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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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센텔메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센텔메가(Centelmega)’에서 출시한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이, 첫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혈행 개선ㆍ혈중 중성지질 개선ㆍ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알티지(rTG) 오메가3 제품이다. 알티지(rTG) 타입의 오메가3는,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가 용이하도록 자연 형태와 유사한 지방 분자 구조로 전환시킨 것을 의미한다. 특히, 미세조류에서 오직 물로만 저온압착 추출해 중금속이나 잔류용매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프랑스의 천연물 소재 전문기업 나투렉스(NATUREX)와 동국제약이 함께 연구한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센텔메가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제품은, 안정성이 높은 오메가3에 동국제약의 노하우가 담긴 병풀추출물이 더해진 신개념 오메가3 제품”이라며, “지난 13일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 반응이 좋아, 오는 24일 롯데홈쇼핑에서 특집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텔메가’는 ‘센텔라아

이랜드 애슐리퀸즈, 역대 최다 신메뉴 50종 선보이는 퀸즈 페스티벌 진행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역대 최다 신메뉴 50여종을 선보이며 ‘퀸즈 페스티벌’ 시즌에 돌입한다. 21일부터 시작하는 퀸즈 페스티벌은 그동안 애슐리를 찾아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고객 감사제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이번 신메뉴는 ‘BBQ&그릴’, ‘웨스턴’, ‘피자&파스타’, ‘올데이스시바’, ‘한식’ 등 전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출시되며, ‘아메리칸 차이니즈’ 카테고리를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BBQ&그릴 코너에서는 즉석에서 갓 구워내는 ‘퀸즈 시그니처 스테이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돌아온 크리스피 갈릭 폭립’, ‘허브 홀릭 슈림프’, ‘갈릭 시리얼 치즈 치킨’, ‘치즈 온 더 미트 스테이크’, ‘허니 버터 오징어’ 등 다양한 고기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웨스턴 메뉴로는 ‘올라 멕시칸 타코’, ‘치즈러버 맥앤치즈’, ‘잠발라야 라이스’, ‘스페니쉬 스튜’ 등 과거 인기 메뉴들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고, ‘칠리 라구’, ‘청양 새우 크림’, ‘바질 오일’, ‘로제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새로운 맛을 더한 셰프의 오리지널 피자와 파스타도 출시된다. 올데이스시바와 한식 코너에서는 ‘농어스시’, ‘생연

GS리테일, 라이브 커머스 제작 플랫폼 ‘문래라이브’ 사업 본격화한다

라이브커머스 기획·제작부터 송출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제작 대행 서비스가 등장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GS리테일이 홈쇼핑 사업으로 축적한 방송 제작 역량을 활용해 전문적인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가 필요한 사업자를 위한 브랜드 전문 제작 서비스다. ‘문래라이브’의 서비스 범위는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진행자,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라이브커머스와 관련한 거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대부분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사들이 단순히 촬영 장비 대여, 장소 제공 등 공유 경제 서비스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과는 달리 ‘문래라이브’는 토털 서비스를 표방하며 확실한 차별성과 전문성을 추구한다. 때문에 통상 1인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방송이 아닌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라이브 커머스 제작 니즈가 있는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성과는 이미 나오고 있다. 올해 3월부터 ‘문래라이브’의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 대형 브랜드 고객사를 확보하는 한편 국내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라네즈 신규 슬로건 ‘필 더 글로우, 라네즈’ 공개

새로운 뷰티 경험을 선사하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신규 슬로건 ‘필 더 글로우, 라네즈(FEEL the GLOW, LANEIGE)’를 공개했다. 라네즈는 20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새로운 슬로건을 선보였다. ‘필 더 글로우’는 “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 내 삶의 빛나는 자신감”을 의미한다. 라네즈만의 특별한 솔루션을 통해 피부는 물론 삶의 전반에 긍정의 빛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라네즈는 기존의 수분 전문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연구에 기반한 차별화된 피부 솔루션 브랜드로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라네즈는 자체 연구 조직인 ‘라네즈 뷰티 & 라이프 연구소’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와의 연관성을 탐구하고 있다. 또 라네즈만의 5가지 기능성 솔루션인 ‘수분보습’, ‘브라이트닝’, ‘안티에이징’, ‘슬리핑’,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라네즈 마케팅 디비전장 김효정 상무는 “라네즈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고객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예리하게 짚어내며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이번 슬로건의 개발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유연함으로 빠르

울산에너지포럼, 미래세대 ‘신재생에너지 팀 프로젝트 교육'

지역 초등학생 450명에 에너지 교육…미래 인재 육성

(사)울산에너지포럼(대표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팀 프로젝트 교육을 시행한다. 울산에너지포럼은 울산광역시, 울산 중구청, (사)에너지사랑과 협력해 19일부터 오는 11월까지 동서발전 본사에서 울산 중구 초등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총 18회에 거쳐 에너지 분야 교육을 진행한다. (사)울산에너지포럼은 한국동서발전,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관리공단 등 에너지 분야 공공기관의 울산 본사 이전을 계기로 울산을 에너지산업수도로 육성하기 위해 2016년 설립했다. 이번 교육은 대안 제시형 에너지경제 교육으로, 에너지 분야에 대한 초등학생의 관심을 높이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의 이해를 주제로 △동서발전 견학과 체험활동, △지역 신재생에너지 산업 소개, △지역 신재생에너지 정책 조사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팀 프로젝트 교육방식을 도입해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참여 학생들은 조별 토론을 거쳐 신재생에너지 활용 방안 등을 직접 작성해 발표한다. 이날 1차로 명정초등학교(울산 중구

쿠팡 매출 1등찍은 K-생활용품으로 해외진출 도전하는 ‘강소기업’

“코로나19 유행 이후 목욕탕에 가기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홈스파를 찾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반신욕을 하면서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할 수 있는 대형 스파욕조가 인기에요. 해외 바이어들도 많이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쿠팡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해외시장 진출에 도전하는 영세중소기업이 늘고 있다.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작은 규모지만 대형 업체와의 경쟁을 이겨내고 쿠팡 내 홈인테리어 분야의 최강자로 거듭난 강소기업 ‘샤바스’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샤바스는 1997년 욕실용품 제조 전문업체로 출발했다. 창업 초기에는 다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주로 오프라인 소매점에 납품했다. 하지만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모습을 목격하고는 2016년에 쿠팡에 진출하며 온라인에 첫 발을 들이게 됐다. 홈인테리어 전문 기업 샤바스는 코로나 19 유행이 길어지면서 ‘집콕’ 트렌드를 타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5년 전만 해도 대부분의 매출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나왔지만, 현재는 상황이 뒤바껴 온라인 매출 비중이 60%를 넘는다. 샤바스의 올해 매출은 4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에스티유니타스 키즈스콜레,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제휴 기념 ‘백백 프로젝트’ 진행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유초등 교육 자회사 ‘에스티키즈(ST kids) 키즈스콜레’가 LG유플러스의 영유아 전용플랫폼 ‘아이들나라’(이하 ‘아이들나라’)와의 제휴를 통해 20일 ‘책 읽어주는 TV’ 전용 콘텐츠를 런칭하고, ‘백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즈스콜레는 ‘1% 학부모들만 알고 있는 교육 노하우를 99% 학부모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철학 하에 차별화된 콘텐츠, 교육의 과학화, 가격혁명을 내걸고 유초등 교육시장을 혁신적으로 바꿔온 브랜드이다. 키즈스콜레와 아이들나라는 최근 아이들의 문해력 저하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사회현상에 맞춰, 문해력을 습득하는 골든 타임인 영·유아기에 아이들의 독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일조하고자 콘텐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키즈스콜레는 아이들나라의 대표 서비스인 ‘책 읽어주는 TV’에 약 70여 편의 키즈스콜레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선보이는 콘텐츠는 명작 동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마파파 세계명작’, 심리학자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에 맞춰 구성한 ‘스텝스 그림책테라피’와 ‘스텝스 부모테라피북’,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등이다. 콘텐츠 런칭에 맞춰 아이들의 독

차바이오텍 美 자회사 마티카 바이오, 싸토리우스社와 바이럴 벡터 공동 공정개발 계약

차바이오텍의 미국 자회사인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와 세계적인 바이오공정 전문기업인 싸토리우스(Sartorius)가 바이럴 벡터(Viral Vector) 생산공정의 첨단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싸토리우스는 마티카 바이오에 싱글 유즈(Single-Use) 플랫폼을 제공한다. 싱글 유즈 플랫폼은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할 때 일회용 용기, 배양기, 플라스틱 백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고정된 용기와 배양기 등을 사용하는 멀티 유즈(Multi-Use)와 달리 세척이 필요 없고 제조 단위 간 오염을 막으며 멸균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생산설비의 소형·효율화를 꾀할 수 있다. 싸토리우스는 바이오의약 공정 연구개발 및 품질보증, 생산설비를 위한 최첨단 장비를 공급하고 기술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싱글 유즈 플랫폼 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티카 바이오는 싸토리우스의 싱글 유즈 플랫폼을 바탕으로 바이럴 벡터의 생산 일정을 단축하고 균일한 품질의 바이럴 벡터를 대량 생산하는데 필요한 ‘실시간 공정분석기술’과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한다. ‘실시간 공정분석기술’은 용존산소량(DO), 수소이온농도(p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한국타이어 ‘로드메이트’ 국내 단독 판매

프리미엄 신제품 ‘로드메이트’ 국내 단독 상품 공급 협약 체결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에서 ‘한국타이어 로드메이트 상품 공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로드메이트 타이어는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에서 이달 출시한 제품이다. 주행거리 및 사계절에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로서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중시하는 경제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한국 타이어 관계자는 “롱 마일리지 컴파운드 기술을 사용한 최적의 타이어 구조 설계로 주행거리 성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세로홈 및 미세홈을 적용해 배수 성능이 뛰어나고, 눈길 구동력을 강화해 특정 날씨와 상관없이 사계절 사용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또 특유의 패턴으로 소음을 줄여주고 코너링 성능도 높였다. 로드메이트 타이어는 14인치 ‘레이’는 물론 19인치 ‘제네시스 EQ900’에 이르는 차종에 장착 가능한 다양한 사이즈를 구비하고 있어 승용차 운전고객들에게 선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스피드메이트는 11월 30일까지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로드메이트 타이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차량 관리 전용 멤버십 ‘클럽 SM(CLUB SM)’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 방판 사업부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와 함께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동건강 이음 캠페인’은 결식으로 인해 고른 영양섭취를 못하는 성장기 아동에게 사랑의 도시락과 큐브미 키즈 제품을 지원하는 활동으로, 아동 성장을 돕고 아동의 권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및 기부 캠페인이다. 10월부터 1년간 판매된 큐브미 키즈 라인 제품 수익 일부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후원하여 결식아동의 끼니를 지원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수도권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대전, 광주로 이어지는 사랑의 도시락 만들기 활동을 전개한다. 본 활동에는 아모레 카운셀러 및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고, 큐브미 키즈 제품을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10월 18일 월요일 오전 10시 30분에는 '결식아동 실태 및 지원 현황'과 '아동에게 건강기능식품이 필요한 이유'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본 방송은 유튜브 ‘카운셀러 TV 방튜브’ 채널과 카운셀러몰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방판 사업부는 지난 5월에도 여성 청소년의

아성다이소, 셀프 네일의 모든 것! ‘셀프네일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셀프네일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증가하고 있는 홈뷰티족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고, 네일폴리쉬, 네일스트립, 젤 네일용품 등 8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매니큐어’ 라고 알려진 ‘네일 폴리쉬’ 와 ‘젤 네일폴리쉬’ 에서 기능성을 더한 ‘1분 네일’ 과 ‘레이어링 네일’ 을 판매한다. 일반 네일 폴리쉬보다 건조시간을 줄인 ‘1분 네일’ 은 비오틴과 케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손톱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레이어링 네일’ 은 시럽 타입으로 투명하게 발색되어, 덧 바를수록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젤 네일스트립’은 스티커 형태의 네일 제품이다. 붙이고 자르기만 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어 부담없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빅스톤이 추가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디자인마다 어울리는 빅스톤 스티커가 동봉되어 원하는 디자인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네일시장에 새로운 트렌드인 굽는 형태의 반경화타입 젤네일스트립도 출시됐다. 완전경화가 아닌 상태로 손톱에 맞게 밀착되어 구워져 이물감을

시몬스 침대, 환절기 숙면 돕는 ‘케노샤’ 구스 베딩 추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를 맞아 안락한 수면 환경 조성을 위한 ‘케노샤’ 구스 베딩을 제안한다. 시몬스 침대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는 베딩, 퍼니처, 프래그런스, 베스 컬렉션 등 세련된 생활 공간을 완성해 줄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특히 케노샤 컬렉션의 베딩 제품은 ‘특급호텔 침대의 대명사’로 불리는 시몬스의 침구답게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특급호텔 스위트룸 같은 아늑함을 선사한다. 시몬스의 추천 베딩 제품은 퀸즈밀러 라인의 ▲‘퀸즈밀러 프리미엄 구스 듀벳’과 ▲‘퀸즈밀러 구스 듀벳’ 2종과 ▲’구스레어 듀벳 라이트’다. 시몬스에서 단독 판매하는 퀸즈밀러 라인은 프리미엄 베딩의 명가 독일 샌더스의 대표 구스 라인이다.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치는 독일 현지의 트라움파스(Traumpass)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만을 100% 사용해 복원력과 보온성이 탁월해 쾌적한 숙면 밸런스를 선사한다. 여기에 다운프루프 가공을 거친 겉감은 유기농 면 소재로 부드러움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퀸즈밀러’ 라인의 구스 베딩은 모두 유럽의 친환경 섬유 인증인 오코덱스(OEKO-TEX STANDARD 100®)와 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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