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2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머지(Merge:병합)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아이템들은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 이벤트'와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초콜릿', '젬', '쿵렌타인 룽 바구니 상자’ 등을 받으며,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케이크', '용과 쿵야', '분홍 장미' 등을 얻는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원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추천해주는 '나만의 상점'을 새롭게 추가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이용자는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LG전자가 협력사의 핵심기술 보호를 적극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상생 실천에 지속 앞장서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협력사의 기술자료 임치(任置)를 210건 지원했다. 2020년부터 3년간 국내 대기업 가운데 지원 건수가 가장 많다. 기술자료 임치는 협력사(중소∙중견기업)가 단독 또는 대기업과 공동 개발한 기술자료를 신뢰성 있는 정부기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위탁 보관해 기술 유출 위험을 줄이는 제도다. 기술자료, 경영정보, 지식 재산권 관련 정보 등이 포함된다. LG전자는 기술자료 임치 제도를 적극 알리기 위해 협력사에게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확대 적용에 지속 노력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협력사가 기술자료를 임치할 때 드는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0년간 지원한 협력사는 총 100여곳에 이른다. 지원 건수는 총 1,600여건에 달한다. 협력사는 기술자료를 신뢰성 있는 정부기관에 보관함으로써 기술 침해 위험 없이 핵심기술을 보호할 수 있다. 또 기술자료 임치물을 통해 개발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 안심하고 기술개발에 투자할 수 있다. 그 외에도 LG전자는 협력사의 핵심기술과 영업 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와 두산그룹 종합 광고 대행사 오리콤이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을 설립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그룹 ‘몽몽’은 데이터와 퍼포먼스 마케팅에 강점을 가진 플레이디와 브랜딩과 전통 광고에 강한 오리콤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다. 양사는 최근 변화하는 고객의 강력한 마케팅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몽몽’을 출범한 것이라 설명했다. ‘몽몽(MONT MONT)’의 ‘몽(MONT)’은 프랑스어로 산(山)을 뜻한다. 각각 데이터 퍼포먼스와 크리에이티브 정상에 위치한 플레이디와 오리콤이 또 다른 정상에 도전하는 마케팅 파트너사에게 전문 안내자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양사는 핵심 인력인 최현석 플레이디 데이터마케팅 본부장과 이수영 오리콤 디지털솔루션 센터장을 몽몽 공동 그룹장으로 임명했다. 이를 통해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아우르는 새로운 형태의 종합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 역량을 갖추었으며, 전략부터 실행까지 모든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디는 디지털 광고 취급고 1위 대행사로, 자체 개발 풀커버리지 솔루션
미래 대한민국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인공지능 등 신기술 분야 실무 역량을 보유한 이른바 디지털 인재 육성이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 산업 영역에 걸쳐 디지털 인재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앞서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목표를 밝히고 이달 초 인재양성전략회의를 출범해 국가 미래 먹거리를 창출할 첨단 기술 전문 인재를 키워내겠다고 나섰다. 대한민국 AI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청소년 AI 인재양성 협력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앞으로 KT는 서울 지역 인공지능 고등학교에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도입 △고교학점제 운영 협력 △교원 대상 AI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미래형 직업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분야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서울디지텍고, 선린인터넷고 등을 인공지능고등학교로 선정해 지원 중이다. 현재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서울로봇고와 같은 마이스터고를 비롯해 총 10곳의 인공지능 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각 학교들은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인공지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1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2월 14일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내 채용공고를 통해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오는 2월 24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19기 발대식은 3월 3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향후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마블챌린저 19기는 유튜브, 디스코드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많은 글로벌 게임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수산시장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수산물 특화 O2O(Online to Offline) 앱인 ‘인어교주해적단’과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미션 수행의 재미와 보상 획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낚시의 신’ 공식카페에서 오는 2월 2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해적단 선물 물고기’를 낚시하고 인증 사진을 올리는 참여 이벤트가 전개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모두에게는 ‘인어교주해적단’ 스마트 스토어 내 ‘낚시의 신’ 카테고리의 해산물 상품에 대한 20% 할인권이 지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전복·장어로 구성된 고급 수산 상품인 ‘낚시의 신’ 세트도 증정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일 접속 시 게임 아이템과 재화가 제공되는 일일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물고기인 ‘해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국내 대표 스마트 공장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회장 구자균)이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 제조혁신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지난 2일 LS용산타워에서 스마트팩토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LS일렉트릭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테크 스퀘어(Tech Square)'와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결합해 중소·중견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국내 수많은 중소·중견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자사 공장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 및 공급사를 찾고 스마트팩토리를 설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양사는 각 공장의 특징과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을 지원하고, 합리적인 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LS일렉트릭 테크 스퀘어는 수요자와 공급자는 물론 산학 전문가 등 누구나 자유롭게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공장 플랫폼이다. 테크 스퀘어는 각 제조 업종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 멘토링을 제공하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기업을…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는 어둠 속성의 원거리 디버퍼로 자신의 주변에 저주를 퍼뜨리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형을 소환하면 적을 따라다니며 강력한 저주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헨나’를 ‘악마의 화신 세인’과 같은 덱에 편성 후 플레이 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발생한다. 이와 함께 ‘영웅 보스’와 ‘거대 보스’ 콘텐츠 난이도를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6단계로 구성된 영웅 보스와 5단계로 구성된 거대 보스는 각각 7단계까지 플레이 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더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서비스 20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14일까지 몬스터 처치, 전장 콘텐츠 참여 등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사라진 『2』 조각과 『00』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조각을 조합하여 ‘200일 기념 4성 영웅 선택권’, ‘5성 영웅 승급 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영웅보스
SK텔레콤은 드론과 이미지 분석 AI를 통해 통신탑의 안전도를 점검하는 시스템을 개발, 이를 현장에 적용했다고 31일 밝혔다. SKT는 통신탑의 볼트/너트 풀림에 대한 안전도 점검을 위해 사내 전문가 그룹을 통해 이미지 분석 AI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드론 촬영에 활용해 현장 검증을 완료했다. 통신을 위한 송수신용 안테나를 설치한 통신탑은 전국 방방곡곡에 설치돼 있으며 높이는 최대 75미터에 달한다. 통신탑은 볼트/너트 풀림이나 부식 등 노후화로 인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기적인 정비가 필요해, 전문 인력이 직접 올라가 상태를 확인하는 육안 점검을 시행해왔다. SKT는 이번 안전점검 지능화를 통해 통신탑 노후화로 인한 사고 예방 뿐 아니라, 드론 활용 점검으로 점검자가 통신탑에 직접 오를 요인을 최소화해 점검자의 안전을 확보했다. 또한, 드론 촬영 결과 이미지 분석에 불량 판독을 위한 AI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육안 점검 방식 대비 업무 생산성을 제고했다. AI 모델 적용 전에는 하나의 통신탑을 점검하기 위해 드론으로 촬영한 100여장의 이미지를 점검자가 직접 육안 점검해야 했으나, 자체 개발한 이미지 판독 AI 모델을 활용해 이를 자동화한 것이다. 이
2월과 3월은 졸업과 입학 등으로 노트북 수요가 많은 성수기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3월에는 연간 노트북 매출의 약 30%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매년 2월 노트북 매출은 1월 대비 약 30%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2월 한 달간 인기 IT가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2023 신상품 가장 빠르게 비교하고 사자’ 행사를 진행한다. 노트북과 모바일을 구매하는 대학생들의 수요를 고려해 주요 브랜드의 노트북과 모바일을 특별 할인가로 준비했다. ‘삼성과 LG 신모델, 글로벌 PC 기획전’에서는 오는 28일까지 LG전자 노트북을 구매하면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주말(금~월)에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해외 브랜드의 노트북을 최대 20% 할인 한다. ‘갤럭시S23 사전 예약’ 행사에서도 오는 13일까지 갤럭시S23을 사전 예약하면,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행사 카드로 아이폰14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최대 8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