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31일 오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문막119안전센터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공무원들의 심신안정을 도와줄 심신안정실 '힐링의 기적 73호’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조경희 상무,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강원도소방본부 이일 본부장 등 관련 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해 소방공무원들의 힐링을 도와줄 특별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힐링의 기적’ 사업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119안전센터 내 심신안정실 설치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심신안정을 도움으로써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이 2016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소방청에 따르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이 겪는 현장출동 스트레스와 직무 피로감이 매우 커 전체 소방공무원의 8.1% 정도가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를 경험하는 등 이들에 대한 마음건강과 심신회복을 위한 지원이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KB손해보험은 ‘힐링의 기적’ 사업으로 소방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장애 해소 및 심신안정을 돕기 위해 2016년부터 총 73개소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하였고,
삼성화재는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참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출시한 삼성화재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이다. '건강체크', '일상케어', '고고당케어'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개편은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사용자들이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선보이는 '핏 챌린지'는 건강 관리를 쉽게 시작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을 만들고자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건강습관 목표 세우기와 실천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목표 세우기는 △검진 데이터 분석 △영양제 추천서비스 이용 △나의 적정 보폭 확인 △심혈관 나이 계산 등 건강 관리를 위한 기본이 되는 목표와 건강 상태 확인 해보는 6가지 챌린지이다. 실천하기는 △8천보 5일 이상 걷기 △체중 5일 이상 기록 △달리기 또는 자전거 1일이상 타기 △금주 또는 금역 5일 이상 기록 등 6가지 챌린지로 구성된다. 7일간 목표세우기나 실천하기 챌린지 중 4개를 달성하면 된다. '팀 걷기 챌린지'도 신설한다. 이 서비스는 여러 사람과 팀을 만들어 다른 팀
동양생명이 지난 24일 서울 중구 소재의 장충 테니스장에서 대체투자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테니스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양생명이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대체투자인들과 공유하고, 금융∙대체투자업계의 정보교류와 친목 도모를 통한 화합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식 리그전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동양생명 저우궈단 대표이사와 김현전 자산운용부문 부사장을 포함한 국내외 주요 자산운용사 대표 및 관계자 약 20명, 총 10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회 종료 후에는 저녁 식사를 겸한 네트워크 자리를 마련해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석한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업무 환경을 벗어나 테니스라는 소통방식을 통해 타사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교류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며, “같은 업무를 하며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다함께 테니스를 즐기며 네크워킹을 하는 자리에 많은 업계 분들이 참석해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당사가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당사만의 차별화된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고객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품질 부문에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콜인입량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연결 프로세스 구축으로 콜이 집중되는 ‘피크타임(Peak Time)’에 고객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상담 어시스트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코칭으로 고객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또 신한라이프는 AI 음성봇 서비스를 확대해 간단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상담사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에게 가장 밀접한 사고보험금, 변액보험 등 전문 상담의 품질은 향상시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라이
동양생명이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국내 대표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50여개 산업∙330여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한 뒤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우수콜센터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2022년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한 총 100회의 미스터리 쇼핑 평가에서 동양생명 콜센터는 ▲상담태도 ▲맞이인사 ▲업무처리 ▲서비스 수신여건 ▲종료태도 부분 등 전 부문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동양생명은 콜센터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기초 의학 지식 교육, 보험금 청구 및 접수 관련 사례별 교육 등 역량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판매 확대에 따라 전문상담인력을 확대 배치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보험금 관련 문의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 상담원 지식 관리 시스템(KMS) 내에 메디컬 클래스를 개설하여 기초 의학지식, 건강 보험 상담시 필요한 각종 정보 등 보험금 상담 시…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지난 19일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우수고객 초청 '부동산 투자 전략 및 절세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미리 보는 신(新)정부 부동산 정책'을 주제로 열린 강연에 이어 부동산 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시장 동향과 투자 및 절세 전략을 설명하고자 마련됐다. 각 프로그램에는 부동산 애널리스트, 세무 전문가, 신한라이프 웰스매니저(Wealth Manager) 등이 ▲부동산 투자전략 ▲세법개정 해설 ▲상속·증여와 절세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수년간 부동산 자산 가치 상승을 경험하면서 자산관리와 절세 방안에 대해 기존 부유층 뿐만 아니라 영리치(Young Rich)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액 자산가의 니즈와 금융시장 변화에 따른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손해보험은 18일 여의도 본사에서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박성규 한화손해보험 경영지원실장과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등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손해보험은 앞으로 수명이 다한 모니터, 프린터, 스캐너 등과 같은 사무용 전자제품을 주기적으로 수거하여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할 예정이다. 연간 폐기될 전기·전자제품은 총 1,500여개로, E-순환거버넌스는 친환경과 사회공헌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고자 수거 제품을 개당 약 1,000원의 가치로 환산해 지정 복지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과 친환경 경영이 업무환경 속에서 실천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초부터는 사무실 내에서 종이컵 대신 No Tree 친환경컵을 사용하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은 지난 1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2023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는 농업인을 위한 지원방안 확대를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농가경영 안정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협의체로 농업분야 전문가와 농축협 조합장 등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날 회의는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해 농축협 조합장 위원, 전문가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23년 농업보험 주요제도개선 사항 및 농업보험 혁신 추진방향을 위원들과 공유했다. 특히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 단축 등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방안은 물론 모바일 기반 손해평가 전환, 모바일 계약인수 시스템 도입 등 농업보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안에 대한 검토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심도 깊은 토의를 진행했다.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는 “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농업보험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며 ”앞으로도 농업보험 운영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제도개선에 반영하여 농업보험이 농업인의 든든한 안정망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메리츠화재는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주차/충전 솔루션 개발업체인 파킹클라우드와 전기차 충전사업 관련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기차 충전사업 전반적인 운영·관리에 필요한 보험 제공을 통해 양사간 협력과,전기차 충전 고객에 대한 신뢰도 향상,충전기가 설치된 주차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보장을 목적으로 한다. 전기차 및 충전시설에 대한 보급 증가 추세에 따라 관련 사고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공통으로 적용되는 안전기준 및 충전시설이 가입할 수 있는 의무보험은 전무한 상태이다.배상책임보험 가입의무가 있는 주유소, LPG충전소,수소충전소와 달리 전기차 충전시설은 관련법의부재로 보험 가입의무가 없어 사고 발생 시 사업자 및 피해자들이 보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게 현실이다. 특히전기차 화재의 경우 대부분 아파트 및 건물 지하 주차장에서 충전 중 발생하는 경우가많고,사고의 빈도는 높지 않으나 한번 발생 시 진압이 어려워 규모가 쉽게 커져 막대한 손해를 입기 때문에 관련법규와 보상체계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메리츠화재는 전국 약6,000개 이상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1위주차 플랫
삼성화재는 고객 호평에 힘입어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모든 연령의 펫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