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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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 남양주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결식우려아동 후원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24일, 경기 남양주시청에서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식을 갖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685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 최준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장을 비롯해 김승혁 SK매직 B2C영업실장, 지은주 중부3총국장, 전미경 남양주지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SK매직은 남양주 결식우려아동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방문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MC(Magic Care)와 조직장으로 구성된 봉사단 10여 명이 남양주 화도읍에 위치한 ‘행복도시락 남양주센터’를 방문해 지역 아동에게 전달할 도시락과 밑반찬 등을 직접 포장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지은주 SK매직 중부3총국장은 “방학 기간 끼니 해결이 어려운 결식우려아동을 지원하고, 미래 주인공인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도시락 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SK매직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ESG경영을 실천하는 책임

GS리테일, 중소 콘텐츠 기업 ‘캐릭터 IP’ 지원사격…”K-콘텐츠 성장 도모”

GS리테일이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과 협업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고 동반성장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오는 11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IP 라이선싱 빌드업’ 프로그램에 플랫폼사로 참여, 우수 콘텐츠 IP를 보유한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IP 라이선싱 빌드업은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 및 중소 콘텐츠기업의 사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국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홍보 인프라를 보유한 기업과 잠재력 있는 콘텐츠 IP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기업간의 매칭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수요 맞춤형 성장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은 지난 5월 ‘알파세대를 위한 상품 공동 개발 및 콘텐츠 기획’을 주제로 참가 기업을 모집했다. 약 2개월 간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아기공룡 디보 캐릭터 IP를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작사 ㈜오콘을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양사는 하반기 중으로 아기공룡 디보에 등장하는 분홍색 토끼 ‘버니공주’의 캐릭터 IP를 활용해 과자, 초콜릿, 빙과, 디저트 등 1020세대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한다. GS리테일은 관련 콘텐츠를 전 세계 100만명 이

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가정용보일러 1위

체험형 매장 ‘나비엔 하우스’ 확대하며 생활환경가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전달

경동나비엔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가정용보일러 A/S 산업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다. 경동나비엔이 1위를 차지한 ‘고객접점 부문’은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채널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서비스 경쟁력을 측정한다. 경동나비엔은 ‘굿(Good) 서비스가 최고의 마케팅이다’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SI) 아래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업계 최초로 전화(1588-1144)와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팅 등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또한, ‘나비엔 영상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상담도 실시해, 엔지니어 방문 전 불편함을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그 결과,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받으며 시장 선도 기업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왔다. 대표적으로 2021년 ‘나비엔 AI 서비스’를 통해 문제 해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동아ST, ‘제1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최

동아에스티(사장 정재훈)는 ‘제1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지난 22일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에서 제19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이번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왜?’라는 궁금증을 통해 환경과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답을 스스로 찾고, 나를 위한 행동, 세상을 위한 행동, 미래를 위한 행동을 알아보고 실천할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변산반도국립공원 일대에서 ‘대멸종의 시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선택’ 등의 전문가 강의와 ‘우리지역의 환경 이슈.ZIP’ 등의 토론 활동, ‘왜, 국립공원인가?’, ‘새만금, 갯벌이 살아있다’, ‘변산반도의 바다와 숲, 그 곳에는 누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나갈 예정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나

휴온스랩, SC 제형 개발 위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제조방법’ 특허 등록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랩이 최근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연구 개발 성과와 관련 특허를 등록했다고 23일 밝혔다. 휴온스랩은 정맥주사(IV) 제형을 피하주사(SC) 제형으로 변경하는 데 사용하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인 ‘하이디퓨즈’(HyDIFFUZE™)의 생산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완료했다. 휴온스랩은 하이디퓨즈 특허 기술을 통해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PH20을 온전한 형태로 수율을 향상하고 순도를 높이기 위한 배양 및 정제에 대한 최적화된 공정을 확보했다. 본 특허 기술은 인체 피하조직의 투과성을 높여서 약물의 확산 속도를 높이고, 약물이 피부를 통한 혈관으로 흡수 촉진되어서 바이오 항암제의 인체 내 확산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따라서 하이디퓨즈는 기존 정맥주사에서 피하주사로의 제형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의 핵심 물질로 사용된다. 뿐만 아니라 단독으로는 피하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키며, 필러 부작용을 제거하는 등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다. 휴온스랩에 따르면 할로자임이 미국 및 유럽에 등록한 히알루로니다제에 대한 제법 특허를 회피했다는 의미도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rHu-PH20) 물질의 선구자(first mover)로서 본

유팅골프, 세계 최초 ‘골프 핏’ 특허 획득.. 골프 스윙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편안함 제공

하이엔드 네오 프레피 골프웨어 ‘유팅골프’(University of teeing)는 골프에 최적화된 피팅 기술을 적용한 ‘골프 핏 맨투맨’을 선보였다. 골프 의류의 혁신을 선도하는 유팅골프가 최근 두 가지 새로운 골프 스웨트셔츠 특허를 획득하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특허는 세계 최초로 골프 핏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포함하고 있어, 골퍼들에게 최상의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 번째 특허는 소매와 몸통의 중심선이 형성하는 각도를 최적화하여, 골퍼들이 스윙 동작 중 불편함 없이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디자인은 스윙 시 신체의 가동 범위와 스웨트셔츠의 가동 범위 간의 차이를 최소화하여 골퍼들이 자유롭게 스윙할 수 있게 한다. 두 번째 특허는 겨드랑이 부분의 설계를 개선하여 몸통과 소매의 가동 범위 차이를 최소화하였다. 이를 통해 골퍼들은 스윙 중 자연스럽고 편안한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경기 중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 유팅골프는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골프 웨어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전통적인 프레피룩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하이엔드 네오프레피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브랜드의 철학

오스템임플란트, 신규 TV광고 온에어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7월 22일,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 두 번째 캠페인을 런칭해 TV광고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 광고모델은 가수 김다현 양과 김태연 양, ‘청학동 훈장’으로 방송 활동 중인 김봉곤 씨로, 햇수로 올해 4년차 오스템임플란트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021년, TV조선 가요 경연 프로그램 ‘미스트롯2’에서 활약하며 인기 스타가 된 김다현 양과 김태연 양, 다현 양의 부친인 김봉곤 씨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그 해 12월 1일부터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 첫 번째 캠페인을 시작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광고모델 김태연(좌)∙김다현(우) 양이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를 외치는 한 장면(자료제공=오스템임플란트) 이번 오스템임플란트 광고 캠페인은 세 가지 질문에 대해,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의 자신감을 함축한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 슬로건을 김다현∙김태연 양이 명랑하고 쾌활하게 전하는 것이 핵심이다. “임플란트, 유명한 게 좋을까?”, “임플란트, 세계적인 게 좋을까?”, “임플란트, 치과의사에게 사랑받는 게 좋을까?” 질문에 다현∙태연 양이 넉살을 부리며 “뭐가 달라도 다르겄쥬! 오스템임플란트”

차병원·바이오그룹 임원/경력직원 공개 채용

차병원·바이오그룹이 임원/경력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의료재단, 연구원, 차바이오텍, CMG제약, 차백신연구소, 차메디텍, 기업본부 등 9개 기관에서 실시한다. 채용 직군은 면역세포∙신약 개발∙백신 등과 관련된 연구개발, 사업개발, 경영기획·지원, 영업·마케팅, IT, 건설, 생산 등 전 직군으로 ○○명을 채용한다. 지원자는 8월 1일(목)까지 차병원∙바이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차병원∙바이오그룹은 전 직군에 걸쳐 전문성 있는 경력 인재를 확보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연구분야는 물론 사업개발, 영업∙마케팅 등 일반 직군에서도 채용을 확대하며 신규 사업 출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차병원·바이오그룹은 담당 직무별 연구분야에 최적화된 맞춤형 인재육성을 위한 ‘연구원 박사과정’, MBA와 바이오∙헬스케어 교과를 접목한 경영학석사 학위과정 ‘바이오MBA’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를 교수로 임용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에게 의료비 감면 혜택을 주고 있으며, 기업부문은 워라밸을 실현하고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선택적 근로시간제도 및 임신/출산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차병원·바

동국제약, 여름철 손상된 모발과 손톱, ‘판시딜’로 관리하세요!

판시딜, 모발과 손발톱 구성 성분 함유되어 모발과 손톱 손상 개선에 효과적

여름철에는 모발과 손발톱의 건강을 놓치기 쉬운데, 높은 습기와 강한 햇볕은 모발 건강과 손발톱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요즘처럼 장마철의 고온 다습한 날씨에서 땀과 피지는 대기 중 노폐물과 만나 모낭을 막아 모발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자주 내리는 비에는 대기 오염 물질 등 각종 유해 물질이 섞여 있어 두피를 자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마 이후 무더위가 시작되면 야외활동으로 인한 강한 자외선이, 두피에 염증을 일으키고 모낭을 손상시켜 탈모를 촉진할 수 있어 사전에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평소 잦은 펌이나 염색으로 모발이 끊어지고 갈라지는 등 이미 모발이 손상돼 있는 경우라면 더욱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한다. 여름에는 네일아트의 인기도 높아 반복적인 네일아트로 인해 손톱이 얇아지거나 깨지기 쉽다. 또한,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무좀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전체 무좀 환자의 절반 정도는 손발톱무좀(조갑백선)으로, 여름철 샌들이나 슬리퍼를 자주 신으면서 부서지거나 변형된 발톱이 노출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손발톱 관리는 꼭 필요하다. 모발과 두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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