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4일 금융감독원(원장 이복현)과 함께 ‘상생금융 간담회’를 열어 ‘상생금융 확대 종합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가계·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번에 발표한 ‘상생금융 확대 종합지원’은 개인 고객 대상 금리인하와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 대상 금융지원으로 구성된다. 먼저 모든 가계대출 신규·대환·연기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 금리 0.4%p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3%p ▲일반 신용대출(신규·대환·연기) 금리 0.4%p ▲새희망홀씨대출(신규) 금리 1.5%p를 인하한다. 이를 통한 개인 고객의 이자비용 절감 예상규모는 약 1천억원이다.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에 대해서는 코로나19 이차보전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차보전 기간 종료에 따라 금리가 인상될 수 밖에 없는 대출에 대해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이차보전 기간을 연장해 이자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신용보증기금 매출채권보험 지자체 협약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의 보험료를 지원해 소상공인의 금융비용을 절감을 도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앞서 취약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 2분기 중 시행 예정이었던 ▲신용등급 하락 시 금리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년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 받았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 2,3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5%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787.9점(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38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 나타냈다. 특히, 최초 인지도가 73.4%로 전년 대비 24%나 상승해 2위, 3위 브랜드와 큰 차이를 보였다. K-BPI 세부 항목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은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중 9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2년 IQVIA 데이터
■다올투자증권 □ 승진 ◇ 부회장 이창근 □ 선임 ◇ 대표이사 사장 황준호 ■다올저축은행 □ 선임 ◇ 대표이사 사장 김정수
넷마블은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수집형 RPG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의 시연 빌드(데모 버전)를 첫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GDC는 3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현재 넷마블이 글로벌 서비스 중인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후속작으로 멀티버스 기반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루는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게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게임은 언리얼5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중이며 에픽 게임즈(Epic Games)의 초청을 받아 GDC에 참가했다. 데모 버전은 GDC 현장 에픽 게임즈 부스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에서는 새로운 주인공을 비롯해 일곱 개의 대죄 및 묵시록의 4기사 등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모험이 펼쳐진다. 이용자는 ‘브리타니아’ 대륙 곳곳을 탐험하며 숨겨진 비밀장소와 보물을 발견하는 한편 다양한 무
■이상용 씨 별세, 이호성(하나카드 대표이사) 부친상 = 24일 오전 3시 대구전문장례식장 VIP 202호, 발인 26일 오전 9시, 장지 경상북도 청송군 (053) 961-4444
롯데온이 ‘애플페이’ 도입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롯데온이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를 공식 도입한다. 애플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의 일종으로 애플(Apple) 기기 사용자가 신용 및 체크카드를 휴대폰 앱에 저장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도입하는 '애플페이' 서비스는 롯데온 입점 셀러 상품을 비롯해 롯데백화점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토이저러스 등의 온라인몰 상품 구매 시 사용이 가능하다. 각 몰의 주문 및 결제 단계에서 결제 수단을 '애플페이'로 선택하고 얼굴 인식 기반의 '페이스 아이디(Face ID)'와 지문 인식 기반의 ‘터치 아이디(Touch ID)’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하면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롯데온은 애플페이 도입과 더불어 앞으로 간편결제 사용자 비중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애플(Apple) 기기 및 현대카드 사용자를 중심으로 간편결제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간편결제를 사용하는 고객이 일반 결제 사용자와 비교해 객단가 및 구매 건 수 비중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간편결제 사용자 확대
LG전자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준비에 협력사와 머리를 맞댔다. 특히 공급망 단계 온실가스 감축 등 ESG 역량 강화 방안과 협력사 제조경쟁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LG전자는 23일 오후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협력사 대표 84명과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 왕철민 전무를 포함한 회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LG전자 협력회는 LG전자와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자발적 협의체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기업활동 전반에 걸쳐 기후변화 대응 전략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특히 공급망 단계에서 온실가스 감축의 중요성을 협력사와 함께 공감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실제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협력사 등 공급망 단계의 탄소중립 대응에 대한 요구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LG전자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저감 설비투자를 위한 상생협력펀드 자금지원 ▲탄소저감 컨설팅 ▲탄소배출량 조사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간다. 향후에는 협력사 탄소배출량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협력사의 탄소배출 관리 수준을 구매 프로세스에 포함하는 등의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또 LG전자는 행사에 참석한 협력사 대표들
KB국민카드가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KB Pay(KB페이)’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KB Pay의 자산 탭 메인 화면을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재구성해 서비스 연계성을 강화했고, 사용자의 시각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다크모드’스타일이 적용돼 고객들이 KB Pay를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 Pay 자산 탭에서 포인트리, 자산현황, 소비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선했다. 또, 자산 탭 하단에는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노출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별도 검색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음달 말까지 마이데이터 최초 자산연동 시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 쿠폰 1매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KB Pay 자산 탭 > 금융기관 연결하기 > 1개 기관 이상 자산연동 및 약관 동의 > 마이데이터 프로모션 코드 입력란에 ‘시작해봄’을 입력하면 된다. ‘다크모드’스타일은 일부 제휴처 웹페이지를 제외한 KB Pay 전체에 적용되었다. 검은 화면에 흰 글자의 ‘다크모드’적용으로 밝은 빛을 줄여 화면을 편하게 볼 수 있다. 앱 업데이트 후 휴대폰
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주 차 대규모 업데이트 후 PC게임 플랫폼 스팀의 전 세계 종합 매출 순위 10위에 오르며,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출시 후 글로벌 일간 최대 매출 기록도 새로 썼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출시 첫 주 성장 콘텐츠에 이어 2주 차인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간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높이는 길드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유저에게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제공하고, 흥행 고공행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발 빠른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는 실시간으로 매출 순위가 집계되는 스팀에서 바로 확인됐다.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는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10위를 기록하며 첫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일본과 미국에서는 출시 후 가장 높은 4위와 12위에 각각 올랐으며,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동서양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출시 초기부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예고했다. 서비스 일주
이번 주말 카카오페이 오피스를 밝혔던 전등이 한 시간 동안 일제히 꺼진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25일 WWF(세계자연기금)이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손실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불필요한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으로, 2007년 호주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 190여 개국이 동참하고 있다. 2023 어스아워는 ‘#지금이끌때’라는 주제로 지구의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카카오페이도 국내 ESG 경영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에 따라 오는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판교아지트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 내 조명과 전등을 모두 꺼 2023년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카카오페이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이 직면한 환경문제를 바로 알고 기업 차원의 실천으로 이어 나가기 위해 이번 어스아워에 참여한다"면서,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탄소배출을 절감하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할 역량을 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