 상당의 식품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의 휴관이 이어지고 겨울방학이 시작되며 급식제공이 중단된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마련됐다. 매주 1회 총 8주간 성장기 아동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충분히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으로 구성된 주반찬과 밑반찬, 국 등 총 9가지의 반찬을 300명 아이들의 집 앞으로 새벽배송한다. 오렌지희망재단 이성태 사무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방학으로 인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들의 결식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오렌지라이프와 오렌지희망재단은 우리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지원하여 단순히 배고픔을 채워주는 활동이 아니라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밝게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렌지희망재단은 지난해 코로나19로 가중된 지역사회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현금 5000만원을 긴급구호비로 지원하고,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비말차단용 마스크 5만개와 오렌지라이프 임직원이 만든 친환경 마스크 1000여개를 하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꾸러미' 400개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다고 6일 밝혔다. 금번 전달식은 6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상진 사무처장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중앙회가 기부한 꾸러미 400개(약 4000만원 상당)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랑의 좀도리 꾸러미'는 코로나19와 겨울 한파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방한이불, 손소독제, KF94 마스크, 쌀4kg 4종으로 구성됐다. 사랑의 좀도리운동은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가 연말연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1998년부터 진행해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특히 2020년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나눔활동이 급격히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전사적인 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쳤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카카오 같이가치'와 연계한 온라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여 모금액 1억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김장김치 18000kg과 연탄 2만5000장
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가 새해를 맞아 한부모 가정과 아동보호 위탁가정에 행복박스 1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복박스는 물티슈, 칫솔 등 위생용품과 수세미, 주방세제 등 주방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전국 1000여 곳의 한부모 가정과 아동보호 위탁가정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요즘, 모두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행복박스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가 2021년 첫 사회공헌 활동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엄마와 아이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사연을 받아, 꿈을 이루는 데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선물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자발적 기부금으로 마련한다. 사연은 1월 한달 간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홈페이지(csv.lotte.co.kr) ‘참여하기’ 코너 안에 있는 ‘롯데 릴레이 프로젝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세 가정을 선정하며, 결과는 2월 중 발표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롯데하이마트가 2018년에 시작한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70여명 여성과 아동에게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사연 모집 테마는 ‘꿈’과 ‘워킹맘’ 두 가지다. 엄마와 아이가 꿈을 키워가는데 보탬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테마는 4회, 워킹맘에게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 테마는 2회로 연간 6회 진행한다. ‘mom편한 하이드림(Hi-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인 ‘mom편한’과, ‘엄마와 아이가 높은 꿈을 꾸고 자신의 꿈을 찾아 인사한다’는 의미의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삼성카드는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착한상품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에서 진행된다. 지역 농가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경제기업 16개사의 상품을 선정했다. 한우, 과일 및 각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쿠폰 및 배송료 무료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경제 활동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만2000여개의 기업에 13만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경제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크게 줄었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영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의 피해가 특히 컸다. 삼성카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삼성카드 쇼핑몰 입점지원과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자인 개선 등을
SK매직이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정부가 포상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체계적, 선진적 브랜드 경영에 대한 성과를 총체적으로 인정 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사흘간 렌탈료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안마의자, 비데, 의류건조기 등 7개 제품군, 총 20개의 인기 제품을 월 렌탈료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최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2021 소비자가전쇼(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CES혁신
푸르덴셜생명이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오피스를 오픈했다. 푸르덴셜생명은 그동안 부분적으로 자율좌석제를 운영한 사례는 있었지만 본사 전체에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보험사는 푸르덴셜생명이 최초라고 18일 회사측은 전했다. 푸르덴셜타워 18층에서 22층까지 총 5개 층 약 1400평 규모로 조성된 스마트오피스는기존의 전형적인 사무실 공간에서 미래 지향적인 업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푸르덴셜생명 직원들은 사무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정 좌석이 아닌 자신의 업무 스케줄 등을 고려해 원하는 자리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임원들 또한 임원실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되지 않는 임원실은 직원들의 회의 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무실을 개방적인 업무 공간으로 만들어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주고받고 자연스럽게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푸르덴셜생명은 스마트오피스 공간에 자율좌석 외에도 폰부스, 협업공간, 프라이빗존 등을 마련했으며 층별로 업무, 회의, 휴식, 고객접견 등의 공간을 분리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회의실 예약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로 회의실을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이달 31일까지 ‘삼성 세일 페스타’를 연다. 18일부터 24일까지는 ‘스페셜 딜’, ‘100원딜’ 행사도 추가 기획하며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31일까지 ‘LG 전자 한마음 동행 페스타’도 함께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매일 두 가지씩 삼성전자 행사 상품을 ‘스페셜 딜’로 선보일 예정이다. 31일까지 여러 품목을 한꺼번에 구매하면 주는 혜택도 있다. 삼성전자 기획 상품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130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모바일 앱에서 가전, 가구 2품목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포인트도 준다. 엘페이(L.pay)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해주기도 한다. 혜택은 중복 적용 받을 수 있어 최대 23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100원 딜’ 행사도 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매일 한 가지 상품을 100원에 판다. 추첨을 통해 하루 최대 5명을 선정한다. 행사 상품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건타입 청소기, 모니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등이다. 매일 오전 10시 정각에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