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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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휴식과 체험을 하나로∙∙∙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 공식 오픈

SK매직 윤요섭 대표이사 등 구성원 비롯한 지역주민 초청해 공식 오픈식 진행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16일,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길동 채움’에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에서 공식 오픈식을 갖고 고객과의 소통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와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으로 국내 음식 다큐멘터리를 개척한 ‘이욱정 PD’가 참여해 요리를 직접 시연하며, 음악, 미술, 여행 등 이탈리아의 문화와 요리를 주제로 한 ‘쿡톡(Cook Talk)’이 함께 열린다.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은 브랜드의 가치와 요리, 문화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브랜드와 함께 보더리스 인덕션,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등 SK매직의 최신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차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길동 라운지’ 등 휴식공간에서는 지역 상생을 위해 길동 지역 내 베이커리에서 갓 구운 빵과 쿠키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지역주민에게는 차와 음료 등 2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프랜즈&패밀리(Friends&Family)’란 운영 콘셉트 아래 가족, 연인, 친구 등

네이버파이낸셜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시범 서비스 시작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최인혁)이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의 시범 운영을 15일부터 시작한다. 금융위원회는 국내 지급결제수단을 다양화하고, 금융이력이 부족한 신파일러(Thin filer)에게도 소액 신용을 부여하는 포용금융을 달성하기 위해 지난 2월 18일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했다. 국내 처음 도입되는 후불결제가 안정적인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 19세 이상, 네이버페이 가입기간 1년 이상의 사용자 중 일부에게 시범적으로 오픈하며, 이후 고도화를 거쳐 정식 서비스로 확대한다. 시범 대상이 된 사용자들에게는 네이버페이 결제 시 주문서에 후불결제 서비스 신청 버튼이 노출됩니다. 신청 후 즉시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 통과 시 일괄 20만원의 이용한도가 부여되며 추후 사용이력에 따라 최대 30만원까지 한도가 상향될 수 있다. 기존 신용카드 연체 이력이나 대출 이력 등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후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네이버페이 후불결제는 구매력이 있는데도 금융이력이 부족해 신용을 활용한 소비활동에 제약을 받았던 사회초년생이나 주부 등 신파일러에게도 후불결제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네이버페이 결제•쇼핑

SKT, 온라인 채용관 열어 175개 강소기업 인재발굴 돕는다

SK텔레콤은 비즈파트너사 온라인 채용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고 14일 밝혔다.   SKT는 오는 11월까지 온라인 채용사이트 ‘사람인’에서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을 운영, 비즈파트너사의 인재 채용을 지원한다.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은 ‘사람인’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접속 가능하며, 비즈파트너사의 채용공고와 실무자 인터뷰 형식의 직무소개, 기업 소개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은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에는 AI영상인식 전문기업 알체라, IT솔루션 전문기업 이테크시스템과 같이 이동통신·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SKT와 협력하는 ICT 기업 175개사가 참여한다.   인재 채용을 원하는 비즈파트너사들은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필요한 시점에 자유롭게 채용공고를 올릴 수 있으며, ‘사람인’이 구직자 빅데이터에 기반해 제공하는 인재 관련 분석 정보도 열람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은 ‘SKT 비즈파트너 채용관’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회사 소개 자료 및 모집 요강을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각사 채용 담당자와의 질의 응답 기능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수집할 수 있다.   안정열

아모레퍼시픽 X 네이버, ‘슈퍼 뷰티풀 위크’ 기획전 열어

18일까지 아모레퍼시픽 13개 브랜드 인기 상품 총망라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함께 '슈퍼 뷰티풀 위크(Super BeautiFULL Week)'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미쟝센, 려 등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1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지난 6월 지속해서 우호 관계를 맺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해가기로 했다. 슈퍼 뷰티풀 위크는 두 회사가 협력해 개최하는 올해 상반기 최대 기획전인 만큼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과 구매 경험을 선사한다. 12회의 라이브 방송을 연속으로 열며 현장감을 높이고, 소비자와 소통을 확대한다. 기획전 기간 중 각 브랜드 스토어별로 '스토어찜'과 '소식알림'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먼저 13일은 헤라 브랜드 데이다. 지난 3월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쿠션과 센슈얼 프레시 누드 틴트, 선 메이트 프로텍터,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 2종 세트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정오부터는 브랜드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 룩(Look) 따라잡기를

BC 페이북이 추천하는 카드 발급받고 최대 24만원 혜택 받으세요

비대면으로 BC 발급사 카드 온라인 신청 가능

BC카드가 결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비대면 신용카드 발급 신청 서비스를 론칭하며 고객의 편리한 카드 생활을 돕는다. BC카드는 최근 PC, 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카드 발급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페이북 금융에 ‘추천카드’ 서비스를 탑재했다. 실제로 금융당국이 발표한 ‘2020년 신용카드사 영업실적’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카드 발급은 `20년 37%로 전년 대비 13%p 상승하며 계속 상승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페이북 금융 내 ‘카드’에서는 정기 결제, 생활(마트, 통신비 등),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UNTACT(우리카드) ▲데일리위드, 일상의기쁨(IBK기업은행) ▲ZZIN카드(수협은행)를 신청 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다양한 BC카드 발급사 인기 카드를 페이북에서 몇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BC카드는 발급 가능 카드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추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의정석 UNTACT를 발급받은 고객은 6개월간 매월 2만5000원 이상 사용하면 매월 2만5000원씩 총 15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일상의기쁨, 데일리위드 카드는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소비자중심경영 TF 발족'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박춘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회사 전반에 스며든 소비자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캐치프레이즈로 ‘소중행(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행복한 보험)’을 선보였으며, 임직원 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

하나금융그룹,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 모집

대학생 홍보대사의 다양한 활동으로 ‘그룹 ESG 경영’ 전파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겸비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모집 기수 마다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5기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에 매칭되어 그룹 ESG 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축구, 농구, 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과의 연계 활동과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경험은 스마트 홍보대사의 매력 포인트로 기대된다. 제 15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표1인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근 언택트 기조에 따라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2개 팀(60명 상당)을 선발하며,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에는 총 상금 1천만원의 수상 기회와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 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프로토콜 경제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프로토콜 경제·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총 40명 내외 선발, 최대 1억원 지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정유신)은 ‘21년 예비창업패키지 프로토콜 경제 및 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4월 19일 18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작년 7월 판교 본원과 서울 분원을 통합, 창업과 혁신성장의 메카인 Front1으로 이전을 통해 One Stop 핀테크 창업 및 보육 수행, 핀테크 스타트업의 활발한 성장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자금, 교육, 멘토링,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는 지난해 보다 2배 늘어난 예비창업자 40명을 프로토콜 경제 분야로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토콜 경제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금융·경제 모델을 구현하는 프로토콜, 핀테크 분야 예비창업자 발굴·육성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66개사 창업기업 보육, 17억9400만원 매출, 171명 고용, 16억500만원 투자유치, 23개사 가 후속지원에 선정되는 성과를 냈으며, 핀테크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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