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이슈

더보기




미디어

더보기
SK그룹, 사회적 가치 만드는 ‘임팩트 유니콘’ 연합 모델 공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소셜벤처가 국가대표급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기업과 금융기관, 대학이 손을 잡고 집중 육성에 나선다. SK와 신한금융그룹, 카이스트(KAIST) SK사회적기업가센터, 옐로우독(YD)-SK-KDB 소셜밸류 투자조합은 4월 12일까지 소셜벤처 및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임팩트 유니콘’ 연합 모델을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니콘’은 통상 기업가치 1조원 수준의 스타트업을 일컫는다.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함으로써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유니콘 기업이 ‘임팩트 유니콘’이다. 이번 공모의 특징은 ‘기업 간 연합 모델’로 대상을 한정한다는 점이다. 즉 복수의 소셜벤처가 지분 교환 혹은 별도의 지주회사 설립을 통해 연대한 뒤 향후 성장 계획을 제시하면 이를 심사해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상품 공동개발 등 단순 협업 수준을 넘어 소셜벤처 간 긴밀한 결합을 통해 지원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의미다. 개별 소셜벤처가 유니콘급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난관이 적지 않다는 현실을 감안한 방식이다. 이와 관련 최태원 SK회장은 사회적 기업에 우수한 인재들이 몰리게 하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과 세계적 수준의 잠재력을 갖춰야 하며 소셜벤처


LIFE

더보기
한샘, 2020년 상반기 ‘홈족(Home+族)’위한 신상품 출시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2020년 상반기 다가오는 봄을 맞아 집 꾸밈에 관심 많은 ‘홈족(Home+族)’을 위한 침대, 매트리스, 소파 등 가구 신상품을 자사 오프라인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에서 출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집에서 여가를 즐기고 자기계발을 하는 이른바 ‘홈족’(Home+族)들이 리빙, 패션 문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주인공으로 급 부상 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집을 휴식을 취하는 호텔이나 자기계발을 하는 카페 같은 공간으로 꾸미고 있다. 가장 오래 머무는 나만의 보금자리를 발전과 안식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배우자와 처음으로 공동 생활공간을 꾸리면서, 발전적인 미래를 계획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이러한 구매 특성은 더욱 두드러진다. 한샘은 이번 2020년도 봄 신혼가구 시즌을 맞이해 실용적인 기능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특히, ‘밀라노 가구 박람회’ 등 세계 주요 박람회를 오가며 최신 인테리어를 연구했고, 국내에서는 고객의 집을 방문해 생활환경 실태조사를 진행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 자사 생활환경기술연구소는 철저한 품질테스트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