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지난 25일 부산 서면에 위치한 신한은행 디지털금융교육센터 ‘신한 학이재’에서 고령층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60~70대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업무를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기획했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 모바일을 활용한 보장내용 조회, 보험금 청구 방법 등 디지털 서비스 이용 방법뿐만 아니라 △금융소비자의 권리 △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보험사기 등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금융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고령층은 금융소비자 중 가장 많은 자산을 보유한 세대이지만 △불법대출 사기 △불완전판매 △보이스피싱 피해 등 다양한 취약성에도 노출돼 있어 눈높이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어르신들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도록 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시장에서 소외되는 사람없이 누구나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여나갈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랭킹 던전 시즌 III'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랭킹 던전은 1~2인이 팀을 이뤄 입장해 3개 구역으로 나눠진 던전을 클리어하고, 완료한 시간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해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클리어 지원 버프가 적용되어 있어, 모든 이용자가 보다 수월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시즌 III에서는 1구역에서 얻는 버프가 공격형 2종(욕망의 기운, 절제의 기운)으로 변경됐다. ‘욕망의 기운’은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키지만, 몬스터에게 피격되면 버프가 사라져 높은 난이도의 조작을 요구하며, ‘절제의 기운’은 공격력 증가와 피해량 감소 효과를 동시 제공해, 이용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즌의 보스는 ‘무영귀’로 분신과 몬스터들을 소환해, 이용자에게 여러 디버프를 부여한다. 특히, 무영귀가 소환하는 '청목인'과 '자목인'은 주기적으로 스폰되어 이용자 캐릭터에게 총 피해량을 감소시키거나, 필살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하는 등 전투를 방해해 기록 경쟁의 변수로 작용한다. 이용자의 편의성과 참여 확대를 위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김원종 대표이사가 25일 한국 우주항공 산업계 리더들에게 정밀가공 기술이 우주항공 제조혁신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우주항공 리더 조찬 포럼의 특강 연사로 나서, 우주항공 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최신 기술 트렌드와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주최로 열렸으며 우주항공 산업계와 학계, 연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했다. 김원종 대표는 특강을 통해 “우주항공 제조혁신을 견인하는 기술의 발전은 국가 우주항공 제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며 “국내 제조기업들이 우주항공 패러다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제조 기술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부합하는 기술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주항공 산업은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요구받는 분야로, 여타 산업 대비 부품 정밀도와 기술 안정성 기준이 월등히 높다”며 “부품 생산 과정에서도 초정밀 가공 기술과 고도의 품질관리 역량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김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전설 소환수 ‘멜리사’와 길드 콘텐츠 ‘토벌전’ 등 여러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신규 레전드 등급 소환수 ‘멜리사’는 서머너즈 워 IP 인기 캐릭터 ‘부메랑 전사’의 쌍둥이 소환수 ‘차크람 무녀’로, 매 타격 시 공격 계수가 상승하는 특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부메랑 전사 '사브리나'와 함께 조합하거나 다단 히트 스킬을 보유한 ‘라피스’, ‘갤리온’, ‘앤’ 등과 함께 활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화력을 발휘하며, 오는 7월 9일까지 픽업 이벤트로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다. 길드 협동 콘텐츠인 ‘토벌전’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자신의 소환수 25마리와 길드원 소환수 25마리의 지원을 받아 보스를 공략하는 콘텐츠로, 자신의 소환수가 다른 길드원에게 선택될 경우 ‘지원 횟수’가 증가하고, 길드 상점 전용 재화인 ‘길드 주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획득한 개인 점수는 주간 시즌별로 초기화되며, 누적 점수에 따라 ‘아기 데빌몬’을 비롯한 다양한 성장 재화,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길드 전체의 누적 점수에 따라 시즌 랭킹이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의 '달러박스'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대표 외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달러박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고객이 개설할 수 있는 외화 서비스로, 환전수수료 없이 365일 24시간 달러를 모으고 자유롭게 꺼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상 속에서 달러를 모으다가 여행 등을 떠날 때에는 '트래블월렛'과의 연결을 통해 해외 사용도 가능하도록 했으며, '달러 선물하기' 등 이전에 없던 사용성을 구현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외화 중 가장 보편적인 '달러'에 집중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카카오뱅크 '돈 버는 서베이'를 통해 진행한 달러박스 설문조사 결과 달러박스 사용 이유 1위에는 '꾸준한 달러 투자'가 꼽혔다. 이에 달러박스는 지난 5월 기준 누적 이용자 수 107만 명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대표 외화 서비스로 성장했다. 특히 전체 고객의 88%가 2040세대로, 젊은 고객층에서 달러박스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50.2%), 남성(49.8%) 모두 골고루 사용하고 있었다. 달러박스 최대 보유한도인 1만 달러까지 보유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서울시와 함께 기획한 미혼남녀 만남 행사 ‘설렘, in 한강’ 시즌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총 3,283명이 신청해 33: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남녀 각 50명의 미혼남녀 참가자 중 26쌍의 커플이 최종 탄생해 52%의 높은 매칭률을 달성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 신한카드 Discount Plan+ 등 참가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유사한 신한카드 상품을 선택해 그룹별로 대화를 진행하는 ‘컨셉트형 앙케이트’, 요트 체험 및 연애 코칭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여자들의 자연스러운 교류를 이끌어냈다. 행사 이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1%가 행사 프로그램 및 운영에 만족감을 표했으며, 특히 다양한 이성과의 대화 기회, 참여형 콘텐츠 등을 주된 이유로 꼽았다. 신한카드는 최종 매칭된 26쌍의 커플에게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을 제공해 지속적인 만남을 지원하는 한편, 오는 11월 서울시와의 추가 행사를 기획해 미혼남녀를 위한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서울시 미혼남녀 참가자들의 가치 있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최근 출시한 신제품으로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으며 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콜라보 패키지는 이달 말부터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GS슈퍼 등 전국 대형마트와 대형슈퍼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해당 제품 구매 시 전설 영웅 소환권 I 1개, 영웅 소환 이용권 5개,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5개, 펫 소환 이용권 5개, 열쇠 상자 3개, 골드 30만개 중 1종을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7월 10일부터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및 롯데ON을 통해 온라인 한정 12개입 박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 구매자 대상 영웅 소환 이용권 7개, 펫 소환 이용권 7개, 골드 70만개가 포함된 쿠폰을 선물한다. 5월 15일 국내 정식 출시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주요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ESG 비전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 실천 성과를 담은 2024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카카오페이의 세 번째 ESG 보고서로 카카오페이 및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페이민트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공개했다. 카카오페이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 표준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특히 IFRS 재단 산하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 공시 기준인 ▲ IFRS S1(지속가능성 공시 기준) ▲ IFRS S2(기후 관련 공시 기준)를 반영했다. 또한 AA1000AS v3 기준과 더불어 ISAE 3000에 따라 독립 검증기관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실시해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보고서에서 카카오페이는 경영활동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재무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동시에 고려하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4가지 중대이슈로 ▲ 금융소비자 보호 ▲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강화 ▲ 통합 리스크 관리 ▲ 기후변화 대응을 선정하고 각 이슈에 대한 대응 방향을 지배구조, 전략, 위험관리, 지표 및 목표로 구분하여 공시했다. 특히 스페셜 페이지 ‘Beneficial F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의 지구관측 민간위성 ‘세종 2호’가 오는 6월 24일 오전 6시 25분(미국 현지시간, 6월 23일 오후 2시 25분) 미국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FALCON9) 로켓을 통해 발사됐다. 세종 2호는 발사 후 지상국과의 교신까지 완료함으로써 성공적으로 궤도에 안착했음이 확인됐다. ‘세종 2호’의 성공적인 발사는 한컴인스페이스가 추진하는 총 50기 규모의 군집위성 시스템 구축의 출발점이다. 이를 통해 위성 데이터 수집 밀도와 빈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민간 주도의 위성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세종 2호'를 시작으로, 오는 2025년 11월 자체 개발한 국산 비행소프트웨어(FSW)가 탑재된 '세종 4호'를 누리호 4차에 실어 보내 농업·산림 모니터링에 특화된 영상 데이터 확보에 나선다. 이어 2026년 2월에는 ‘스페이스X’의 팰컨9으로 초분광카메라(442밴드)를 탑재한 '세종 3호’를 발사하며, 같은 해 6월에는 ‘세종 5호’가 누리호 5차 통해 우주로 발사되어 정밀 분석 데이터 확보는 물론 저궤도 위성 기반 항법 기술(LEO-PNT) 검증 임무를 수행할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증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 재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ISMS는 금융보안원이 심사∙인증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수립·운영의 적정성을 80개 심사 기준을 통해 평가한다. 토스페이먼츠는 2021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5년 연속으로 기준을 충족하며 실효성 있는 정보보호 체계를 지속 운영 중임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토스페이먼츠는 ▲ISO/IEC 27001:2022(정보보호 관리체계) ▲ISO/IEC 27701:2019(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 ▲PCI-DSS(국제 카드결제 보안 표준) 레벨1 등 국제 기준 주요 보안 인증도 유지하고 있다. 보안 전담 인력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출범 초기 2명이던 전담 인력은 현재 12명으로 6배 증가했다. 내부자 정보유출 탐지를 위한 자체 DLP 엔진을 개발하고 위협 탐지 체계 로그 수집을 자동화하는 등 기술 역량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토스페이먼츠의 정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