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집안 어디서나 IP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U+tv 프리4 SE’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U+tv 프리4 SE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다섯 번째 홈 이동형 IPTV다. 12.4인치(2,560x1,600 화소)의 대화면 스크린으로 250개의 실시간 채널, 30만편의 VOD, 아이들나라, U+홈트Now, OTT 등 U+tv의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AKG 듀얼스피커와 Dolby Atmos 기능을 통해 풍부한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한다. U+tv 프리4 SE는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 시리즈에 기반해 4,096단계의 필압을 감지하는 S펜과 PC처럼 활용할 수 있는 덱스(DeX)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전작보다 43% 향상된 10,090mAh 배터리와 국내에 출시된 이동형 IPTV 최초로 Wi-Fi 6 안테나 2개를 탑재해 안정적인 품질로 U+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tv 프리4 SE를 리모컨 경쟁 없이 보고 싶은 콘텐츠를 즐기려는 사람들과 집안에 TV가 없는 1인 가구 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과 직장인은 키보드를 연결해 집밖에 들고 나가 공부, 업무에 활용할
쿠팡이 가을맞이용 생활필수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10월 생필품 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50% 즉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추가적으로 일부 상품은 구매 금액대에 따라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쿠팡은 매 분기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생필품 페어’를 열고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생필품 페어’는 쿠팡에서 생필품을 할인하는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다. 이번 생필품 페어에는 좋은느낌, 크리넥스, 부케가르니, 오랄비, 피죤, 베베숲, 케라시스, 퍼실 등 약 7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이번 페어에서 보습제를 비롯한 다양한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일부 상품에 추가로 적용할 수 있는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다운받은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관’과 ‘브랜드관’을 별도로 마련했다. 카테고리관에서는 헤어/바디케어, 세제, 건강/의료용품 등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서
한솥이 지난해 2월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던 ‘유린기 도시락’을 이번 10월, 다시 한번 기간한정 메뉴로 재출시했다. 유린기 도시락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인기 도시락으로, 외출이 잦아지는 가을을 맞이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고급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한정 메뉴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한솥 유린기 도시락은 ‘겉바속촉 식감’과 ‘뛰어난 가성비’가 특징이다. 닭다리살을 사용한 순살 치킨에 얇은 튀김 옷을 입혀 촉촉하고 풍성한 육즙과 바삭한 식감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매콤한 청양고추와 향긋한 대파가 곁들여져 신선하고 조화로운 맛이 일품을 이룬다. 보다 풍성한 감칠맛을 위해 한솥만의 특제 레몬 간장소스를 드레싱하며 중식풍의 풍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한솥 유린기 도시락은 일품 중식 요리의 퀄리티를 유지하되 6,6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또한 일품 요리를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솥만의 노하우가 담긴 도시락 형태로 재해석해 편의성까지 높였다. 한솥 관계자는 “가을 나들이 철을 맞아 고급 중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유린기를 야외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월 한정 메뉴로 재출시하게 됐
국내 대표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9월,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학부장 서덕수)와 메타버스 산학협력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의 △학부 전용 메타버스 공간 구축 △ 버추얼 공간 설계 인재 양성 위한 캡스톤 교과목 지원 △ 올림플래닛 인턴십 지원 △ 추가 메타버스 프로젝트 진행 등 버추얼 공간 설계 인재 양성 및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진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하고 캡스톤 교과목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이용하여 팝업스토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메타버스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설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이번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메타버스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설계 및 메타버스 분야의 다양한 기술 지원 등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또한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메타버스 산학협력 MOU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미래의
SKT가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28일부터 10월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Meta Quest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오는 10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 ■ 인기 전작 후 3년만의 신규 기기… 성능∙편의성 기존 대비 크게 개선 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메타 퀘스트3’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여 MR 기기 사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Hand Tracking)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서울시가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개최하는 ‘서울 핀테크 위크’가 10월 4일(수)~6일(금)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 올해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유망 핀테크 기업 홍보부스, 경제 분야 인플루언서 강연, 글로벌 핀테크 동향 세미나, 대중견 기업과 핀테크 스타트업 간 개방형 혁신프로그램(오픈이노베이션) 사례 공유회, 금융사 공동 개최 핀테크 기업 투자유치(IR) 데모데이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1일 차 10월 4일(수)에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2일 차 10월 5일(목)에는 ▲오픈 토크–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이야기, ▲글로벌 핀테크 인사이트,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3일 차 10월 6일(금)에는 ▲핀투데이–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다양한 핀테크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전체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핀테크 기업 홍보부스를 통해 총 21개 유망 핀테크 기업이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핀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매출액 100억(23년 1월~23년 8월 누적판매기준)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데카 프라임은 ‘매일 뷰티가 가득한 아름다움을 만나자’는 의미를 담아, ‘Beauty FULL 마데카 프라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피부 전문관리를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홈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선보였다. 또한, 쓰는 사람을 먼저 생각한 세심한 기술과 간편한 사용법으로 매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하나의 기기에 3가지 기능을 담아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아름다움을 가득 채워주는 뷰티 디바이스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데카 프라임몰’에서 진행되며, 마데카 프라임 2종 구성(1+1)을 구입할 경우 약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자 전원에게 더블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레베카’ VIP 티켓(1인2매, 2명) 등을 증정한다. 센텔리안24 담당자는 “동국제약이 오랜 연구 끝에 선보인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이 편리한 사용법과 확실한 효과로 단기간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hince(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대표: 허재석)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지난 25일 체결했다. 2019년 1월 첫 선을 보인 힌스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국내 최초의 감성과 ‘무드’ 컨셉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이다. 제품의 자연스러운 컬러감과 곡선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감성적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세컨 스킨 파운데이션’, ‘트루 디멘션 래디언스밤’ 등 히트 상품을 바탕으로 힌스는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무드를 가지고 싶어하는 MZ 세대들 사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힌스의 인스타그램 국내 계정 팔로워 수는 21만 2000명, 일본 계정은 8만 3000명에 이른다. 온라인 자사몰과 올리브영을 비롯한 H&B 스토어,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 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로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 만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6일 간의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27일 인천 LNG생산기지와 서울 합정관리소 현장 안전점검에 나섰다. 최연혜 사장은 인천기지의 LNG 하역 설비 및 저장탱크와 합정관리소의 정압기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운영 상황을 확인했다. 최 사장은 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추석 연휴기간 천연가스 공급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올 상반기 매출이 753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톡신 제조 기업 매출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대웅제약은 2023년 한 해 전체 나보타 매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나보타는 지난해 14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해외 매출(1099억 원)이 80%에 육박했다. 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매출은 매년 급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2020년 504억 원 수준이었던 전체 매출은, 2021년 796억 원, 2022년 1420억 원으로 2년만에 3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해외 매출의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K-톡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나보타의 해외 매출은 2021년 492억 원에서 2022년 1099억 원으로 2배 이상 뛰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도 전체 753억 원 매출 중 해외 매출이 629억 원을 차지한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의 비중은 2021년 61%, 2022년 77%에 이어 올해 상반기 83%를 기록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의 해외 매출이 지속 성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