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이마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소고기 원육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슈퍼세이브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슈퍼세이브팩’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부위인 ▲꽃갈비살 ▲부채살 ▲척아이롤 ▲토시살 등 총 9종으로 구성했다. 미국산 통원육을 최소한으로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포장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원하는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롭게 도입한 고온 열수축방식의 진공 포장 방법을 적용해 최장 14일 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도 높은 선도와 품질을 보장하며, 일반 세절육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신제품 ‘슈퍼세이브팩’은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광현 혜성프로비젼 대표는 “신선한 소고기를 합리적 가격으로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마트와 협업한 통원육 형태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여름철, 신선하고 맛있는 고품질 ‘슈퍼세이브팩’과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와인25플러스에 최신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쇼핑 편의 기능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주류 전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기능을 지난 6월 25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 메뉴에서 AI 이미지 검색을 선택한 후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가 QR코드나 바코드 인식 없이 상품 사진을 촬영하거나 보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관련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I 이미지 검색 기능은 고객이 주류 매장에서 제품을 고를 때 겪는 브랜드 및 품종 구분의 어려움을 줄이고, 더 쉽고 정확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와인25플러스에는 약 1만여 종의 다양한 주류 정보 및 상품 리뷰 등을 보유하고 있어, 제품별 상세 설명과 리뷰 정보를 함께 제공해 고객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와인25플러스의 AI 이미지 검색 기능은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전통주, 사케, 백주 등 다양한 주류 상품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AI 최적화 모델을 적용하고 검색 아키텍처를 고도화함으로써 정확도를 높였다. 사전 테스트에서 와인25플러스에서 판매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던 ‘서양명화 해설전시’를 포항으로 확장해 지역사회와 임직원에게 예술을 통한 문화 휴식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는 ‘부끄러워지기 전에 알아야 할 그림 이야기: 인상주의부터 팝아트까지’를 주제로, 7월 7일부터 8월 27일까지 포스코 포항 본사에서 진행된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에만 운영하며, 전시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전시장에는 모네, 고흐, 마티스 등 서양미술 거장의 대표작을 기반으로 한 레플리카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다. 또한 단순히 작품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문 도슨트의 해설을 제공하여 작품의 배경과 의미를 함께 전달하는 교육형 전시 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도슨트 해설은 하루 총 4차례 진행되며, 유선 연락을 통한 사전 예약이나(☏ 054-220-0311), 당일 방문 접수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 기관, 학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도 별도 해설 투어를 마련하여 지역사회와의 소통 또한 이어나갈 예정이다. 직원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포스코 임직원과 자녀를 대상으로 한 ‘도슨트 투어 및 공예 체험’을 운영하며, 프로그램 간에는 어린이
국내 최대 도심형 아울렛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은 7월의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돌입하며, 일상 속 실속 소비 니즈에 맞춘 ‘여름 실속템 특집전’을 운영한다. 의류, 가전, 잡화,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특가와 단독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알뜰한 여름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1관 1층 마리오미니아울렛에서는 리스트, 포커스, 아르테 여성 브랜드의 여름 인기 상품 특집전이 열리며, 상의류를 1만 원대부터,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스, 헤지스, 제덴, 챔피온 등 LF팩토리 수입 브랜드는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셔츠 및 가디건을 1만 원부터, 티셔츠와 바지를 2만 9천 원부터 선보인다. 3관 1층 마리오미니아울렛에서는 롯데하이마트의 ‘핫썸머 여름가전 빅 세일’이 진행된다. 제습기, 에어컨, 선풍기 등 가정용 여름 가전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젝시믹스는 상권 단독으로 ‘애슬레저 초특가전’을 구성해 남녀 상의류를 1만 4천 원부터,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화 브랜드 미소페는 남성화와 여성화를 6만 9천 원, 7만 9천 원의 균일가로 선보인다. 출퇴근룩부터 운동복까지 활용도 높은 애슬
아이슬란드에서 온 하이엔드 폼 매트리스 N32가 롯데백화점에서 열리는 7월 웨딩페어에 참여한다. 지난 2월, 4월에 이은 참여로 N32가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사이에서 비건 매트리스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롯데백화점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All about premium wedding)’ 웨딩페어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들이 혼수 및 예물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행사로, 매번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에서 기존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들은 전국 롯데백화점 내 N32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2배를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7월 이후 가입이 승인된 웨딩멤버스 회원들은 롯데백화점 내 5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5일 이상 구매한 이력이 있어야 혜택이 주어진다. 일반 현대카드로 200만·300만·500만·1,000만 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구간별로 13%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며, 롯데백화점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15% 상당의 상품권 혜택이 제공된다. 기존 주말에만 진행하던 두 혜택은 평일까지 확대됐다. 단, 더블 마일리지 혜택과 결제 구간별 상품권 증정 혜택은 중복 적용이
기초 굴착 장비 부품 전문기업 ㈜원강(대표 강태영)은 최근 2025년 6월 최근 로드헤더(Roadheader)용 픽커터(Pick Cutter) 관련 기술 특허 2건이 최종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는 원강의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에 따른 성과로, 현재까지 등록된 국내 특허는 총 6건에 이른다.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를 통해 제품 차별화와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다. 또한, 상표권은 ‘PICK CUTTER’를 포함해 국내 2건, 인도 등록 3건 등 총 5건이 등록 완료됐다. 특히 인도 시장에서의 상표 등록은 원강이 적극적으로 진출 중인 해외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를 보호하고, 유사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원강은 최근 신규 설비를 확충하며 생산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다. 주요 생산 라인의 신규설비 도입을 통해, 생산제품의 품질 안정성과 생산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키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제품 공급의 속도와 신뢰도를 높이며,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현재 원강은 전 세계 17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BC CUTTER, GEAR BOX, MUD PUMP, CUTTING WHEEL
AI 중심 사업지주회사로 진화하고 있는 SK네트웍스가 올해 상반기 주요성과로 자회사를 통해 공개한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를 꼽았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 사장)는 사내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SK네트웍스 및 자회사들의 상반기 의미있는 성과들을 정리해 사내방송 및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말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2025년 상반기 하이라이트’ 영상에 따르면 나무엑스 쇼케이스 개최를 비롯해 스피드메이트의 브랜드 로고 디자인 리뉴얼, 워커힐과 글로벌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의 협업 등이 SK네트웍스의 올 상반기 특별한 순간으로 꼽혔다. 나무엑스는 SK네트웍스의 전략 방향성 아래 SK매직의 자원을 활용해 탄생한 브랜드로, SK매직의 기존 제품군과는 다른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런칭 쇼케이스 자리에서 고정형 공기청정기 6대를 대체할 수 있는 ‘에어 솔루션’과 비접촉 방식으로 인간의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바이탈 사인 체크’ 기능을 선보였으며, 온디바이스 AI 기반의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보안성을 갖춰 참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후 최영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지난 2일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SK매직 화성캠퍼스에서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자율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곽재욱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권정열 SK매직 생산·개발본부장, 정호채 휴먼필텍 대표, 강석현 매직칼라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기업과의 상생 방안과 실질적 지원책을 논의했다. SK매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부터 3년간 총 1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지원 항목은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안전관리 강화 ▲경영안정을 위한 금융지원 등으로 실질적인 경영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세부적으로는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출퇴근버스를 운영, 안전관리를 위한 교육 및 교육장 지원, 사업장 위험성 평가,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을 통해 체감도 높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술 혁신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협력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할 방침
LG화학이 임직원의 경력개발과 성장 기회 발굴에 AI(Artificial Intelligence)를 활용한다. LG화학은 1일부터 4일간 임직원이 스스로 경력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성장의 기회를 탐색하는 ‘제3회 커리어 위크(Career Week)’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커리어 위크는 ‘리더가 리더를 육성한다’는 LG화학의 인재육성원칙 아래 사내외 경영진과 리더들을 초청해 임직원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성장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강연과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LG화학 고유의 육성 프로그램이다. 커리어 위크는 2023년부터 매년 1회씩 열려 작년까지 1만여명의 임직원이 참가했으며, 강사와 멘토 등으로 참석한 사내외 경영진과 리더도 200여명에 이른다. 올해는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권봉석 LG 부회장 등 자사 및 그룹사의 리더들이 연사로 참석하여 고객경험부터 영업, 마케팅, 전략, 생산, R&D, AX(인공지능 전환, Artificial Intelligence Transformation) 등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체득한 성공 경험과 경력개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특히 이번 커리어 위크에는 AX시대에 발맞춰 AI를 활용한 커리어 설계 및 육성 방
대상그룹이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전개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헌혈 캠페인이다. 그룹 임직원 대상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코로나 펜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대상그룹은 지난 6월 13~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참여자 90명, 헌혈증 686장을 모으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인 ‘RESPECT YOUR RED!’는 헌혈한 이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았다. 슬로건에 담긴 ‘레드(Red)’는 혈액이자 생명 존중의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단순한 참여를 넘어선 헌혈의 숭고한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