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전체기사 보기


해태 후렌치파이, 43년만에 첫 스핀오프 ‘쁘띠초코’ 출시 !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부동의 1등 페스츄리 후렌치파이의 익숙하면서도 완전히 새로운 신작 ‘쁘띠초코’를 출시한다. 출시 43년만에 처음으로 길죽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모양을 바꾼 스핀오프 제품이다. 1봉지에 2개씩 넣어 한입에 깔끔하게 먹기도 편하고, 달콤쌉싸름한 헤이즐넛초콜릿이라 조화로움도 일품이다. 64겹의 극강 부드러움으로 사랑받는 원작의 DNA를 그대로 담은 고급스럽고 깜찍한 변신이라 이름도 ‘쁘띠(작고 귀엽다는 프랑스어)’다. 1982년 출시된 후렌치파이는 그간 12억개(8천만갑)가 넘게 판매되며 누적매출 4000억원을 넘었다. 전국민이 24개씩 먹은 수준이다. 2014년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리지널 단일 제품에 새로운 신형 전략 제품이 추가되며 올 처음으로 연매출 200억원대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작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스츄리를 한입에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단순히 사이즈만 줄인 것이 아니라 1년 넘는 연구개발 과정을 통해 최적의 크기와 모양을 찾은 덕분이다. 크기가 작아지면 64겹 속에 오븐의 열기를 골고루 전

휴온스, 건기식 ‘설 선물 특가’ 카카오 쇼핑라이브 진행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휴온스그룹 휴온스가 을사년 설 연휴를 앞두고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휴온스(대표 송수영)는 설 선물로 적합한 휴온스의 인기 건강기능식품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카카오 쇼핑라이브 방송 ‘휴온스 60주년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카카오쇼핑 라이브방송을 통해 휴온스는 설 연휴를 맞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갱년기 유산균 YT1에 은행잎추출물을 더한 신제품 ‘메노락토 프리미엄 징코’와 메리트C 브랜드 최초 구미젤리 제형 신제품 ‘메리트C 멀티비타민미네랄 구미’, 1병으로 18가지 기능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등의 제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휴온스 60주년 감사제는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1시간가량 방송된다.. 휴온스는 설 선물로 적합한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하고 휴온스 카카오톡 채널 친구와 소통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 카카오친구를 맺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온라인 최저가 할인 혜택과 함께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휴온스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중 혜택으로는 ‘초성 퀴

‘행복·건강 기원’ 파리바게뜨 설 선물세트를 만나보세요!

모델 ‘엔시티 위시’ SNS 채널 통해 새해 인사 전해

파리바게뜨가 ‘행복과 건강을 담은 2025 소원성취’를 테마로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정월 대보름의 ‘부럼깨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힘이 아자잣! 복이 호두둑’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잣과 호두 등의 견과를 활용한 제품이다. △잣을 카스테라에 듬뿍 넣어 고소함과 솔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힘이 아자잣! 잣-스테라’ △호두·땅콩·피칸 등 다양한 견과류가 가득 들어간 고소한 파운드 케이크에 밀알의 핵심 영양소인 밀눈을 뿌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복이 호두둑! 부럼 파운드’ 등이다. 전통떡과 만주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정성스럽게 빚은 쫄깃한 찹쌀떡에 세 가지 맛의 앙금을 담은 ‘행복 찹쌀떡 세트’ △풍요의 상징인 밤을 넣은 복덕밤만주와 밝은 보름달 모양으로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 등으로 구성된 ‘새해 행복 세트’ △모나카, 단팥&백앙금만주, 만월 전병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소원 성취 세트’ 등이다. 스테디셀러 선물류도 내놓는다. △2배 길어진 실키롤케익으로 오래오래 행복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은 ‘1988 실키롤케익’ △로스팅한 호두와 메이플 시럽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모두 잡은 ‘

데일리비어, SBA ‘런웨이투서울’ 메인 주류 협력사 참여… 커스텀 캔맥주 서비스 ‘술이지’로 주목

데일리비어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WWD 코리아가 주최한 글로벌 패션쇼 ‘2024 런웨이 투 서울’에 캔맥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술이지’를 협찬하며, K-패션과 수제맥주의 독창적인 만남을 선보였다. ‘술이지’는 데일리비어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캔맥주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로,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를 캔 라벨로 제작하여 나만의 특별한 맥주를 만들 수 있다. 최소 12캔부터 주문 가능하며,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제공과 함께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해 창의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런웨이투서울 공식 포스터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에디션 캔맥주를 제작해 글로벌 패션 전문가들과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인플루언서 사인 이벤트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데일리비어 관계자는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행사에 협력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의 문화와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술이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디자인과 맥주를 선택

시몬스, 설 명절 앞두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숙면 아이템 선봬

시몬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인 숙면 아이템을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민족 대명절인 구정을 앞두고 평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가족, 친척, 친구 등에게 숙면을 선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특히 시몬스 침대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인식 확산 속에 최적의 수면환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숙면에 제격인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준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면 시몬스가 추천하는 숙면 아이템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베개 제품 라인업이 눈에 띈다. 대표적인 제품이 ‘뷰티레스트 비스코 스프링 원더 필로우’다. 이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개 묶음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베개는 소프트 타입 고밀도 메모리폼의 부드러운 안정감과 포켓스프링의 섬세한 지지력을 동시에 갖췄다. 개별지지력을 갖춘 포켓스프링은 수면 중 미세한 뒤척임에도 즉각 반응해 건강한 수면 자세를 돕는다. 경추가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C커브를 유지해 주고, 목과 등의 들뜸 현상을 2.5배 감소시켜 최적의 수면 환

아모레퍼시픽 지분 투자 스타트업 '에이디디에스', 팁스 선정

뷰티 관련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뷰티 산업 성장에 적극적으로 기여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0월 지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 (이하 에이디디에스)'를 팁스(TIPS)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민관합동 창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 R&D,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7월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발된 바 있으며, 에이디디에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사로서 첫 번째로 추천한 스타트업이다. 에이디디에스는 검색어 최적화 및 광고 운영 자동화 솔루션 스타트업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 등에 특화된 브랜드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사 제품을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화된 광고 운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광고비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에이디디에스는 현재 국내 뷰티 브랜드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향후 아마존에서 고성장하는 K-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북미 진출에 관심 있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에이디디에스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이 북미 지역 매출 극대화 및 비용 효율화에 기여할 수

동아제약, 맥스콘드로이틴 1200 신규 광고 온에어… 브랜드 모델로 ‘이찬원’ 발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맥스콘드로이틴 1200 신규 모델로 가수 이찬원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가수 이찬원은 뛰어난 센스와 다재다능함으로 2024 KBS 연예대상 대상을 거머쥐며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찬원의 활기차고 건강한 이미지가 브랜드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됐다. 신규 광고는 이찬원이 제품의 주요 특성인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콘드로이틴 1200mg함유와 겔타입으로 구성해 흡수가 빠른 점을 강조하며 “콘드로이틴 앞으로, 약으로” 내레이션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광고 영상은 TV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맥스콘드로이틴 1200은 의약품 원료를 사용한 일반의약품으로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1200mg을 함유했다. 콘드로이틴은 연골을 보호하는 탄성섬유의 주성분으로 복용 시, 퇴행성 관절염 증상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콘드로이틴 성분 제품 중 국내 최초 경구용 겔타입으로 복용이 편리하며 1일 1포 복용으로 간편하다. 맥스콘드로이틴 1200은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신규광고를 통해 맥스콘드로이틴 1200의 우

경동나비엔, 폐보일러 업사이클링 아트웍 전시회 진행…"보일러의 무한 변신"

경동나비엔이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와 함께 <한번 더 콘덴싱 : 가치의 재발견> 전시회를 개최한다. 수명이 다한 콘덴싱보일러의 부품과 자재를 학생들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탄생시킨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10일(금)부터 19일(일)까지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은’에서 진행된다. 경동나비엔은 작년 9월,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 가치를 알리기 위해 국민대학교 금속공예학과와 산학협약식을 맺고,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연소 과정에서 버려지는 열을 회수해 한 번 더 활용하는 콘덴싱보일러에서 착안해 폐보일러를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20개 팀이 41개의 작품을 출품해 11개 팀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상인 대상은 보일러 외장커버로 의자를 만들어 ‘온기를 품은 쉼터’를 표현한 ‘업보’ 팀에 돌아갔다. 콘덴싱보일러가 선사하는 따뜻함을 일상에서 휴식을 제공하는 의자로 재창조하며 ‘업사이클링’이라는 주제와 가장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출품작 중 가장 안정적인 구조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최우수상은 보일러 부품인 ‘버너’와 ‘전선’을 활용해 가스

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 상생협력 데이'..."성과 및 전략 공유"

김동중 센터장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어갈 것"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주요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데이’를 개최했다. 9일 오후 인천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김동중 상생협력센터장(부사장)과 경영진, 글로벌 공급사인 아반토(Avantor), 싸이티바(Cytiva), 머크(Merck), 싸토리우스(Satorius), 써모 피셔(Thermo Fisher) 등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자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년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전략을 공유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주요 추진 목표 달성과 가격·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협력사들의 협조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협력사와의 원활한 협조를 위해 이들 기업의 송도국제도시 유치에도 적극 힘써왔다. 그 결실로 2016년 머크의 ‘M랩(M Lab)’ 및 싸이티바의 ‘패스트트랙(Fast Track)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머크의 ‘생명과학 운영본부’ 설립, 2021년 써모 피셔의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센터(Bioprocess Design Cente



배너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