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테슬라와 함께, 테슬라의 인기 차종 'Model Y'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금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로 'Model Y RWD'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할부개월 및 할부원금에 따라 무이자 또는 연 2.3% 이하의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같은 방법으로 'Model Y 롱레인지'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할부개월 및 할부원금에 따라 무이자 또는 연 3.3% 이하의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Model Y 퍼포먼스' 또는 'Model 3/S/X'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할부개월에 따라 연 4.1%~4.4%로 할인된 금리가 적용된다. 이상의 금리 할인 이벤트는 카드 승인 및 차량 인도 완료일 기준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다이렉트 오토 카드할부는 최장 60개월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는 카드할부 대신 일시불 결제를 희망하는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100만원에서 7000만원 미만 결제 고객에게는 1.2%, 7000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1.5%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카
우리카드는 직장인 퇴근 후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칼퇴 체크(CHECK)’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카드명 ‘카드의정석 칼퇴 체크(CHECK)’는 퇴근 후 다채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사회초년생의 시간이라는 뜻을 담았다. 이 카드는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음식점 및 주점, 카페, 편의점에서 이용하는 금액의 5%를 캐시백 해준다. 헬스, 뷰티, 전자책과 대중교통, 택시, 카셰어링 업종에서 이용 금액의 5%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카드 디자인은 과감한 색채를 패턴 속에 담아내는 그래픽 스튜디오 ‘모스그래픽(mohsgraphic)’과 콜라보로 탄생했다. 톡톡 튀는 형광 컬러로 경쾌함을 더한 ‘시계’ 디자인과 라인의 방향성으로 시간의 흐름과 속도감을 표현한 ‘스피드’ 디자인 중 선택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갓생 직장인을 위한 센스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카드의정석 칼퇴 체크(CHECK)’로 퇴근 후 누리는 저녁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상품은 연회비가 없으며 만 18세 이상부터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발급 가능하다. 카드 혜택 및 발급에 대한 자세한 사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1 to 10(원투텐) 레전드 콘서트’가 5070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원투텐 레전드 콘서트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즐기고 싶은 장년층 고객들을 위해 신한카드와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사 ㈜고양이수염(대표 이상우)이 함께 기획했다. 80~90년대를 대표하는 레전드 가수 10팀이 릴레이로 출연 중이며, 아티스트 한 팀이 메인 공연을 펼치면 다른 두 팀이 게스트로 추가 등판해 공연의 풍성함을 더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6월 29일 015B의 공연을 시작으로, 6월 30일 노사연, 8월 31일 박남정, 9월 1일 김종서의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특히, 그동안 공연장을 찾은 관객 구성이 다양하다는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그때 그 시절을 함께 한 부부, 오래된 친구 사이부터 부모님과 자식이 함께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까지, 원투텐 레전드 콘서트는 5070세대를 중심으로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회차별로 가수마다 특색 있는 무대를 구성할 뿐만 아니라 평소 즐길만한 문화 예술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적은 5070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는 AI 작곡과 유명 작곡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나의 가사가 노래가 된다’ 음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 27일까지 음악 IP 플랫폼 뮤펌(MU:FIRM)과 함께 진행하며, ‘BC 바로카드송 작사 챌린지’와 ‘자립준비청년 마이 스토리 공모전' 두 가지 분야로 각 500만원씩,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열린다. 먼저 ‘BC 바로카드송 작사 챌린지’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비트감 있고 빠른 형태의 노래에 맞도록 최소 1절 이상의 길이로 ‘BC 바로카드'의 정체성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후렴구가 포함돼야 한다. ‘자립준비청년 마이 스토리 공모전'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 청년만 지원할 수 있다. 행복했던 기억, 힘들었던 기억, 슬펐던 기억, 성공했던 기억 등 자신의 경험을 담아 원하는 장르를 기재하면 AI 작곡과 유명 작사, 작곡가가 참여해 음악을 완성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모전 심사위원은 김형석 작곡가와 양재선 작사가가 맡았으며, 제작된 바로카드송은 향후 홍보영상에 적용해 음악을 통해 대중들이 친숙하게 바로카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현남 BC카드 상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만 12에서 18세 청소년 자녀를 위한‘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10월 2일 밝혔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부모가 우리WON카드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신청을 할 수 있어 발급 프로세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부모가 우리WON카드 모바일 앱으로 비대면 발급이 가능하다.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에서 0.8% 적립이 되며, 연령에 따라 온라인 간편결제시 2% 추가 적립 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카드의정석 EVERY POINT’가족 신용카드는 건전한 카드 이용을 장려하여 생활/교육/쇼핑/의료/여가/교통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부모(본인회원)의 잔여 한도 내에서 최소 10만원에서 ~ 최대 50만원까지 이용 한도를 제한할 수 있어 청소년 자녀의 카드 부정사용 또는 남용 등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자녀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면서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을 원하는 부모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카드의정석 EVERY POINT’ 가족 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세대의 건전한
삼성카드는 자사 데이터 얼라이언스인 'allDATA'의 회원사들과 함께, 글로벌 데이터 해커톤 대회 'DIVE 2024'에 참여하여 데이터 제공, 교육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DIVE 2024'는 부산광역시 주관으로 진행되는 해커톤 형식의 데이터 공모전으로,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DIVE 2024' 참가자들은 3일간 'DIVE 2024' 현장에서 공공 데이터 및 민간 기업들의 미개방 데이터를 활용하여 부산시의 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데이터 분석 ▲서비스 및 앱 개발을 통해 제안하게 된다. 삼성카드와 롯데멤버스, NICE평가정보 등 'allDATA' 회원사들은 'DIVE 2024' 참가자들이 공모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성별, 연령, 업종, 지역, 매출액, 품목정보 등 소비데이터와, 자택·직장, 자산·소득 등 신용정보 데이터를 익명화하여 제공한다. 'allDATA' 회원사들은 데이터 공급에 그치지 않고, 'DIVE 2024' 참가자들이 제공된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교육 및 멘토링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DIVE 2024'의 참가자들이
신한카드는 창립 17주년을 맞아 신한 SOL페이 고객들에게 경품, 포인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SOL페이에서는 매일이 생일, 푸짐한 경품! 혜택이 팡팡!’ 이벤트를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카드의 몇 번째 창립기념인지 맞히고 원하는 선물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축하 메시지’, 고객이 직접 이용금액 목표를 설정한 후 달성하면 추가 이용금액만큼 돌려받는 ‘받아, 쓰기’, 퀴즈를 풀면 매일 최대 17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퀴즈팡팡’, 신한 SOL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포인트를 제공하는 ‘페이팡팡’ 등 네 가지 행사로 구성돼 있다. 먼저, ‘축하 메시지’ 이벤트는 신한 SOL페이에서 올해가 신한카드의 몇 번째 창립기념인지 맞힌 다음, ‘골드바’, ‘신세계 상품권’, ‘마이신한포인트’ 중 받고 싶은 경품을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총 17,503명에게 골드바 10돈(3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500명), 마이신한포인트 1,700포인트(17,000명)를 증정한다. 다음으로 ‘받아, 쓰기’는 고객이 직접 목표 금액을 설정한 후, 달성 시 추가로 이용한 금액만큼 돌려받는 이벤트다. 계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서울특별시 서울광장에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지역 경제를 살리는 ESG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인 ‘띵크어스 데이(feat. 넥스트로컬): 상생 마켓 in 서울광장’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행사는 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 또는 서울특별시 지역 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에 참여하며, 지역 자원 활용, 지역민 고용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ESG 기업이 자사 브랜드와 상품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오프라인 행사다. 상품 판매 수익금 전액은 ESG 기업에 지급되며, 롯데카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구매 금액대별 경품, 상품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서울특별시 주최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와 동시 진행으로 시민이 두 행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행사장은 △크리에이터존 △브랜드 월 및 게임존 △포토존으로 구성된다. ‘크리에이터존’에서는 롯데카드와 서울특별시가 지원 중인 17개 ESG 기업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로컬 식품과 친환경 상품을, 3명의 작가가 아트 상품을 판매, 홍보한다. ‘ 브랜드 월 및 게임존’에서는 지역 상생에 관한 E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외국인 전용 체크카드인 ‘신한카드 SOL글로벌 체크카드’와 ‘SOL글로벌U 체크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SOL글로벌 체크카드는 외국인 전용 상품인 만큼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고객의 카드 소비 성향을 분석해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외국인 고객의 국내 소비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두 카드의 공통 서비스로는 시내버스, 지하철 등 후불대중교통 이용 금액과 이동통신요금(SKTㆍKTㆍLGU+ㆍ알뜰폰) 자동이체 금액의 10%를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것이다. 30대 이상 고객을 위한 신한카드 SOL글로벌 체크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이용 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주는 혜택을 담았다. 음식점과 병원 및 약국에서 이용한 금액도 10%를 캐시백 해준다. 대형마트, 음식점, 병원ㆍ약국 영역별로 일 1회, 월 3회, 1회 최대 1천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SOL글로벌U 체크카드는 국내에 거주하는 교환학생 등 10~20대의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e커머스 정산지연 사태 발생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 고객이 오프라인으로 몰리는 현상이 발생됐다고 26일 밝혔다. 'ABC(Analysis by BCiF 리포트' 20호에 따르면 8월 국내 주요 업종[2] 중 온라인 쇼핑, 의료를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매출 하락세를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전월 대비 매출은 주유, 숙박 업종에서의 증가세에 힘입어 1.3% 증가했다. 최근 오피넷(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은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 중인 휘발유 평균 가격이 9월 셋째 주(9/15~9/19) 기준 8주 연속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이 가운데 8월 발생된 주유 업종 매출은 전월 대비 7% 이상 급증했다. 그간 지속된 고유가로 인해 주유 소비를 최소화 했던 고객들이 두 달 새 최대 50원까지 하락한 유가의 영향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주유하려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쇼핑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월 대비 각각 1.3%, 0.6% 증가했다. 전월 대비 쇼핑 분야 매출 중 오프라인 소비는 2.5% 증가했지만 온라인 소비는 1.2% 감소했다. 오프라인 쇼핑 업종에서의 매출 증가는 지난 7월 발생된 e커머스 정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