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도미노피자, 비대면 안전 배달로 주문하고 'GPS 트래커'로 내 피자 위치 확인

배달 위치 정보 및 도착 예정 시간 확인 가능한 ‘GPS 트래커 서비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코로나19로 배달원과의 대면 접촉을 피하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사태가 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면서 도미노피자 온라인 주문 중 미리결제 비중이 65%로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는 등 늘어나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배달 주문 고객이 도미노피자의 결제 수단 중 ‘미리결제’를 선택 후 요청사항 선택란에 ‘문 앞에 놓아주세요.’를 선택하면 배달원과 대면을 하지 않고 피자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추가로 도미노피자는 온라인 결제 시 요청사항 하단의 ‘비대면 안전 배달’ 항목을 신설하여 안전 배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를 선택 시 고객의 문 앞에 피자를 배달한 후 안내 연락을 하여 고객에게 피자 도착 상황을 알려준다.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실시한 ‘비대면 안전 배달’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며 전체 온라인 주문 중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 이용 시 도미노피자의 ‘GPS 트래커 서비스’를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다. ‘GPS트래커 서비스’는 외식업계 최초로 온라인 배달 주문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동안 배달 위치 정보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대면 안전 배달 서비스’로 주문하고 ‘GPS 트래커 서비스’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미노피자의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도미노피자는 다양한 안전 안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는 항상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누구보다 빠르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