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1 나눔 캠페인’에 10억 원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사용한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꾸준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를 진행해왔으며,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취업 기반의 직무 별 맞춤 교육 및 훈련,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가족 돌봄 서비스, 심리 상담 등 통합적인 지원을 통해 여성이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돕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뷰티풀 라이프 사업에 지정 기부한 성금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4400여 명의 여성 수혜자와 310여 개 기관을 지원하는 데에 쓰였다. 취업과 관련한 고용 서비스와 복지 서비스를 개별 맞춤형으로 균형 있게 제공함으로써, 수혜 여성의 실질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은 “장기화하는 팬데믹 사태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인 만큼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홍콩 시장에 상장한 ETF 순자산이 2조원(21억7백만 달러)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중국 신성장 테마 ETF를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 작년 7월 순자산 1조원 달성 이후 운용규모가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홍콩법인은 2011년 국내 최초로 홍콩증권거래소에 ETF를 직접 상장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투자테마에 주목해 다양한 신성장 테마 ETF를 선보며 총 16개 ETF를 운용 중이다. 2019년 7월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바이오텍 ETF(Global X China Biotech ETF)와 글로벌X 차이나 클라우드 컴퓨팅 ETF(Global X China Cloud Computing ETF)가 대표적이다. 각각 중국 생명공학기술 선도 기업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15일 종가 기준 108.9%, 110.8%의 누적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작년 1월에 상장한 글로벌X 차이나 전기차 ETF(Global X China Electric Vehicle ETF), 글로벌X 차이나 클린에너지 ETF(Global X China Clean Energ
식품유통업계가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주문 결제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브랜드 자체적으로 간편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결제 시 미리 등록해 놓은 페이 정보로 바로 결제가 가능해 주문 시 매번 카드 번호를 등록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업계의 간편결제서비스를 소개한다. ■ 도미노피자, 외식업계 최초 간편결제시스템 ‘도미노페이’ 리뉴얼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외식업계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간편결제시스템 ‘도미노페이’를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하여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외식업계 최초로 런칭한 도미노페이는 빠르고 간편하게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간편결제시스템으로 결제 정보를 최초 1회 등록한 후, 결제 버튼 클릭 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 가능한 결제수단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개선 및 더 빠른 주문이 가능하도록 유도했다. ▶결제수단 내에 포함되어 있어 잘 노출되지 않던 도미노페이를 별도의 결제수단 영역으로 분리 ▶카드뷰 형태의 디자인으로 개편 ▶결제비밀번호 생략 기능 추가 ▶결제페이지에서도 도미노페이 카
삼성카드는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착한상품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에서 진행된다. 지역 농가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경제기업 16개사의 상품을 선정했다. 한우, 과일 및 각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쿠폰 및 배송료 무료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경제 활동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만2000여개의 기업에 13만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경제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크게 줄었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영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의 피해가 특히 컸다. 삼성카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삼성카드 쇼핑몰 입점지원과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자인 개선 등을
NH농협은행은 오는 22일까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1 언택트 WM로드쇼'를 진행한다. 농협은행은 올해로 10년째인 ‘WM로드쇼’는 펀드, 방카, 퇴직연금, 신탁 등 고객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마케팅 기법과 금융 시황 등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는 농협은행 자체 세미나로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석한다고 19일 전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온라인 개막식에 참석해 “WM사업은 평생고객을 확보하는 미래 핵심 사업으로, 전문 인력 중심의 전국적 종합자산관리 영업망을 강화해 고객중심의 금융을 선도해 나가는 NH농협은행이 되자”고 말하며, ‘WM인력 전문화’ 와 ‘고객중심 종합자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농협은행은 'NH All100자문센터'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리체계를 통해 금융·세무·부동산·은퇴 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수의 일반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개인종합자산관리(PFM)플랫폼인 'NH자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가 국내 최초의 디지털 자산 실시간 변동성 지수인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돕기 위해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를 공개했다. 해당 지수는 국내 최초 디지털 자산 인덱스 UBCI를 선보인 두나무 데이터밸류팀에서 디지털 자산의 심리 상황 파악과 효율적인 가격 식별 목적으로 개발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당일의 실시간 공포-탐욕 지수가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매 5분마다 이전 24시간 동안 업비트의 디지털 자산 가격과 거래량 지표를 수집해 지수를 계산, 공개한다.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는 변동성과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을 ‘탐욕’, 변동성과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을 ‘공포’라고 정의하고 총 5단계로 구분된다. 높은 거래량과 강한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의 ▲매우 탐욕적인 단계, 가격 변동성이 높아지고 거래량이 높아지는 ▲탐욕적인 단계, 가격의 움직임이 중립적이거나 시장의 관심이 적은 ▲중립적인 단계, 가격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거래량도 높아지는 ▲공포의 단계, 변동성이 크고 높은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의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이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 한다고 우리은행 관계자는 19일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웃튜브(WooTube)’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파트너사와의 만남의 행사를 대신해 새해 선물을 지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새해 선물은 50만 원 상당의 커피머신으로, 2020년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의 업체에 지급됐다. 선물과 함께 2020년 한 해 동안 함께 해준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2021년 한 해도 소통하고 상생하겠다는 롯데건설의 다짐을 담은 엽서가 동봉되었다. 이번 선물 지급뿐만 아니라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하며 파트너사와의 상생에 앞장섰다. 또한, 지난해 2월부터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21년 만기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 원)에 대하여 미리 결제를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주었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하며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썼다. 한편,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LG유플러스는 양자컴퓨터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양자내성암호(PQC: Post 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USB에 담은 ‘Q-PUF USB’ 보안토큰을 개발하고, 이를 디지털뉴딜 사업에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자내성암호는 양자컴퓨터로 풀어내는데 수십억년이 걸리는 복잡한 수학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암호화 방식이다. 현재 통용되는 RSA 암호화 방식이 양자컴퓨터에 의해 쉽게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양자내성암호와 같은 차세대 보안기술이 필요하다. 양자내성암호는 암호키 교환/데이터 암·복호화/무결성 인증 등 보안의 주요 핵심요소에 적용할 수 있고, 별도의 장비 없이 소프트웨어만으로도 구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휴대폰에서 소형 IoT 디바이스까지 유연하게 적용하여 유무선 통신망의 모든 영역에서 End-to-end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양자컴퓨팅시대에는 암호화통신을 수행할 대상을 인지하고 데이터가 조작되지 않았는지 검증하는 ‘인증기술’이 중요해진다. LG유플러스는 ICTK 홀딩스(대표 이정원)와 함께 인증시 보안위협을 해결할 양자내성 알고리즘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USB 형태의 보안토큰인 ‘Q-PUF USB’를 개발했다. Q
SK매직이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정부가 포상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체계적, 선진적 브랜드 경영에 대한 성과를 총체적으로 인정 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사흘간 렌탈료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안마의자, 비데, 의류건조기 등 7개 제품군, 총 20개의 인기 제품을 월 렌탈료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최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2021 소비자가전쇼(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CES혁신
삼성카드는 설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착한상품 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월 31일까지 '삼성카드 쇼핑'에서 진행된다. 지역 농가지원,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경제기업 16개사의 상품을 선정했다. 한우, 과일 및 각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쿠폰 및 배송료 무료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쇼핑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경제 활동으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만2000여개의 기업에 13만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경제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크게 줄었다. 사회적 경제 기업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영업을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의 피해가 특히 컸다. 삼성카드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삼성카드 쇼핑몰 입점지원과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자인 개선 등을
SK매직이 ‘제22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해 정부가 포상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체계적, 선진적 브랜드 경영에 대한 성과를 총체적으로 인정 받아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해 19일부터 사흘간 렌탈료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안마의자, 비데, 의류건조기 등 7개 제품군, 총 20개의 인기 제품을 월 렌탈료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최근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2021 소비자가전쇼(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CES혁신
푸르덴셜생명이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오피스를 오픈했다. 푸르덴셜생명은 그동안 부분적으로 자율좌석제를 운영한 사례는 있었지만 본사 전체에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보험사는 푸르덴셜생명이 최초라고 18일 회사측은 전했다. 푸르덴셜타워 18층에서 22층까지 총 5개 층 약 1400평 규모로 조성된 스마트오피스는기존의 전형적인 사무실 공간에서 미래 지향적인 업무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푸르덴셜생명 직원들은 사무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정 좌석이 아닌 자신의 업무 스케줄 등을 고려해 원하는 자리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임원들 또한 임원실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되지 않는 임원실은 직원들의 회의 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무실을 개방적인 업무 공간으로 만들어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주고받고 자연스럽게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푸르덴셜생명은 스마트오피스 공간에 자율좌석 외에도 폰부스, 협업공간, 프라이빗존 등을 마련했으며 층별로 업무, 회의, 휴식, 고객접견 등의 공간을 분리하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회의실 예약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로 회의실을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이달 31일까지 ‘삼성 세일 페스타’를 연다. 18일부터 24일까지는 ‘스페셜 딜’, ‘100원딜’ 행사도 추가 기획하며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31일까지 ‘LG 전자 한마음 동행 페스타’도 함께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매일 두 가지씩 삼성전자 행사 상품을 ‘스페셜 딜’로 선보일 예정이다. 31일까지 여러 품목을 한꺼번에 구매하면 주는 혜택도 있다. 삼성전자 기획 상품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130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모바일 앱에서 가전, 가구 2품목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 포인트도 준다. 엘페이(L.pay)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해주기도 한다. 혜택은 중복 적용 받을 수 있어 최대 230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100원 딜’ 행사도 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매일 한 가지 상품을 100원에 판다. 추첨을 통해 하루 최대 5명을 선정한다. 행사 상품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건타입 청소기, 모니터,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등이다. 매일 오전 10시 정각에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