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롯데하이마트, 모바일앱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400만건 돌파

오픈 1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콘텐츠 담긴 가전·가구 특가 판매

롯데하이마트는 자사의 모바일앱 내 테마관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누적 고객 참여수가 오픈 1년 만에 400만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누적 고객참여수는 조회수·댓글수·공유수·‘좋아요’수·스크랩수 등 고객들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이용한 건수의 총합이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은 지난해 10월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가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 고객참여형 플랫폼으로, 모바일 앱 사용자들이 직접 주거 공간 인테리어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게재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유할 수 있다.


기존 커머스 앱이 상품의 사양·가격 등 단순 상거래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달리, 고객들이 직접 인테리어 주거공간을 소재로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한편, 콘텐츠에 등장하는 관련 상품 및 구매 정보를 공유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참여형 커머스’라는 게 특징이다.


올해 초 ‘좋아요’·댓글·스크랩 등 SNS를 통한 고객참여 기능을 도입한 이후 9개월만인 9월 현재 고객들이 직접 업로드한 콘텐츠가 누적 1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6월 고객 참여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인테리어 파워 블로거의 게시물 등으로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고객참여는 더욱 활발해졌다.


콘텐츠 조회수는 하루 평균 1만8000건으로 지난 1월(하루 평균 5000건)의 약 3배에 이른다. 고객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긴 빈도도 각각 약 8배, 약 12배로 성장했다. 


콘텐츠에 담긴 가전·가구 등 연관 상품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도 늘었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앱을 통한 일평균 주문건수(2019년 9월 기준)과 매출액도 구매 기능이 신설됐던 지난 1월 이후 9개월 만에 각각 6배, 8배 수준으로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와 함께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모바일앱 내 게재된 인테리어 콘텐츠에 담긴 가전·가구 등 연관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모바일앱에 접속해 자신의 주거공간을 소재로 인테리어 콘텐츠를 게재하고, 콘텐츠에 ‘좋아요’ 등 추천을 누르는 미션을 수행한 고객 중 총 117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천연가죽 소파를, 2등(1명)에게는 65인치 UHD TV를, 3등(5명)에게는 침대 매트리스를, 4등(10명)에게는 베개를, 5등(100명)에게는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의 콘텐츠로 소개된 상품 중 베스트 셀러 상품만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는 ‘베스트 상품 특가전’도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등 인기 가전을 비롯해 침대, 소파 등 국내 외 인기 가구 브랜드 상품 80여가지를 엄선하여 최대 15% 할인판매한다.


문총 롯데하이마트 온라인기획팀장은 “롯데하이마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참여 및 체험을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 강화해 롯데하이마트쇼핑몰이 가전전문몰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