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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괜찮아, 다 잘될거야"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이 ‘가족사랑 우체통 7월 카드 보내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가족사랑 우체통 캠페인은 지난 7년간 진행되어 지금까지 13만 여명이 가족에게 사랑을 전했으며, 우체통 사연을 바탕으로 네이버 브랜드 웹툰인 ‘가족사랑툰’이 연재되기도 한 가족사랑 대표 캠페인이다.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들에게 평소 표현하지 못했던 가족사랑의 마음을 ‘가족사랑 우체통 카드’를 통해 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는 행운의 숫자를 나타내는 7월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가족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가족사랑 우체통으로 전하자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의 3가지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작성하면 된다. 이번 ‘가족사랑 우체통 7월 카드 보내기’ 이벤트의 경품은 무더운 여름 시즌을 감안한 설빙 애플망고 치즈 빙수(10명), 스타벅스 카페모카(50명)으로 참여자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경품들로 풍성하게 구성되

한화자산운용, 이베스트투자증권과 ‘ETF 통한 언택트 투자 바로 알기‘ 웹 세미나

“ETF 맞춤 투자로 불확실한 시장, 투자전략 제시할 것”

한화자산운용은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주식이베스트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통해 ‘시장의 새로운 축 언택트’ 라는 주제로 웹세미나를 8일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한다. 이 세미나는 한화자산운용 ETF매니저의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된다. 언택트 시대 특징, 대표 기업 사례, ETF 특징, ETF로 언택트 산업에 투자하기 순으로 주제발표 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대표산업으로 ▲온라인 소비 ▲데이터 인프라 ▲헬스케어등을 꼽으며 ‘한화 ARIRANG ETF 언택트 싹3 시리즈(KRX300헬스케어/심천차이넥스트/미국나스닥기술주)’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등 언택트 핵심 산업에 대한 고객 맞춤형(DIY)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ETF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확산된 언택트 경제에 대응하여 ▲헬스케어 ▲IT 4차산업 ▲백신, 치료제 개발 및 의료기기 ▲클라우드 컴퓨팅 ▲차세대 모빌리티 ▲재택근무 등 하위 테마를 세부적으로 선별해 투자자의 목표와 성향에 따라 투자가 가능하다. 윤기현 한화자산운용 솔루션마케팅팀 매니저 “코로나19 이후 주목 받는 언택트 산업은 시대적 조류 변화 속 필연적인 흐름”이라며 “ETF 맞춤 투자로 불확실한 시장 속의 투

한컴로보틱스, 카카오 계열사 키즈노트 통해 AI 로봇 ‘토키’ 판매

전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판매망 확보로 영유아 교육 시장 확대

한컴로보틱스가 카카오 계열사 육아 교육 플랫폼 기업 ’키즈노트‘를 통해 AI 로봇 ’토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키즈노트‘는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83%가 이용하는 영유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비욘드스쿨‘은 영유아 교육기관에 특화된 제품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키즈노트와 지난 6월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한컴로보틱스는 비욘드스쿨과의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AI로봇 ’토키‘ 판매망 구축에 나선다. 비욘드스쿨은 전국 판매 지사와 1000여 명이 넘는 에듀바이저를 문영하고 있어, 카카오 키즈노트를 통해 AI로봇 ’토키‘를 구매할 시 비욘드스쿨에서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로봇 사용법 및 교육을 지원한다. 한컴로보틱스는 지난 7일 ’키즈노트‘ 사업 설명회를 통해 AI 로봇 ’토키‘를 전국 교육 관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AI 로봇 ‘토키‘는 한국어와 영어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로봇 코딩교육 및 안면인식을 통해 가족 구성원을 구분하는 등 인공지능 기반의 상호교감 기능도 갖추고 있다. 비욘드스쿨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전환점을 맞이한 교육업계에 이번 설명회로 새로운 돌파구

우리은행, ‘청약통장 가입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8월 31일까지 “청약통장 가입 경품 이벤트” 2가지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7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 ‘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19~34세의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등 대상 조건 충족 시 가입 가능하며, 금리는 2년이상 가입시 8일 현재 연 3.3%가 적용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영유아(만 5세 이하)와 아이와 함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는 부모고객 중 600명을 추첨하여 인기캐릭터인 또봇V와 시크릿쥬쥬 완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조건 충족시 자동 응모되며,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하여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적금 등을 가입하는 영유아 고객 중 매월 선착순 3000명에게 키즈전용 콩순이 스킨케어 꼬모조이몰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꼬모조이몰 회원가입 후 2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LG U+, ‘로봇 자동화’로 네트워크 품질관리 앞장

전담인력 키우고 사내 경진대회도 열어 ‘일하는 방식’ 변화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일환으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을 활용해 통신품질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사람이 수행하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을 뜻하며, 정형화된 데이터 비교, 검증이나 반복적인 사무 업무 대체에 널리 활용할 수 있다. 미리 정해진 로직(Logic)대로 로봇이 동작하므로 사람의 실수를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과제가 개발되면 스케줄링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로봇이 대신 업무를 수행하며 사람과 달리 24시간 업무를 볼 수 있다. 개발이 크게 어렵지 않아 2~3일 정도의 짧은 교육으로도 간단한 과제는 혼자 개발 가능하여 확산에도 유리하다. 지난 2018년부터 LG유플러스 네트워크(NW)부문에서는 RPA를 도입해 업무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화두인 디지털 전환 추세와 맞물려서 구성원들의 업무 자동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NW부문에서는 RPA를 개발할 수 있는 자체 전문가를 양성해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직접 개발 가능한 체계를 구축했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 출시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전용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상품은 하나생명보험과 협업하여 개인 퇴직연금(IRP) 손님에게 제공하는 원리금 보장상품으로, 기존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은 상품 매수 시마다 만기와 적용 이율이 다르나 자유적립식 원리금 보장 상품은 최초 매수 시 만기 및 이율이 확정되어 금리 하락 시기에 손님의 상품 선택 폭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 상품은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손님 및 타 금융기관 계좌이전 손님에 한해 비대면(모바일뱅킹 및 인터넷뱅킹)채널을 통해 가입 가능하며 최소 가입금액 1만원 이상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며 7월 기준 판매 예정 이율은 2.2%(세전수익률)로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중단될 예정이다. 이장성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본부장은 “그동안 퇴직연금 원리금 보장 상품은 입금 시마다 만기 및 이율이 상이하여 자산관리에 불편함이 많았으나, 자유적립식 상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상품 선택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에게 더 큰 만족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최적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년도 은행권 퇴

하나카드, 혁신금융서비스 ‘하나머니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상품으로 하나머니(포인트)를 활용하여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하나머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선정된 상품을 하나카드의 올라운드 디지털 서비스와 결합하여 디지털 발급 채널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전용카드로 출시됐다. 특히 별도 은행 계좌 없이도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를 연동하여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할 수 있으며 하나멤버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신청하여 이용 할 수 있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시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가 차감되고, 하나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계좌 충전 ▲제휴사 포인트 전환 ▲하이브리드 서비스(최대 30만원까지 신용거래로 이용)를 신청하여 이용 가능하다. ‘하나머니 체크카드’는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2% 하나머니 적립 ▲국내 온라인 가맹점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금액의 0.1%가 최대 200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된다. 한편 하나카드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7월 말일까지 ‘하나머니 체크카드’ 발급 후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KISA "사이버 위협, 이제 빅데이터로 대응해요!"

사이버 위협 데이터 셋을 활용한 전문교육 개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능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전문교육’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KISA는 지난 2018년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침해사고 대응역량 강화 및 산·학·연 제품 개발 연구 지원을 위해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6억 1천만 건 이상의 위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빅데이터 챌린지 대회에서 활용한 데이터 셋부터 피싱 사이트, 악성코드 등 빅데이터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보안 데이터를 활용해 실습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초·중·고급 실무자의 수준별 교육을 위해 ▲(공통)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분석의 이해 ▲(활용) 악성 도메인 및 피싱 사이트 탐지 ▲(심화) 악성코드 분류 및 탐지 등 3개 과정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초급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공통과정’에서는 보안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실습영상을 제공하고, 중·고급 실무자 대상의 ‘활용과 심화과정’에서는 피싱 사이트 및 악성코드 등을 활용해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이버보안 빅데이터 전문교육은 지난해보

한국씨티은행, 언택트 금융생활 위한 AI 챗봇 선보여

번거로운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 가능

한국씨티은행이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하나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 씨티은행이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고 7일 설명했다.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 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앱 링크나 웹 링크도 같이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되도록 구현되었다.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예적금’, ‘카드 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이며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해서 관련한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 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무엇보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 상담을

한국기업데이터, 한국어음중개와 P2P금융 신용관리 모형 개발 나선다

송 대표, "양 사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길 기대"

한국기업데이터가 한국어음중개와 손잡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P2P금융 신용관리 서비스 모형개발과 이에 따른 플랫폼 매출망 금융 관련 업무를 제휴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사는 우량 매출채권 발행사를 선별하는 모형과, 어음 등 매출채권 할인율 표준화 및 대출한도를 정교하게 추정할 수 있는 모형을 각각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어음 및 매출채권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한국어음중개는 어음할인율 및 전자어음 유통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기업데이터는 보유하고 있는 기업 정보와 기업 신용평가 노하우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는 국내 최대 수준인 약 1000만 개에 달하는 기업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보다 신뢰성 있는 핵심정보 제공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핀테크 스타트업인 한국어음중개는 전자어음 할인중개 P2P대출 플랫폼인 ‘나인티데이즈’를 통해 누적 대출액만 3600억 원을 넘어서며 업계 1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모형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대표이사는 “양 사가 개발하는 P2P금융 신용관리 서비스가 향후 P2P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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