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포블(대표 안현준)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XRP 마켓’을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설 마켓은 기존에 운영하던 ‘BTC 마켓’과 ‘ETH 마켓’에 추가되어 총 세 종류의 페어를 기반으로 한 마켓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포블은 리플의 빠른 전송속도와 저렴한 수수료 등의 실용적인 면은 물론이며 한국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감안한 결정이었다며, 최근 리플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리플렛저(XRPL)’를 기반으로 한 생태계 확장과 국내 커뮤니티 활성화 등 국내에서도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부분 역시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는 의견이다. 포블의 리플 마켓은 2023년 12월 5일 10시에 오픈했으며 ▲ 거래 수수료 0.01% ▲ 최소 주문금액 6.5XRP ▲ 최초 지원 페어는 BNB/XRP, EOS/XRP로 지속해서 페어를 추가할 계획이다. ㈜포블게이트 안현준 대표는 “우리는 항상 투자자들의 요구와 시장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왔다”라며 “이번 XRP 마켓의 출시는 단순히 새로운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가상자산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는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가 ‘칠리즈 체인(CHILIZ CHAIN)’의 새로운 노드 검증자로 합류했다고 5일 밝혔다. 칠리즈 체인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토트넘 홋스퍼, FC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맹 FC 등 글로벌 유수 스포츠 브랜드들의 웹3 본거지로 자리잡고 있다. 칠리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는 애니모카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칠리즈 체인의 우수한 보안과 확장성을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애니모카 브랜드는 PoSA(지분권위증명) 합의 방식을 통해 앵커(Ankr), 파리부(Paribu), 메리아(Meria) 등 칠리즈 체인의 밸리데이터 대열에 합류한다. 애니모카 브랜드는 칠리즈 체인 내 거래 검증을 통해 스마트 계약의 안전한 실행을 보장하는 것 외에도 팬 토큰과 NFT, 디앱(dApp, 탈중앙화 앱) 생성을 승인하고 활성화함으로써 분권형 거버넌스 강화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업은 스포츠 기반 웹3 애플리케이션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칠리즈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의 선두주자 사이버링크(CyberLink Corp)(5203. 대만증권거래소)는 제네텍(Genetec)의 통합 보안 플랫폼 ‘시큐리티 센터(Security Center)’에 자사 ‘FaceMe® Security’ 솔루션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FaceMe® Security의 AI 안면인식 기능 지원으로 Genetec Security Center 사용자는 차단 목록에 있는 인물 감지, 실시간 알림, 직원 출입 통제 기능, 최적화된 얼굴 검색을 통해 기존의 스마트 보안과 출입 통제 인프라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Genetec Security Center의 에코시스템은 보안 정책 관리, 이벤트 모니터링, 조사 실행을 위해 구축됐다. Genetec은 실시간 모니터링과 출입통제 기능을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이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한 SDK를 사용해 한 번의 통합으로 새로운 데이터 유형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어 CyberLink의 FaceMe® AI 안면인식 엔진 같은 새로운 기술도 쉽게 도입할 수 있었다. FaceMe® Security 도입을 통한 AI 비디오 분석…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과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인 ‘시드볼트 NFT 컬렉션’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와 식물 모두 대체 불가하다는 점에서 각각의 ‘고유성’을 강조, 생물의 희소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생명의 근원인 토양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12월 5일 ‘세계 토양의 날’에 맞춰 출시를 알려 환경 보전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수정에서 운영하는 종자 보전 시설인 시드볼트(Seed Vault, 종자 금고)에 보관된 주요 식물 종자 이미지를 NFT로 제작, 업비트NFT에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참여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참여자들에게 모든 야생 식물이 멸종된 세계의 요원이 된다는 역할도 부여한다. 참여자들은 유일한 희망인 시드볼트에서 씨앗을 싹 틔우는 임무를 수행해 초록별 지구를 되살린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에 동참한다. ‘시드볼트 NFT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금융정보분석원(FIU)과 협조하여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제보 접수 업무를 4일부터 개시했다고 밝혔다. 제보 대상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제7조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않고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영업을 하는 국내외 가상자산사업자이며, 제보는 DAXA의 제보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제보자는 ▲사업자 관련 정보 ▲미신고 영업 행위 증빙 자료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의심 사유 등을 기재해서 제보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DAXA 공식 홈페이지의 팝업을 참고하면 된다. DAXA는 접수된 제보를 바탕으로 1차 검토해 해당 결과를 FIU에 전달한다. 이후 FIU가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여부를 판단한 결과를 DAXA에 회신하면, 이 결과를 해당 사업자에 통보하게 된다. 만일 해당 사업자가 미신고 영업행위를 지속할 시, FIU는 수사기관 통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수수료는 제로(ZERO), 인센티브는 플러스(PLUS)’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코빗은 지난 10월부터 시행 중인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이벤트를 비롯해 메이커 주문 시 거래 금액의 0.01%를 되돌려주는 메이커 인센티브 혜택까지 널리 알리고자 TV 광고를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한 달간 지상파 MBC TV의 주요 예능, 뉴스, 각종 연말 시상식 프로그램 등에서 광고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코빗은 이미 지난달 서울 이태원 일대 전광판과 명동 상가에서 옥외광고를 통해 이번 TV 광고와 동일한 콘셉트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었다. 이제 오프라인에서 TV까지 광고 영역을 넓히면서 코빗은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규 고객 유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 TV 광고에서는 수수료 전면 무료와 메이커 인센티브라는 코빗의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알기 쉽게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코빗은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며 가상자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빗은 지난해 5월과 6월에 국민 배우 마동석과 인기 예능 프로그램 SNL코리아에서 주기자 캐릭터
SBT주식회사는 Web3에서 사용할 지갑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신원인증서비스 ‘프루피(Proofy)’ 앱이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순위 16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인증하는 ‘프루피(Proofy)’ 앱은 Web3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본인 인증부터 단계별로 계좌점유 및 신분증인증, 자금세탁방지(AML) 인증까지 My Proofy로 편리하게 완료하고, 그 결과를 위변조가 불가능한 거래불가형 NFT(Proofy)로 발급하는 안전한 신원증명서이다. SBT주식회사 관계자는 “‘프루피(Proofy)’ 앱을 통해 자기정보 유통에 대한 용이한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전국민의 Web3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시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셔서 감사 드리며,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루피(Proofy)’ 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선정되어 "Web3 신원인증 기반 NFT 발행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NICE평가정보, 시큐차트글로벌, 헥슬란트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Inc.; 이하 ‘줌; NASDAQ:ZM)가 설문조사를 생성•편집•공유할 수 있는 ‘줌 서베이(Zoom Surveys)’를 출시했다. 줌 서베이는 줌 인-미팅 및 웨비나 기능을 확장해, 단독 모드(Standalone Option)로도 제공되어 사용자가 미팅 외에도 여러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한다. 줌 원(Zoom One) 및 줌 컨택센터(Zoom Contact Center)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설문조사 링크를 생성하여 의견을 수집할 수 있다. 다린 브라운(Darin Brown) 줌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제품 책임자(Head of Product, Productivity Applications)는 “사람마다 업무 방식과 회의 참여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줌 고객이 미팅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과도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며 “줌 서베이를 통해 사용자는 불필요한 회의 없이 쉽게 중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토글링 절감 및 생산성 향상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 따르면, 사람들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번갈아 오가는, 일명…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Z세대와 직접 만나는 공간을 연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하며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을 제안한다는 목표다. LG전자는 오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의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을 오픈한다. 제품 뿐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Z세대가 기획하고 제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라운드220은 Z세대가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가는 공간을 테마로 충전과 성장, 영감을 콘셉트로 한다. 삶의 단단한 터전이 된다는 의미의 ‘그라운드’와 가전제품의 연결고리 220볼트의 ‘220’을 조합한 이름이다. 그라운드220은 무엇보다 양평 유수지 생태공원, 문래창작촌 등 자연과 예술이 인접한 입지로 충전·성장·영감이라는 공간의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차분하고 여유롭게 경험하며 LG전자와 함께 쉬고, 배우고, 나만의 일상을 정립하는 장소로 기획됐다. 회원 가입 후 안내 데스크에서 체크인만 하면 어떤 제품이든 대여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한 자세로 경험할 수 있게 한 것도 이 같은 취지에서다. 한 자리에서만 제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하거나, 가격과 스펙 위주의 제품 설명이 비치된 일반적인 매장·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誌가 개최한 2023년 올해의 은행상(Bank of the Year Awards 2023)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ank of the Year in South Korea)’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우리은행의 다섯 번째 수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으며, 특히 2020년에는 국내은행 최초로 글로벌, 아시아, 한국 3개 부문을 석권하며 국제적 위상을 증명한 바 있다. 더 뱅커(The Banker)誌는 우리은행이 팬데믹 이후 어려운 금융환경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 고객의 디지털 전환 지원 및 금융플랫폼(Won Biz Plaza)을 제공하고 금융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全 고객층을 대상으로 시행한 금융지원(우리상생금융 3·3 패키지) 정책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기업과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며 함께 동반성장하는 것이 우리은행의 창립이념이자 ESG 경영의 본질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상생금융과 서비스 고도화로 124년 역사를 거쳐 지켜온 시대적,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