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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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타이어픽, 국내 최초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 도입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타이어 사이즈를 알려주는 서비스가 우리나라 최초로 나왔다.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은 11일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타이어픽이 새롭게 제공하는 차량번호 기반 검색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차량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타이어픽이 판매하고 있는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들도 추천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픽은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기능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용 타이어픽 캐릭터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이 이모티콘은 자체 제작한 캐릭터를 활용해 구성한 것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어픽 관계자는 “일반적인 운전고객들이 본인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제대로 모른다는 게 지금까지 온라인 타이어 구매 과정의 가장 큰 불편으로 지적되어 왔다” 며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조회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타이어를 확인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 사이즈 오주문으로 반품비를 내는 경우도 획기적

지식재산 학점은행제로 지식재산 전문가 양성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1학기 수강생 모집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10일부터 21일까지 2020년도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부가 인정한 학점은행제 ‘지식재산학’ 전공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학력과 자격기준에 따라 일정 학점을 이수함으로써 교육부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배출된 ‘지식재산학’ 전공 학사는 총 88명이며, 이들은 지식재산 역량강화(66%)와 관련 분야의 취업(22%)을 목표로 동 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총 17개 과목이 운영되며, 이번 학기에는 지식재산개론, 특허법,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저작권법, 기술경영론, 자연과학개론, 지식재산 심판·소송실무, 디자인경영과 브랜드전략 총 9개 과목이 운영된다.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2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안준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앞으로도 지재권과 관련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서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삼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어려움 처한 협력회사 긴급 지원

상생 프로그램과 연계 1조원 운영자금 무이자·저금리 대출

삼성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협력회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긴급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삼성은 조업 중단, 부품 조달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협력회사의 경영 안정을 위해 2조6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참여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등이다. 삼성은 상생펀드와 물대지원펀드 등 상생 프로그램과 연계해 1조원의 운영자금을 무이자·저금리로 대출 지원하고, 1조6000억원 규모의 2월 물품 대금을 조기에 지급한다. 상생펀드는 자금이 필요한 협력회사에 기술개발, 시설투자, 운영자금 등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중공업, 삼성물산 등의 계열사가 참여해 총 2조 4천억원 규모로 조성된 펀드는 1, 2, 3차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2010년부터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물대지원펀드는 1, 2차 협력회사가 하위 협력회사에 대한 물대를 30일 내 현금 지급하기 위해 소요되는 자금에 대해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 2차 협력

삼양옵틱스 XEEN CF 시네 렌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양옵틱스는 지난 7일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67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세계적인 상징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미성뿐만 아니라 사용가치와 사용성, 인체공학적 디자인, 실용성, 실행가능성 등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한다. 2019년 9월 삼양옵틱스가 출시한 XEEN CF는 최근 디지털 시네마 트렌드에 맞추어 전통적으로 무겁고 큰 영화 렌즈를 경량화하고 탄소섬유를 채용해 더욱 견고하게 제작됐다. 최신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에 탑재된 대형 이미지 센서에 대응하면서도 1kg 이하의 가벼운 무게로 드론, 짐벌 등 무게에 민감한 장비와도 사용 가능해 더욱 다채로운 영상을 편리하게 담아낼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두운 촬영장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고휘도 야광 폰트를 적용했으며 전면 구경이 95mm로 컴팩트하고 초첨 및 조리개 링의 기어 위치를 통일해 매트 박스, 팔

한국마사회, 부패방지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공공부문의 청렴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평가 제도다. 2019년의 경우 ▲반부패 계획 수립 ▲청렴 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청렴행정·청렴경영 성과·확산 ▲부패 방지제도 운영 등 총 5개 영역으로 이행 실적을 평가하고 기관별로 1~5등급으로 발표했다. 평가대상 기관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국·공립 대학, 공직 유관단체 등 총 270개 기관이 대상이었으며 그 중 한국마사회는 93.68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번 평가에서 한국마사회만의 부패 방지를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김낙순 회장 주도 하에 이뤄진 新청렴 경영방침(준수의 경영, 공개의 경영, 수용의 경영, 건전의 경영) 천명, 윤리청렴경영위원회 개최 등 청렴을 몸소 체득하기 위한 자발적인 변화와 개선 의지 등을 호평했다. 이는 한국마사회의 의지가 표명된 결과물이라고 할

휴온스네이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면역 증진 홍삼 기부

격리 우한교민·의료진·봉사자 등 면역력 증진 기원

휴온스네이처(대표 천청운)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격리된 우한 교민 및 의료진, 봉사자들의 건강 관리 및 면역력 증진을 돕기 위해 나섰다. 휴온스의 홍삼 전문 자회사 휴온스네이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격리된 우한 교민 및 의료진 등을 위해 약 1천 2백만원 상당의 홍삼 제품을 충남 아산 재난안전대책본부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휴온스네이처는 국가적 위기 상황 극복에 동참하고, 충남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에 격리된 우한 교민에 대한 응원과 위로의 마음을 담았으며, 국민 건강과 지역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는 의료진, 봉사자들의 노고에 경의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 휴온스네이처는 대표적인 면역 증진 식품으로 알려진 홍삼을 주원료로 한 ‘홍삼지애 진홍삼단’과 ‘홍삼김’ 1000세트를 기부했으며, 해당 제품은 교민 및 의료진, 봉사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천청운 휴온스네이처 대표는 “아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개인 위생 관리와 면역력 증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대표적인 면역 증진 식품인 홍삼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서발전, 2020년 5개 발전기 장기무고장 달성

한국동서발전는 지난 5일 일산화력 가스터빈 2호기를 포함한 총 5개 발전기가 최근 10일 사이에 장기무고장 운전을 연속 달성했다고 밝혔다. 장기무고장 운전은 각 발전기별로 실제 운전시간 기준 15000시간 동안 설비의 고장정지 없이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 것을 의미하며, 발전소의 운영능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핵심 성과지표이다. 이번 성과는 ▲CEO를 비롯한 경영진의 현장경영활동을 통한 무고장 혁신환경 조성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전 직원의 헌신적인 설비 점검·정비 ▲고장 조기예측 시스템 적용 등 선진화된 발전운영관리시스템 활용 등이 종합적으로 어우러진 결과이다. 동서발전은 100일 단위 무고장 달성운동, 잠재고장예보제를 기반으로 2020년 발전사 최초 전발전기(37기) 무고장 운전 달성을 목표로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전 직원 역량 결집을 위해 전발전기 100일 단위 무고장 달성운동을 전개하여 단기목표 반복달성을 통한 전 발전기 1년 무고장 달성 추진하고 있다. CEO 주관으로 과거 설비 운영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발전기의 생애주기별·계절별·일별·시간대별 주요 고장요인을 도출하고 전직원에게 공유하는 잠재고장예보제를 발전사 최초로 도입하는 등

아모레퍼시픽,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 MAP과 비즈니스 파트너십

인도네시아 최대 유통사와 협약 통해 글로벌 브랜드 진출 확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인도네시아 현지 최대 유통 회사 MAP(PT Mitra Adiperkasa Tbk) 그룹과 비즈니스 파트너십(Business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MAP 그룹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MAP 그룹이 운영하는 유통망에서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의 제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글로벌 시장, 그중에서도 중국과 아세안을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의 성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 중이다. 아시아-태평양 시장 중 특히 인도네시아는 현재 세계 4위의 인구 규모에 2018년 화장품 시장 규모 약 6조4800억 원, 2023년 약 11조45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되는 거대 시장이다. MAP 그룹은 SOGO, 갤러리 라파예트, 세포라 등 글로벌 유통 채널과 스타벅스, 자라 등 글로벌 브랜드 현지 운영권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형 유통 회사로, 인도네시아 70여 개 도시에서 약 23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화수, 라

마리오아울렛, ‘2020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마리오아울렛(대표 홍성열)이 31일 더 플라자호텔 에서 열린 ‘2020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아웃렛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도심형 아웃렛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시기에 대한민국 최초의 패션 정통 아웃렛을 선보여 눈부신 성장을 이뤄 왔다. IMF 외환위기 시절 불 꺼진 구로공단 지역을 수도권 최대 규모의 패션 아웃렛 타운으로 변화시키는 데 앞장섰으며, 현재는 750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보유한 대규모 도심형 아웃렛으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은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 내 랜드마크로 쇼핑뿐만 아니라 오락, 여가, 문화, 식사 등을 모두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3개의 쇼핑관으로 구성된 도심 속 복합문화 공간으로 1관은 패션 전문관, 2관은 레저 전문관,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특화되어 있다. 8층으로 구성된 마리오아울렛 1관은 여성 정장 및 여성 캐주얼, 남성 패션 정장 브랜드와 구두, 핸드백 등의 잡화 브

한국마사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완벽 차단 위한 ‘비상 관리 체계’ 가동

전 사업장 마스크 무료 배포, 체온 측정 부스 운영 등으로 예방 ‘총력’ 기울여

한국마사회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서울, 부산경남, 제주 경마공원을 비롯하여 전국 30개 지사까지 모든 사업장에 비상관리체계를 가동하여 체계적인 대응 조치들을 취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먼저 경마공원과 각 지사가 다중 이용시설인 만큼 경마가 시행되는 이번 주 31일부터 고객접점 근무자들이 마스크를 자율 착용하도록 하고 사업장 방문 고객 중 희망자에게는 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해 호흡기를 통한 전파를 예방하고, 사업장 방역을 강화하며 곳곳에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신체 접촉을 통한 확산도 차단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이 건강상의 이상 징후를 호소할 경우 즉시 응급구호 인력을 투입하여 건강상태를 확인 한 후 이상 징후가 발견됐을 경우에는 즉시 병원 진료 등 조치방안 안내 및 긴급후송 등 예방에 힘쓰게 된다. 바이러스 전파 상황에 따른 대응 태세도 체계적으로 갖추기로 했다. 사내 안전관리 전담조직인 안전관리단을 중심으로 위기경보 단계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현재 ‘경계’ 단계인 상황이 ‘심각’ 단계로 격상되는 경우 사업장에 발열감지기를 설치해 체온전수조사를 하게 되며 대응

CJ푸드빌 뚜레쥬르, 최대 무슬림 단일국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 획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에서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하고 무슬림 눈높이에 맞는 제품 생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2019년 12월 인도네시아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MUI에서 발행하는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인도네시아 뚜레쥬르 전 매장은 할랄 인증이 완료된 제품만을 판매한다. 또한 서부 자바 브카시 주에 위치한 생산 시설 역시 할랄 인증을 확보해 할랄 전문 대량생산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B2B 등 신유통 사업 확대에 탄력을 받게 됐다.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의미하는 할랄은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Syariah)’에 의거해 ‘사용’이나 ‘행동’이 허용된 모든 항목을 뜻한다. 할랄은 종교적 의미를 가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유통과 보관 과정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거쳤다는 일종의 안심 마크 기능을 가지고 있어 비이슬람교도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전체 인구의 약 90%인 2.3억명의 무슬림을 보유한 단일 최대 무슬림 국가이며 할랄 식품 소비액은 세계 1위 규모인 약 200조 원이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2019년 10월 모든 제품에 할랄/비 할랄 여부 구분을 의무화하는 ‘신 할랄 인증법’을 시행하면

아모레퍼시픽, ‘2020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 5000명 선착순 모집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건강에 대한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2020 핑크런’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월 15일 부산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열리는 부산 핑크런은 28일부터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참가자 5000 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핑크런’은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다. 2001년을 시작으로 2019년 작년까지 약 37만 명이 참여했고, 약 40억의 참가 기부금이 산정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핑크런은 자가 검진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지를 확산해 나가는 등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중화 및 참여문화 조성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핑크런 참가 신청 시 10Km와 3km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가 함께 제공된다. 1인당 1만 원의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 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 캠페인 20주년을 맞는 지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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