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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창경 보육기업 서울랩스, 전북 지역 맞춤형 핀테크·블록체인 전략 제안

새 정부 기조 연계 ‘전북특별자치도 핀테크 허브’ 구상 논의 본격화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보육기업인 서울랩스(대표 장도희)에서 지난 11일 전북연구원에서 열린 ‘전북 핀테크 협업모델 전문가 세미나’에 참여해, 전북특별자치도의 핀테크 허브 육성 정책과 연계된 지역 맞춤형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략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북연구원이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금융사회적경제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디지털화를 위한 정책·산업 협업 모델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날 서울랩스는 고성능 퍼블릭(무허가형)블록체인 기반의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사업과, 지자체 정책에 최적화된 프라이빗(허가형)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시스템, 그리고 신원인증(DID)과 결제를 통합한 플랫폼 ‘슈퍼월렛(SuperWallet)’을 중심으로 전북형 핀테크 모델을 제시했다. 이는 기술 도입을 넘어 지역 주도형 디지털 금융 인프라 실현 방안으로 평가받는다. 그리고 스테이블코인과 지역화폐를 퍼블릭블록체인과 프라이빗블록체인으로 각각 구분하여 운용하는 투 트랙 구조를 설명했다. 전국 단위 유통이 가능한 원화 스테이블코인은 4,000TPS(초당거래건수)의 고성능을 갖춘 퍼블릭블록체인에서 운용되며, 지역

포블, 국내 프로젝트 성장 지원 강화... 블루칩 적극 발굴

기술력과 진정성 갖춘 프로젝트라면 언제든 환영... 함께 성공 사례 만들 것

디지털 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갖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성장 지원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단순 거래 지원을 넘어 국내외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포블 블루칩 프로젝트’로 육성하고 국내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포블은 거래소 역할을 ‘성장 파트너’로 재정립하고 잠재력 있는 프로젝트가 포블을 발판 삼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성장이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이것이 거래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전략이다. 단기적으로는 유망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하고 장기적으로는 프로젝트, 투자자, 거래소가 함께 성장하는 ‘K-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는 복안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국내에는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실력 있는 프로젝트들이 많다”며 “포블이 단순 거래 플랫폼을 넘어 이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돼 모두가 윈-윈하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성 있는 기술과 아이템을 가진 프로젝트는 언제든 포블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동안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은 투자 심리 위축과 규제

NH농협은행, 컬리페이와 손잡고 'NH퍼플통장' 출시

최대 300만원까지 최고 연 2.5% 금리혜택 제공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의 간편결제서비스 '컬리페이'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NH퍼플통장'을 16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NH퍼플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컬리페이 간편결제에 계좌를 연결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300만원에 최고 연 2.5%(세전)까지 금리를 제공한다. 'NH퍼플통장'으로 월 3회 이상 컬리에서 결제하면 매월 컬리쿠폰팩 1만원을 제공하는 혜택도 내년 6월까지 제공한다. 양사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공동 진행한다. 컬리페이에 'NH퍼플통장'을 등록한 선착순 2만명에게 최대 1만원의 컬리적립금을 제공하고, 'NH퍼플통장'으로 컬리페이를 결제하면 1만명을 추첨해 컬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세내용은 NH올원뱅크와 컬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상품내용 확인 및 가입은 NH올원뱅크에서 가능하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NH퍼플통장은 컬리페이와 제휴해 고객의 일상속 소비와 농협은행의 금융을 연결하는 핵심상품”이라며, “앞으로도 플랫폼사 등과 임베디드금융을 확대해 고객의 일상에서 혜택을 주는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학원비 캐시백 이벤트 진행

여름방학 시즌 맞아 학원, 학습지 이용금액 캐시백 이벤트 진행… 최대 2만원 제공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학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학원 및 학습지 이용 금액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행사기간 동안 본인이 설정한 목표 이용금액을 달성한 고객에게 최대 2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대면 카드 결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한 결제 ▲온라인 결제대행 업체(PG)를 통한 학원 및 학습지 결제건이 대상이다.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결제선생, 올톡페이 등 결제 내역에서 실제 학원명이 표시되거나 신한캠퍼스를 통해 결제한 건이어야 하며, PG사를 통해 결제시 ‘메가스터디교육’ 등 온라인으로 학원비만 결제할 수 있는 업체만 인정된다. 목표 이용금액이란, 최근 2개월동안 고객이 학원, 학습지 업종에서 이용한 신용카드 금액에 고객이 선택한 추가 이용금액(50/100/200만원)을 더한 금액을 의미한다. 최근 2개월동안 총 140만원을 이용한 고객이 추가 이용금액으로 50만원을 선택하면, 그 둘을 더한 190만원이 해당 고객의 목표 이용금액이 되는 식이다. 고객이 설정한 추가 이용금액 구간에 따라 5천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이 제공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 SOL페

하나카드,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 출시..."신세계 쇼핑과 여행을 하나로"

신세계 최대 2% 적립 무제한, 항공/여행/해외 3% 적립, 라운지 혜택 등 쇼핑, 여행 특화 상품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신세계백화점 특별 혜택과 하나카드의 강점인 외화 결제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제휴 상품 ‘신세계 트래블GO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는 2018년 처음으로 손을 잡은 이래, 신용카드 3종과 체크카드 2종을 선보이며 꾸준히 고객 중심의 혜택을 강화해왔다. 지금까지 43만장에 달하는 카드가 발급되며, 하나카드의 대표적인 제휴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신세계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왔다. 이번 신상품은 하나카드의 트래블서비스를 탑재한 첫번째 제휴 신용카드 상품이다. 하나카드는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를 시장에 표준으로 정착시켰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가입자 800만명을 넘어 1000만명을 바라보는 해외 여행 필수 카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상품 출시는 신세계백화점과 하나카드만의 강점을 한층 더 살려,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신세

컴투스 ‘MLB 9이닝스 25’,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 시작

“한여름 별들과 함께하는 환상의 야구 축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에서 ‘2025 MLB 올스타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LB 9이닝스 25’는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와 선수 라인업을 제공하며, 시리즈 17년의 전통을 이어온 게임이다. 올 시즌에는 개막과 함께 ‘데릭 지터’, ‘아드리안 벨트레’, ‘조 디마지오’ 등 전설적인 영웅들을 선보이며 야구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저리그 최고의 선수들이 총출동하는 올스타전에 맞춰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됐다. 먼저, 8월 8일까지 ‘별들의 축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선택한 별자리에 따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시그니쳐 선수’, ‘Live시즌 다이아몬드 위시 선수’ 등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의 누적 획득 수에 따라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최고급 트레이너 영입권’ 등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20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올스타전 코인 상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 내 리그 모드를 통해 코인을 하루 최대 300개까지 받을 수 있고, 해당 코인은 ‘스킬 선택 변경권’ 등으

니즈퍼샌드, 토마톡 메신저 이모티콘 사업 위해 ‘한국캐릭터협회’와 MOU 체결

㈜니즈퍼샌드(대표 김남진)는 토마톡(TomaTok) 메신저 이모티콘 관련 사업에 캐릭터 관련 정보 교환과 업무교류를 통한 상호발전 위해 (사)한국캐릭터협회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토마톡 메신저 이모티콘 관련 캐릭터 사업 발전을 위한 공동 기획을 진행하고, 토마토 메신저 이모티콘 제작에 있어 캐릭터와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글로벌화사업 발전을 위한 지원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니즈퍼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은 120여개 국가의 실시간 통번역 채팅서비스, 프리콜, 영상통화 가능하고 자체내 게임서비스 및 블록체인게임 도입, 이후에는 AI 기능을 탑재하여 전세계 다양한 유저들에게 암호화폐 자산 관리 및 챗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편리한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니즈퍼샌드는 펑키비즘의 펑키콩즈 캐릭터를 2차 창작물로 재가공하여 T2E 탭투언 게임인 토마콩즈 게임을 최근 론칭했다. 탭투언(Tap-to-earn) 게임은 플레이어가 탭과 같은 간단한 작

교보생명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세 번째 광고 공개…앱에서 에어컨 제공 등 이벤트도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발맞춰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는 흩어져 있어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교보생명 통합 앱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장기미거래 계좌와 휴면 예금뿐만 아니라 찾지 않은 보험금, 장기 적립된 카드 포인트, 증권 계좌에 남은 예탁금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자산 조회와 연결을 위한 동의 절차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였다. 더 많은 금융 회사와의 연결성도 확보했다. 가입 단계에서 보험, 은행 등 업권만 지정하면 최대 132곳의 보유 자산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 기존에는 최대 50곳을 일일이 특정해 연결해야 했었다. 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 회사에 흩어진 개인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2년 1월 마이데이터 1.0 도입에 이어 지난달 19일 2.0이 시행됐다. 교보생명은 2022년 보험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1.0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마이데이터 2.0 기반의 고도화한 서비스

카카오페이증권, 월간 거래자 수 100만명 돌파

‘모으기’와 해외주식으로 1년새 거래자 수 폭증…AI 고도화로 투자 여정 지원

카카오페이증권(대표 신호철)은 지난 6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해 거래한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주식·펀드·연금 등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보유한 사용자 중 해당 월에 실제 거래를 집계한 결과이며,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주식 거래자 수는 3배 이상 증가해 카카오페이증권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거래를 포함해 카카오페이증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전체를 나타내는 월간 활성 사용자(MAU)도 300만 명에 이른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작년 하반기부터 주식 거래자 수가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주식 모으기’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적립식 투자 서비스와 사용자 친화적인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의 고도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또 카카오페이와의 연동을 통해 가입부터 입출금, 거래까지 전 과정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결제, 송금 등과도 연계할 수 있다는 점이 모바일 투자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실제로 주식 거래자 수는 2024년 1월 16만 명 수준이었으나, 올해 6월 72만 명으로 급증했다. 무엇보다 해외주식 거래자 수가 65만 명

NH농협은행,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PRO 2025)' 개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의 장 마련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AFPRO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최대 규모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코엑스가 공동 주관한다. 농협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농식품 펀드 육성·투자 기업 중 10개를 선별하여 직접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농협대학교와 ‘미래를 여는 변화, 농식품 투자 전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대기업· 투자사·유통사·공공기관 등 농식품업계 관계자들도 대거 참여한다. 이에 따라 약 210여개 농식품 스타트업들의 부스 전시와 함께 유망 기업 IR, 1:1 비즈니스 미팅, 기술 설명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열 예정이다.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농식품기업 투자지원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농협은행은 다양한 금융지원과 함께 범농협 계열사 사업 연계 등을 통해 농식품 산업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국내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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