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 이하 ‘토트넘’)가 디지털 결제와 핀테크 분야 선도기업인 앤트인터내셔널(Ant International)과 3년 기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현지시각 12일 밝혔다. 앤트인터내셔널은 산하 브랜드인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안톰(Antom), 월드퍼스트(WorldFirst)를 포함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토트넘의 전속 공식 글로벌 결제 솔루션 및 디지털 월렛 협력사가 된다. 또, 알리페이플러스는 처음으로 남녀팀 모두의 유니폼 슬리브 파트너십 협력사가 되었다. 토트넘은 앤트인터내셔널 산하 디지털 기술 솔루션 브랜드인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 결제(merchant payment) 브랜드인 안톰과의 협력을 통해, 경기장과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두루 쓰이는 결제 방식으로 원활한 결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앤트인터내셔널은 알리페이 등 디지털 결제 앱에 기반해, 토트넘이 아태지역의 팬들과의 소통과 접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앤트인터내셔널은 UEFA 유로 2020과 2024 토너먼트를 모두 스폰서하는 등 축구를 통해 디지털 분야의 관계를 확대한 풍부한 포트폴리오 경험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온라인 EX(직원경험) 서밋을 열고 AI 기술 및 최신 툴을 통해 신뢰 기반의 디지털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리키 카푸르(Ricky Kapur) 줌 아시아태평양 총괄과 기드온 프라이더(Gideon Pridor) 줌 워크비보 CMO의 기조연설과 함께 인도 최초 민간 전력기업 에싸 파워(Essar Power) 등 업계 리더들이 참석해 행복하고 생산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했다. 리키 카푸르 줌 아태지역 총괄은 기조연설을 통해 직원 참여와 협업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카푸르 총괄은 여러 세대가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는 다양한 세대의 소통 및 협업 방식을 충족하는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카푸르 총괄은 기업이 직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우선(AI-first)’ 마인드 셋을 갖출 것을 촉구했다. 이를 실행하고 AI를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조직은 생산성 향상과 함께 견고한 기업 문화의 바탕이 되는 신뢰를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쉬나쿠마 CS(Krishnakumar CS) 에싸 파워 수석부사장 겸 최고인사책임자(Sr. Vi
호찌민시개발은행(Ho Chi Minh City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Bank, HD은행, 종목코드: HDB)이 2024년 2분기 재무 보고서를 발표했다. HD은행은 상반기 세전 이익이 8조1600억동(약 3억2400만달러)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8.9%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은행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실행한 데 힘입은 결과다. 재무제표에 따르면 2024년 6월 30일 기준 HD은행은 연초 대비 13.0%의 신용 성장을 기록했다. 바젤 II 기준에 따른 자본 적정성 비율(CAR)은 13.9%였다. 베트남 중앙은행 시행령 제11조(Circular 11)에 규정된 소비자 금융을 포함한 연결 부실채권(NPL) 비율은 1.59%에 머무르며 업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이 기간 중 HD은행의 총운영수익은 16조450억동(약 6억3660만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9% 증가했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6.1%, 총자산이익률(ROA)은 2.1%로 모두 전년 수치를 상회했다. 올해 HD은행 주주는 최대 30%의 배당금을 받게 된다. HD은행은 10%의 현금 배당(예: 주당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