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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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공식 협업

‘소다팝 케이크’, ‘파바 곶감파운드’, 9월 2일~9일 사전예약

파리바게뜨에 ‘헌트릭스’ 빵과 ‘사자 보이즈’ 케이크가 등장한다. 파리바게뜨는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와 공식 협업을 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가 지난 6월 선보인 애니메이션 영화로, 넷플릭스 영화 역대 누적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OST는 빌보드(Billboard)·스포티파이(Spotify) 등 각종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전세계적으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닌 독창적인 세계관과 K팝의 폭발적인 파급력을 K베이커리에 접목한 창의적인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베이커리 브랜드를 넘어 고객은 물론 K팝 팬들과 함께 문화와 트렌드를 공유하는 브랜드로 확장하고자 이번 협업을 추진했다. 먼저 오는 12일에 제품 5종이 출시된다. ‘사자보이즈’의 ‘소다팝’(Soda Pop)’ 무대를 표현한 ‘소다팝 케이크’, ‘헌트릭스’를 모티브로 한 ‘골든 버터번’, ‘더피’의 메시지카드가 동봉된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 호랑이와 곶감 스토리를 담은 ‘파바 곶감파운드’, 오메기빵을 연상시키는 ‘제

동아제약 , ‘모닝케어 위솔루션 젤리스틱’ 출시.. 숙취해소 넘어 ‘위 건강’ 공략

모닝케어 브랜드가 음주 전후 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음주로 인한 위 건강 고민을 덜어줄 기능성 표시 식품 ‘모닝케어 위솔루션 젤리스틱’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위 점막 보호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 인정을 받은 원료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을 함유했다. 이 성분은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이 확인됐으며, 음주 등으로 약해지기 쉬운 위벽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위솔루션 젤리스틱은 복숭아와 배 추출물이 더해져 부담 없는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특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젤리 제형이다. 모닝케어 전속 모델인 배우 임시완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1+1프로모션, 간 솔루션 젤리스틱 교차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닝케어 담당자는 “모닝케어는 숙취해소를 넘어 오랜 음주 건강 문제의 연구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건강고민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음주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유통혁신 인재 영입’

GS리테일, 오는 9월5일~19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주력 3개 사업 인재 발굴 나서

GS리테일이 선도적으로 유통 인재 영입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오는 9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할 유통사업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추진하게 됐다. GS리테일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동시에 돌입한다. GS25는 ‘영업 관리’ 직군, GS샵은 ‘상품기획’(MD)·PD’ 직군, GS더프레시에서는 ‘점포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업별 채용은 각각 두 자릿수(00명) 규모로 예정돼 있다. GS25의 경우 일반 전형 외 △스펙초월 △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 전형을 운영하며 이번 하반기 인재 발굴에 나선다. ‘스펙초월’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 등을 평가해 선발하는 채용 전형으로 올해 첫 도입됐다. 학력, 자격증 등 정량적 스펙은 필요 없다. 편의점 사업의 혁신 방안 등을 주제로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지원할 수 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PT 면접 단계 등을 통과하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기업 고객 대상 판매도 확대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선택의 폭’ 넓힌 센스있는 선물

쿠팡이 ‘쿠팡 기프트카드’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하고, 기업 고객을 위한 B2B 판매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제 개인 고객은 물론 기업 고객까지 더욱 편리하게 쿠팡 기프트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금액을 선물하여 받는 사람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하는 선불형 온라인 상품권이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받은 선물을 수락하면, 해당 금액이 ‘쿠팡캐시’로 즉시 충전되어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식이다. 쿠팡 기프트카드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물’이라는 가치를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사용처가 제한적이거나 유효기간이 짧은 다른 기프트카드와 차별화되는 것이 장점이다. 수백만개에 달하는 로켓배송 상품부터 명품 뷰티 ‘로켓럭셔리’, 신선식품 ‘로켓프레시’, 음식배달 서비스 ‘쿠팡이츠’까지 사실상 쿠팡의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고객들은 ‘쿠팡 기프트카드’ 또는 ‘쿠팡이츠 기프트카드’를 검색해 1만 원부터 20만 원까지 원하는 금액을 선택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쿠팡 앱에 캐시로 쉽게 등록해 5년 동안 자유롭게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 AI 에이전트 서비스 '바이버 원(VIVER ONE)' 론칭

바이버 AI 렌즈, 바이버 원 등 AI를 통한 서비스 고도화… '바이버=신뢰' 브랜드 구축 목표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가 에이전틱(Agentic) AI 기반 대화형 컨시어지 서비스 '바이버 원(VIVER ONE)'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버 원'은 기존 단순한 검색만으로는 시계의 헤리티지, 상세 스펙,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단순 검색이 아닌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누구나 명품시계에 쉽고 정확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바이버 원의 가장 큰 차별점은 시계에 특화된 생성형 AI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바이버는 지난 3년간 축적한 시계 진단·연구·촬영 데이터와 플랫폼 내 거래 데이터를 AI에 학습시켜 모델별 디테일한 특징, 파츠별 세부정보, 상세 스펙, 고화질 이미지, 거래 시세 등을 포괄하는 시계 전문 AI를 구축했다. 또한 바이버 원은 단순한 질의응답을 넘어 대화의 맥락을 분석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제시한다는 점에서 기존 챗봇과 명확히 차별화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예물 시계를 찾는 경우, 원하는 예산 범위와 선호하는 브랜드를 입력하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물에 적합한 모델과 색상을

시몬스,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에 ‘뷰티레스트 X N32’ 팝업 행사 열어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1층 중앙광장에서 ‘뷰티레스트 Ⅹ N32’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9월 11일(목)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뷰티레스트와 N32의 매트리스, 프레임, 베딩 등이 진열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먼저 ‘아름다운 휴식’을 뜻하는 뷰티레스트 부스에서는 침대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젤몬, 지젤, 헨리 등이 전시됐다. 시몬스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인기 모델 브리짓과 로렌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부터 부부침대와 패밀리침대로 활용 가능한 킹오브킹(KK)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매트리스가 준비됐으며, 경도도 소프트 타입부터 하드 타입까지 다양하게 마련돼 취향이나 가족 구성에 따라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시몬스가 지난 4월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을 맞이해 출시한 ‘뷰티레스트 센테니얼 에디션’ 프레임을 비롯해 ‘바이아’, ‘에르크’, ‘로피Ⅱ’ 등 각종 인기 프레임이 함께 진열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부스 전면에 시몬스 수면 연구 R&D센터에서 직접 사용 중인 ‘롤링

가스공사, 세대와 직급 넘어선 소통으로 혁신 드라이브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사내 혁신 분위기 조성과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2025년 혁신크루·가스니어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천수 경영관리부사장을 비롯해 본사와 전국 사업소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문화 진단 결과 공유, 업무 방식 변화 및 인사 제도 개선 등 주제별 토의가 차례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부사장은 재생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대전환기를 맞아 가스공사가 유연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통해 국가 정책에 기여하고 외부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AI 혁신, △안전관리 강화, △중소기업 동반성장,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 환경 개선 등 핵심 과제를 설명하고, 사내 혁신 조직인 혁신크루와 가스니어의 선도적 참여를 주문했다. 실무 경험이 많은 10~20년차 중견 직급 인재로 꾸린 ‘혁신크루’와 입사 10년 이하 MZ세대로 구성된 사내 소통 그룹 ‘가스니어’는 가스공사의 조직 혁신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세대 간 협업 및 경영진과의 소통 창구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이들 혁신 조직과 경영진이 참여

셀트리온,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3기 돌입 4개사 선발 완료, 바이오 생태계 활성화 견인

1∙2기 선발 기업 성과 기반 “체계적 지원으로 바이오 생태계 지속 성장 이끌 것”

셀트리온은 바이오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5 서울바이오허브-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3기 참여 기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 간의 지원 기간과 외부 기술평가위원을 포함한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이달 ‘머스트바이오’, ‘테라자인’, ‘갤럭스’, ‘포트래이’까지 총 4개사를 최종 참여 기업으로 선정했다. 이번 3기에는 각각 ▲면역 항암제(머스트바이오) ▲항체 설계(테라자인) ▲AI 신약 설계(갤럭스) ▲공간전사체 기반 약동학[1] 플랫폼(포트래이) 등 차세대 신약 개발에 필요한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포함됐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셀트리온의 신규 사업 및 연구 기술 수요와 관련된 혁신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의료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고, 셀트리온이 바이오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앵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인천 송도 셀트리온 본사에 위치한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OT)에는 셀트리온과 서울시, 서울바이오허브 그리고 선발된 스타트업 등 관계자 약 20

차바이오텍-밀테니바이오텍 코리아, CAR-NK세포 대량생산 자동화 공정 개발 협력

차바이오텍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제조 및 생산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밀테니바이오텍(Miltenyi Biotec) 코리아와 동종 CAR-NK(키메라 항원 수용체 발현 자연살해세포) 대량생산 자동화 공정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바이오텍은 밀테니바이오텍 코리아의 전문 장비, 기술 플랫폼 및 컨설팅 지원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CAR-NK 치료제 개발과 상업화에 필수적인 50L 이상의 대량 생산 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 ▲CAR-NK세포 제조를 위한 유전자를 도입하고 ▲세포 배양, 정제 및 동결 등 전체 생산 과정을 아우르는 표준화된 자동화 공정을 구축해 높은 품질의 CAR-NK세포 치료제 생산과 차세대 면역세포치료제 연구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CAR-NK는 건강한 타인의 NK 세포를 사용하므로 기성품처럼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환자 개인별 생산 절차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CAR-T보다 치료 접근성이 훨씬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항암 면역세포치료제다. 차바이오텍은 차병원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차의학연구원의 기초 연구 역량을 결합한 전전주기적 연구개발 체계를 바탕으로 면

포스코그룹, 탈탄소 소재와 에너지로 여는 지속가능한 미래 선보여

포스코그룹, 27일부터 29일까지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

포스코그룹이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가해 그룹의 탈탄소 비전과 탄소감축 기술 역량을 선보인다. 8월 27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정부 주요 부처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행사로, 올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에너지 슈퍼위크(Energy Super Week, 8월 25일 ~ 29일)’와 연계하여 인공지능(AI) 시대가 가져올 미래 에너지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올해로 참가 5회째를 맞이하는 포스코그룹은 포스코홀딩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통합 전시관을 운영한다. 포스코그룹 전시관은 △탈탄소 비전 △수소환원제철 △브릿지 기술 △인텔리전트 팩토리 △에너지전환 등 5개존(zone)으로 구성되는데, 전시관 가장 중앙에 위치한 탈탄소 비전 존에서 수소환원제철 기술부터 탄소감축 브릿지(bridge) 기술, 에너지 전환에 이르는 포스코그룹의 탈탄소 전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소환원제철 존에서는 석탄 대신 수소를 환원제로 사용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한국형 수소환원제철 기술 ‘하이렉스(HyREX)’를 소개한다. 한국형 수소환원제철 기술은 올해 6월 정부의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예비타당성 조

동국제약, ‘마이핏 키해피’ 8만포 판매 돌파기념 프로모션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첫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마이핏 키해피’의 누적판매량 8만포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백화점 내 동국제약 마이핏 매장에서는 ‘마이핏 키해피’의 누적 판매량 8만포 돌파를 맞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동국제약 건강몰’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 후 백화점 매장에 보여주면 ‘마이핏 키해피 체험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각 매장에서 재고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마이핏 키해피’ 브랜드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코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영유아식품 전문기업 베베쿡과의 협업을 통해 베베쿡 회원 대상 베베쿡 키즈식 28세트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마이핏 키해피’ 1박스를 증정하고, 주문자 중 선착순 2천명에게는 체험팩을 증정한다. 또한,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강원도 양구에서 열리는 유소년축구협회 주최·주관의 ‘제2회 청춘양구 배꼽컵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에서 백호리그 우승팀 선수 전원에게 ‘마이핏 키해피’ 본품을 선물하고, 참가팀 전원에게는 체험팩을 증정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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