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본점 에비뉴엘에서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쇼메'의 '호텐시아(Hortensia)' 컬렉션 상품을 국내 백화점 최초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쇼메 단독 입고 상품은 롯데백화점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기간인 5월 26일(목)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호텐시아'는 프랑스어로 수국을 뜻하는 진귀하고 까다로운 꽃이란 뜻으로, 독특한 꽃꽃이에서 영감을 받아 풍부한 보석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호텐시아' 컬렉션은 '달링 센티맨츠 링(3억 4,600만원)', '달링 센티멘츠 이어링(1억 9,200만원)', '아스트로 도르 네크리스(6억 4,000만원)'으로 구성됐으며, 각 1개씩의 상품을 선보인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영단기’가 23일부터 5일간 매일 오후 12시 30분 선착순 50명에게만 무료로 ‘R.A 모의고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단기는 29일에 시행되는 토익 시험을 앞두고, 실전 대비에 도움이 되는 R.A모의고사(Refined Aging, 리파인드 에이징) 3회분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R.A모의고사란 토익 시험의 출제 공정 등 모든 과정을 반영하고 분석해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하게 제작한 영단기의 실전 모의고사다. 출제위원들이 모든 토익 시험에 직접 응시해 매달 변화하는 문항을 반영하고, 풀서비스 DB 분석 후 파트 별 난이도 및 빈출, 고난도 문제를 분류하여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R.A 모의고사는 진짜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 위주로 구성돼 부족한 시험 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실물 봉투 모의고사로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시험지의 포맷과 크기를 실전 시험과 동일하게 제작했다. 영단기는 5월 29일 시험 종료 후 진행되는 ‘5월 29일 토익 정답 풀서비스(이하 풀서비스)’ 신청자에게는 추가 혜택으로 R.A 모의고사 PDF 파일을 제공한다. 풀서비스는 시험…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1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및 차세대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이엔셀과 전략적 투자 및 글로벌 혁신신약 공동연구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이엔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이엔셀의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노하우 및 생산기술을 활용하여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키메라 항원 수용체 T 세포(CAR-T, Chimeric antigen receptor T cell) 치료제와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 Adeno-Associated Virus) 기반 바이러스 제품과 같은 유전자치료제와 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종근당은 캄토벨을 비롯한 항암제 연구를 통해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형암에 대한 타겟(target) 단백질을 스크리닝하여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이엔셀은 우수한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치료제의 공정개발과 후보물질 및 임상시료 생산을 맡게 된다. 종근당 관계자는 “종근당은 최근 RNA기반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여 암 백신과 희귀
셀트리온은 블록버스터 항암제 아바스틴(Avastin, 성분명: 베바시주맙) 개발사인 제넨테크(Genentech)社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마치고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의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부터 CT-P16의 글로벌 허가 승인 즉시 조기 판매가 가능하도록 오리지널의약품 개발사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합의에 따라 특허 분쟁 없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게 됐다. 그 결과, 셀트리온은 일부 경쟁사와 달리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난소암 등을 포함한 주요 적응증 및 요법에 대해 올해 9월부터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다만, 한국의 경우 타사와 오리지널의약품 개발사 간 특허 무효심판이 진행되고 있어 그에 따른 영향을 주시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미국 FDA(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유럽 EMA(European Medicines Agency)에 CT-P16의 판매 허가 신청을 진행했으며, 연내 판매 허가를 기대하고 있다. CT-P16은 비소세포폐암을 비롯해 전이성 직결장암, 난소암, 전이성 유방암,
한샘(대표 김진태)이 온라인 가구기업 ㈜오하임아이엔티(대표 서정일)가 운영하는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IDENEW)’와 브랜드 제휴 협약을 맺고 온라인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아이데뉴는 오하임아이엔티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로 프리미엄급의 거실과 주방, 드레스룸 등 종합가구를 선보인다. 한샘과 오하임아이엔티는 지난 19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브랜드 제휴 상품의 판매에 관한 약정’을 맺고 아이데뉴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폭넓은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샘 김진태 대표와 박해웅 부사장, 오하임아이엔티 서정일 대표와 이순옥 이사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오아임아이엔티는 아이데뉴의 상품 기획과 개발을, 한샘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두 회사는 오는 6월 중순 소파 2종과 침대 1종, 매트리스 1종 등 첫 브랜드 제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과 아이데뉴는 ‘일상에 디자인을 더하다’라는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30~40대 젊은 부부층을 주타깃으로 하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비대증을 경험하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 과정으로 잘못 생각해 방치하거나 건강기능식품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할 경우 요도폐색, 방광·신장기능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부터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로, 전립선 비대에 의한 야뇨∙잔뇨∙빈뇨∙소변량 감소 등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사용해 왔다.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는 세계적인 천연물 원료의약품 전문업체인 독일 핀젤버그사에서 생산하고 국제기관을 통해 품질을 인증 받은 표준화된 의약품 원료이다. 2,245명의 전립선비대증 환자를 대
효성첨단소재는 18일 국립생태원과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태문화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효성첨단소재와 국립생태원이 서로 협업하여 생태환경 보전과 자연보호 문화 확산 활동들을 발굴하고 함께 추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두 기관은 첫 협력 사업으로 전주시와 함께 ‘전주물꼬리풀’ 보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식물인 ‘전주물꼬리풀’을 전주지역에 식재하는 내용이다. 1912년 처음 발견된 전주의 지명을 따서 이름 붙여진 ‘전주물꼬리풀’은 환경파괴로 자생지가 사라져 한때 멸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제주에서 서식하고 있는 것이 발견돼 전주에 이식하여 복원을 진행했다. 전주에 탄소섬유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효성첨단소재가 복원사업에 발벗고 나선 까닭이다. 효성첨단소재 이건종 대표이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생물다양성 보존 및 증진 활동을 적극 지지하며, 이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생태 복원의 최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국립생태원과 효성첨단소재가 함께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19일에는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월22일)’을 기념해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인천 영종도 용유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의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벨먼의 60년 피부 과학 연구소의 강화된 보습 케어와 각질 케어로 윤기 나는 피부 결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스킨케어 성분 ‘히알루로닉-레티놀 에센스™’ 5만 ppm을 담은 포뮬러를 적용해 개운한 마무리와 건조함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벨먼의 독자적인 각질 케어 특허 성분[1]과 사해소금을 담은 스크럽 제형으로 묵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피부의 보습과 윤기를 개선해 바디 피부를 더 빛나게 만들어 준다. 또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 기능을 겸비한 스크럽 함유 젤 타입 바디워시로 스크럽을 따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2 in 1 저자극 데일리 스크럽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기존 벨먼이 출시한 특정 제품과 비교해 보습 2.3배 개선, 피부 윤기 4.5배 개선 효과와 각질 제거 93.4% 등을 입증해 각질케어는 물론 보습케어 기능까지 인정받았다.[2] 이 밖에도 깊고 풍부한 프리미엄 향기를 갖춘 5종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향기를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S-OIL(대표 : 후세인 알 카타니)의 국제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 조정했다. S-OIL에 대한 장기신용등급은 ‘BBB’로유지했다. S&P는 “S-OIL이 우수한 영업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주력 상품의 스프레드 회복을 바탕으로 다음 투자 사이클과 업황 변동성에 대비한 충분한 수준의 재무 여력을 확보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S-OIL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치인 2조 1천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며, 올해 1분기에도 분기 기준 최대인 1조 3,320억원의 영업이익을 시현했다. 신규 정유 석유화학 복합설비(RUC/ODC)의 완공 이후 전 생산공정을 최적화함으로써 전사 복합마진을 개선하고 주요 설비들의 최대 가동률을 유지하여 예측치를 크게 웃도는 탁월한 실적을 거두었다. S&P는 “유가 상승에 따른 재고 이익, 수요 회복, 스프레드 개선이 견조한 매출과 EBITDA (감가상각 차감 전 영업이익)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S&P는 “중국의 생산 관련 제한 조치와 더불어 지정학적 리스크 및 러시아-우크라이나분쟁에 따른 글로벌
GS25가 라이스커머스(라방)를 통해 시청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라방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편의점 점포에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을 통해 삼각김밥을 판매해 1시간 30분 동안 약 2,000여개의 삼각김밥을 판매하며 초기 라방 이슈화에 성공했다. GS25는 SNS 등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마케팅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에게, 라방이 신상품 및 프로모션 홍보에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GS25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GS25 X CJ제일제당’ 컬래버레이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각 사의 메가 히트 상품 갓생기획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비비고 왕교자, 햇반을 활용한 브랜드간 시너지 메뉴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22년 5월 현재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의 성과를 거두었다. GS25은 라방을 편의점 가맹 경영주인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을 위한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라방에서 구입한 상품은 점포 방문, 상품 교환으로 매출을 등록하고, 연관 구매로 인한 추가 매출로 이어 지도록 노력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