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한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및 SNS 우수기업 블로그 수상

한샘 공식 블로그, 작년 이어 2년 연속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 수상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하고,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 제정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4000여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7000여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5000여명), 유튜브(구독자 4만1000여명)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가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700만명 이상을 기록,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4000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많이 확보하고자 계속해서 새로운 SNS 마케팅 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언택트 서비스 ‘아이보리 베베캠’,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이용자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업체들의 '언택트' 서비스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언택트(Untact)는 기술의 발전을 통해 사람 간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을 뜻하는 일종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의미한다. 국내 산후조리원 신생아 실시간 영상 공유 서비스를 운영하는 아이앤나(대표 강수경, 이경재)는 코로나 확산으로 산후조리원에서 산모의 가족 및 친인척 방문자를 선별적 제한하고 있는 가운데, 언택트 서비스인 자사의 아이보리 베베캠 서비스 이용자 비율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이앤나에 따르면 코로나 위기 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된 2월 23일부터 한달간 아이보리와 제휴한 180개 산후조리원에서 아이보리 베베캠을 이용하는 산모이용자의 비율은 전년에 비해 15%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가족 이용자의 비율은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산후조리원에서는 코로나 19 신생아 감염을 우려해 가급적 외부인의 산후조리원의 방문을 제한하고 있으나, 아기를 보고싶은 경우 언텍트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보리 베베캠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가족들이 산후조리원에 직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