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전체기사 보기


넷마블 '마구마구 2025 모바일' 5주년 업데이트 실시…풍성한 이벤트 개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현역 시절 시즌별 빼어난 성과를 거두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선수들을 지정한 ‘커리어 하이’ 선수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커리어 하이’ 선수카드는 날씨 추가 능력치가 반영되며, ‘GP 선수카드’와 같이 실사형 페이스온이 적용된다. 또 신규 도감 시스템 ‘구단주의 비밀노트’가 공개됐다. ‘구단주의 비밀노트’ 목록 내 선수들을 수집하면 추가적인 능력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시간 일반 경기 내 ‘연승의 길’과 ‘승리의 길’ 인게임 이벤트를 추가했으며, 실시간 랭킹 경기의 랭킹 산정 방식도 개편했다. 이와 함께 풍성한 5주년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우선 7월 31일까지 10만9000원 상당의 실제 판매 패키지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시즌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7월 8일 5주년 당일에는 ‘5주년유니폼’ 등 아이템 15종이 포함된 ‘5주년생일선물’ 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강화 선수 획득 미션 이벤트’와 ‘재료수집 이벤트’ 보상으로 ▲레전드 프랜차이즈 선수카드 1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위베어소프트,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AI 기반 수요기업 5곳과 협약 체결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총 5개 AI 기반 기업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 위베어소프트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API 관리 솔루션 ‘OSORI APIM’을 기반으로, 수요기업들의 데이터 및 기술 자산을 API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기술을 외부와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5개 기업은 모두 AI 기술을 핵심으로 한 차세대 스타트업들이다. 주식회사 아스타(대표 이재원)은 생성형 AI 기반 기업 맞춤형 풀퍼널 마케팅 콘텐츠 생성 서비스, 리틀원 주식회사(대표 이병규)는 AI 기반 스마트 육아용품 및 영유아 건강관리 앱, 주식회사 앤오픈(대표 이준구)는 RF 및 AI 기반 얼굴인식 본인 인증 솔루션, 주식회사 바틀(대표 한승수)는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혜택 프로모션 시즌3 개시

'VIP 캐시백' 프로모션 추가, 전월 실적 달성 시 ‘최대 2% 추가 캐시백’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가 캐시백 혜택을 추가하고, ‘월레스와 그로밋’ 한정판 캐릭터 체크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1일, ONE 체크카드의 ‘혜택 프로모션 시즌 3’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본 캐시백에 최대 2%까지 가능한 ‘VIP 캐시백’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ONE 체크카드는 카드상품 전문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올해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를 차지한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다. 실적 조건과 연회비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마음대로 골라 사용 가능하며, K패스와 대중교통 캐시백을 3천원까지 제공한다. 이번 시즌 3에 추가한 ‘VIP 캐시백’은 ONE 체크카드를 주 카드로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이다. 전월 실적을 각각 50만원 / 100만원 / 200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오프라인 가맹점 및 쿠팡에서 최대 2%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새로 추가했다. 예를 들어 전월에 200만원을 사용한 고객에게는 이 달에 △30만원 이상 단건 결제시 1.5% △50만원 이상 단건 결제시 1.8% △100만원 이상 단건 결제시 2% 캐시백을 각각 3회씩 제공한다. 만약 쿠팡에서 100만원 짜리 노트북을 결제하면, 기본

'원더카드2.0' 출시, 하나카드 모든 손님으로 트래블로그 확장 시작

가족과 함께하면 혜택 더해지는 "온가족 플러스" 서비스도 제공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자사 대표 상품 원더카드의 초개인화 맞춤 혜택에 트래블로그 외화 결제 혜택과 가족 결합 혜택을 함께 제공 하는 ‘원더카드(ONE THE CARD)2.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원더카드2.0’은 성영수 대표가 취임 후, 처음 선보이는 대형 신용카드 상품으로 판매력 및 수익성이 검증된 기존 대표 상품 “원더카드”의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한 초개인화 혜택은 유지하고, 새로운 2가지 혜택을 더해 누적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던 흥행 신화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우선, 트래블 카드라는 시장을 연 트래블로그 카드의 외화 결제 서비스를 원더카드2.0에 담아 별도의 트래블로그카드 신청 없이 해외에서 이용 수수료 없는 결제가 가능한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원더카드2.0의 “트래블로그 스위치”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나카드 손님이면 누구나 편리하게 트래블로그 카드의 해외 이용수수료 없는 혜택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탑재 상품을 확장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외화 결제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통신업계에서 보편화된 가족결합 혜택을 원더카드2.0에 이

토스, 세븐일레븐과 멤버십 ‘더블패스’ 출시…무료 가입으로 할인 혜택

페이스페이 결제 가능 매장도 전국 세븐일레븐 전 지점으로 확대 예정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가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맺고 멤버십 서비스 ‘더블패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더블패스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토스 앱에서 무료로 가입하고 할인 혜택을 받는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토스페이 결제 수단 중 토스머니 또는 계좌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결제 금액의 5%를 토스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토스페이 결제 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주류 및 담배는 할인∙적립 대상에서 제외되고, 1일 1회 각 5천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멤버십 외에 오프라인 결제 전반에도 협력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뉴웨이브오리진점에서 ‘토스 페이스페이’를 시범 운영 중이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 결제 서비스로, 사전에 얼굴 정보와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편의점 계산대에 비치된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인식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올 하반기부터 페이스페이 결제 가능한 매장은 전국 세븐일레븐 전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결제 수단 없는 편리한 오프라인 결제

KB손해보험,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 출시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사고와 이로 인한 재활치료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상해 진단 이후 단계별 치료와 재활 과정까지 전반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해 재활치료비 보장을 기존보다 세분화해 사고 심도에 따라 차등 보장하며, 교통상해로 인한 재활치료비 및 상해수술 후 재활치료비도 별도로 보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사고 이후 보다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보장 범위를 한층 강화했다. 특히, KB손해보험은 이번 상품에 업계 최초로 ‘납입면제 페이백 확장형’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기존 상해보험의 납입면제 제도가 일정 요건 충족 시 향후 보험료 납입만 면제됐던 것과 달리, 이번 신상품은 향후 납입해야 할 보험료 면제뿐 아니라 이미 납입한 보험료까지 환급해준다. 또한 납입면제 사유 기준도 ‘상해 80% 이상 후유장해’에서 ‘상해 50% 이상 후유장해’로 확대해 보다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이 상품은 고객 니즈가 높은 MRI·CT검사비(급여), 골절·척추

하나금융그룹,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 도입으로 그룹 ESG 보고서의 신뢰성 및 투명성 높여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30일 2024년 그룹의 ESG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여덟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그룹의 전 관계사가 실천한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 하나금융그룹은 국내외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이번 보고서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취합·관리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첫 번째 보고서로, ESG 관련 데이터의 정확성과 신뢰성은 물론, 객관성과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에서 그룹의 중장기 전략목표인 ‘O.N.E. Value 2030’과 ESG 주요 성과 간의 연계를 강조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외형 성장이 아닌 가치 중심의 금융그룹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Our Value(손님 가치)’, ‘New Value(사회 가치)’, ‘Extra Value(혁신 가치)’ 등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제시한 바 있다. 먼저, 보고서의

스트래티지, 롯데백화점 생성형 BI 플랫폼 ‘Strategy One’ 프로젝트 오픈으로 AI 분석 체계 본격 가동

글로벌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기업 스트래티지(옛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사장 정경후)는 롯데백화점이 자사의 생성형 BI 플랫폼 ‘Strategy One’의 도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BI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CRM 분석 업무에 본격 적용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자연어 질의응답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신뢰도 높은 분석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LLM (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 솔루션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이에 따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분석 툴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했고, 다양한 솔루션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신뢰성과 사용 편의성, 실무 연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Strategy One’을 최종 도입했다. ‘Strategy One’은 업계 최초의 생성형 BI 플랫폼으로, 분석 전 과정에 AI 기능을 내재화해 비전문가도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탐색하고 빠르게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분석 연산을 LLM이 아닌 자체 엔진에서 처리함으로써 데이터 이동을 최소화하고, 기업 수준의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

‘K-인디게임 민관협력 첫 성과 및 글로벌 진출 체계 본격화’ 콘진원, ‘2025 인디게임 네트워킹데이’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지난 6월 26일 서울 강남 베이스먼트원에서 선도기업 공동 세미나에 연계하여 ‘2025 인디게임 네트워킹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콘진원이 추진 중인 ‘2025년 인디게임 개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인디게임 개발자와 선도기업 간 실무 정보 공유와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민관 협력체 본격 이행의 첫걸음, K-인디게임의 해외 진출 전략 공유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펄어비스 등 3개 선도기업과 체결한 ‘인디게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의 첫 실행 사례이다. 공동 세미나에서는 ▲PC․콘솔 인디게임 글로벌 사업전략 ▲인디게임 전시참가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인디게임 글로벌 마켓 진출전략 등을 공유하며 실무 교류를 촉진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실제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선도기업 관계자로부터 실질적인 조언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동반 성장 위한 현장 소통, 개발자 간 연대와 교류 확대 현장에는 ‘2025년 인디게임 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된 55개 개발사를 비롯해 유관 산업 관계

컴투스 기대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자 100만 돌파!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더 스타라이트’는 6월 중 사전 예약을 시작한 뒤 쇼케이스 영상 및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며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더 스타라이트’는 원작자인 정성환 PD가 집필한 네 편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서사를 중심으로, 각 차원에서 소환된 영웅들이 ‘스타라이트’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정성환 총괄 디렉터의 세계관 설계, 정준호 디렉터의 아트워크, 남구민 디렉터의 BGM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거장들의 역량이 집약됐으며,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에피소드, 다양한 PvP 콘텐츠로 ‘4세대 MMORPG’ 슬로건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게임을 대표하는 ‘이리시아’, ‘데커드’, ‘로버’, ‘실키라’, ‘라이뉴’ 등 다섯 캐릭터가 마이어소티스 대륙으로 넘어와 주요 인물 ‘란스’와 함께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은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평화를 되찾은 대륙에 다시 카오스가 일어나고,

BNK금융, ‘미래형 여성리더’ 발굴한다! “BNK WIN’S” 출범

여성리더 양성, 다양성과 포용성 갖춘 기업문화 정착 ‘두마리 토끼’ 잡는다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은 지난 27일, 그룹 내 여성 인재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리더로 성장하고 조직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 “BNK WIN’S(Women In Network & Synergy)”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출범식에는 BNK금융그룹 여성 관리자급 총 30명이 참석했으며,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이 깜짝 방문하여 참가자들을 직접 격려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오피니언 리더 특강은 한국 공학교육학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 여성 공학기술인협회장, 한국 여성 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장을 맡고 있는 오명숙 회장(現 BNK금융지주 사외이사)이 맡아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석자들은 “형식적인 네트워킹을 넘어 실질적인 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졌다”, “BNK금융그룹 내 여성 관리자로서 더 큰 시야와 안목을 가지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등의 소감을 밝히며 향후 예정된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내비쳤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BNK WIN’S는 그룹 내 여성 관리자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성별에 대한 차별 없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및 CEO의 경영철학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여성



배너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