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전체기사 보기


아모레퍼시픽, 유해환경 속 피부보호제품 제안

안티폴루션 연구센터 역량 집대성한 제품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이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대표 제품을 제안한다. 업계 최초 전문 연구센터(안티폴루션 연구센터)를 설립해 연구•개발한 의미 있는 제품이다. 2019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출범한 ‘안티폴루션 연구센터(Anti-pollution Research Center)’는 유해환경으로 변화하는 피부를 연구하고 전 세계 고객의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 개발 등 다양한 영역을 총괄한다. 2007년 매연 등 외부 유해 대기환경에 노출된 피부 관련 연구를 시작으로 이듬해엔 황사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피부 유해성 시험 모델을 2014년에 구축해 안티폴루션 연구 분야를 미세먼지까지 확장했다. 현재는 국내외의 다양한 고객 조사와 유전자 분석을 바탕으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밝혀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외출 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방어 기술, 피부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 잔여물 제거 기술, 손상된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해주는 기술 등 다양한 안티폴루션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피부모공보다 커 오염물질이 더 잘 쌓이는 두피모공 관리(안티폴루션 연구센터 개발) 두피 모공은 피부 모

도미노피자, 취약계층 900여 세대 긴급 생계비 및 결식 지원

코로나 19로 인해 보호자의 경제활동 제한으로 가계 경제가 악화된 대구 경북 지역 취약계층 아동 가정 중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선정한 85세대에 도미노피자가 3개월 간 매월 긴급 생계비를 지원한다. 도미노피자가 지원한 긴급 생계비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대구 경북 지역 취약계층 아동 가정 800여 세대에는 추가로 결식 지원을 위해 도미노피자 쿠폰을 31일 제공했다. 도미노피자가 대구 경북지역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은 총 1억 원이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2012년부터 8년 동안 아동옹호대표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학업,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동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미노피자 희망나눔세트의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희망나눔기금’과 임직원들의 후원금을 모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걱정 없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1억 원을 후원했다”며 “우리나라의 미래 자산인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미노피자가 앞장서서

멀티캠퍼스, 언택트 교육 서비스 강화...실시간 듣는 ‘멀티캠퍼스 라이브’ 오픈

인기있는 유명 유튜브 강사 강의를 일반인에게도 제공

멀티캠퍼스는 멀티캠퍼스 라이브(LIVE), 크리에이터 플러스를 잇달아 오픈하고 언택트(Untact∙비대면) 교육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멀티캠퍼스 LIVE는 오프라인 인기 강의를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한 교육 서비스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최신 IT와 트렌드 관련 주제를 주로 소개한다. ▲인공지능 챗봇-기획부터 제작까지 ▲AI의 기본! 딥러닝 쉽게 시작하기 ▲파이썬과 오픈소스를 활용한 딥러닝 ▲블록체인과 비즈니스 혁신 ▲ReactJS 프로그래밍 등이 대표적이다. 현재 28개로 구성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멀티캠퍼스는 고품질의 화상 솔루션과 실시간 채팅 기능을 멀티캠퍼스 LIVE에 적용했다. 개인PC ∙ 모바일로 멀티캠퍼스 LIVE 강의에 접속한 수강생은 화상 솔루션을 통해 강의장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채팅 기능을 활용해 수시로 강사와 대화를 주고 받으며 학습 효과를 더 향상시킬 수 있다. 멀티캠퍼스는 이달 초 책그림(유투브 구독자 35만명)∙ 김작가TV(구독자 21만명) 등 유명 유튜브 강사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플러스도 론칭했다. 주요 콘텐츠로 ▲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 론칭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

롯데하이마트가 30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하트라이브’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란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를 통해 단독 상품, 한정 수량 특가 상품, 홈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방송 종료 후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3월 30일에는 시범 방송으로,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마련한 메이커스랩 입점 스타트업의 혁신 상품을 소개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위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기업 ‘그립(Grip)’과 협업했다. 모든 생방송은 그립에서 운영하는 자체 방송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그립몰’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송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트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4월 1일에는 ‘1회 생방송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내고, 방송 종료 5분 전 추첨을 통해 X BOX(엑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설화수, 5세대 윤조에센스 새롭게 업그레이드 출시

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강력한 ‘자음액티베이터™’로 매일 더 좋아지는 피부를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부스팅 에센스, 5세대 윤조에센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피부에 가장 먼저 사용하는 퍼스트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발라 다음 단계 제품의 효과를 촉진시키는 부스팅 에센스 카테고리를 개척한 대표 상품으로, 1997년 윤조에센스 출시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성들의 피부관리 습관을 획기적으로 바꿨다고 평가받는다. 해당 제품은 10초마다 1병씩 팔리는 설화수 브랜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제품을 10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만 40만 명을 넘어선 스테디셀러로 전 세계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윤조에센스는 더욱 강력하게 진화한 핵심 성분 자음액티베이터™를 담았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아시아의 고대 의서 등을 망라해 총 2만 종이 넘는 식물을 조사했다. 그중 3,912가지 조합과 1,041가지 원료를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기술을 통해 분석했으며, 이를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적의 처방, 자음액티베이터™를 개발할 수 있었다. 해당 성분은

한샘, 봄•여름 시즌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 VR 서비스 제공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 가상 현실에 구현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Virtual Reality)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한샘은 지난 18일 ‘모두가 즐거운 우리집 사용법’이라는 주제로 2020년 봄•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하고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3종 ▲수퍼화이트 ▲모던그레이2 ▲모던브라운을 선보였다. 스타일패키지는 가구부터 건자재까지 집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상품이다. 고객은 PC나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한샘닷컴에 접속해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모델하우스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3D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후의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신제품 모델하우스 VR 외에 한샘 디자이너가 실제 아파트 평면을 반영해 가상으로 꾸민 ‘VR 집들이’ 컨텐츠도 살펴볼 수 있다. 총 50여개의 VR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고 앞으로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평형대별 검색이 가능하고

도미노피자, 비대면 안전 배달로 주문하고 'GPS 트래커'로 내 피자 위치 확인

배달 위치 정보 및 도착 예정 시간 확인 가능한 ‘GPS 트래커 서비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코로나19로 배달원과의 대면 접촉을 피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면서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 중 미리결제 비중이 65%로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는 등 늘어나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배달 주문 고객이 도미노피자의 결제 수단 중 ‘미리결제’를 선택 후 요청사항 선택란에 ‘문 앞에 놓아주세요.’를 선택하면 배달원과 대면을 하지 않고 피자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결제 시 요청사항 하단의 ‘비대면 안전 배달’ 항목을 신설하여 안전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를 선택 시 고객의 문 앞에 피자를 배달한 후 안내 연락을 하여 고객에게 피자 도착 상황을 알려준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실시한 ‘비대면 안전 배달’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며 전체 온라인 주문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 이용 시 도미노피자의 ‘GPS 트래커 서비스’를 연계해서 활용할 수

마리오아울렛, 2년 연속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

마리오아울렛(대표 홍성열)이 26일에 열린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쇼핑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에 대한민국 최초의 패션 정통 아웃렛을 선보여 눈부신 성장을 이뤄 왔다. IMF 외환위기 시절 불 꺼진 구로공단 지역을 수도권 최대 규모의 패션 아웃렛 타운으로 변화시키는 데 앞장섰으며, 현재는 500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대규모 도심형 아웃렛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한국경제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도심형 아웃렛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은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 내 랜드마크로 지하철 1∙7호선은 물론 다양한 버스가 경유하는 서울 서남권 교통 요지에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쇼핑몰은 쇼핑뿐만 아니라 오락, 여가, 문화, 식사 등을 모두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3개의 쇼핑관으로 구성된 도심 속 복합문화 공간으로 1관은 '패션 전문관', 2관은 '레저 전문관',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특화되어 있다. 마리오아울렛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국제물류협회와 물류주선업 지원 협약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위한 지원 강화

한국기업데이터는 한국국제물류협회와 25일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및 해외기업 신용조사·데이터베이스(DB)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국제물류협회는 우리나라 국제물류주선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국토교통부 산하에 설립된 단체다. 정책제안, 정부업무대행 및 국제물류 현황 조사, 회원사 해외진출과 교육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베트남 현지 기업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여 각 회원사의 수출입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제공 정보에는 기업의 규모, 종업원 수 등 기본 정보와 매출액, 신용등급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지난해 베트남 최고 신용정보기관인 베트남크레딧(VietnamCredit)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베트남에서 정상 영업중인 모든 기업 정보를 DB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협회 회원사에 대하여 공공기관 제출용 및 해외기업 신용평가의 수수료를 대폭 할인 적용하고, 신용평가 관련 무료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수수료를 4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전액 면제하고 있다. 회원사

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및 SNS 우수기업 블로그 수상

한샘 공식 블로그, 작년 이어 2년 연속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 수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하고,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 제정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4000여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7000여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500

시몬스 침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 베딩 신제품 출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베딩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케노샤’는 시몬스 침대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침실 공간을 ‘시몬스 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베딩, 퍼니처, 프래그런스, 베스 컬렉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6성급 호텔 침대의 대명사 시몬스의 침구답게 ‘케노샤’ 베딩 제품 역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를 활용하여 안락한 수면 환경을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 베이지 등 차분한 색감과 간결한 직조 방식을 사용해 세련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특급 호텔의 침구에만 엄선되는 최고급 소재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구현했다. ‘프란시스 큐비츠(Francis CUBITS)’는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선염 원단에 깅엄체크 무늬를 적용해 내추럴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제품이다. 잘게 짜인 격자 무늬의 패턴이 베이지 색상과 어우러져 따뜻한 침실 느낌을 연출한다. ‘프란시스 마르테(Francis MARTE)’ 역시 블랙&화이트 깅엄 체크 패턴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촘촘한 격자 무늬를 적용해 간결하고도 세련된 베딩 스타일을 완성한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