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온수매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까지 온수매트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우수한 제품력으로 소비자 삶의 질을 한층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란 소비자가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로,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인 ‘나비엔 메이트’는 차별화된 온도 제어 기술로 ‘숙면 가전’이라는 새로운 장을 연 제품이다. 1도 단위로 정확하고 섬세한 온도를 구현하며, 분리 난방 기능으로 개인의 수면 스타일에 맞춰 좌우 온도를 조절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나비엔 메이트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집 밖에서도 미리 온수매트를 켜두고 난방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38도 이상 설정 시 저온화상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온모드 알림 기능이 작동하고, 15시간 연속 가동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 등 안전성도 우수하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더 케어(The Care)’는 기존 경동나비엔 온수매트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편리함과 안전성을 한층 높여 호평을 받고 있다. 전기분해 살균수가 매트 내부를 자동으로 순환하며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셀프 이온 케어’ 기능이 대표적이다. 업계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99.9% 이상의 살균 성능을 인정받아 살균인증마크도 획득했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빠른 난방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우수한 품질력과 소비자를 배려한 감성 설계는 곧 소비자 선호도로 이어지고 있다. 나비엔 메이트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온수매트 부문 신설 이후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온수매트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탁월한 품질을 꾸준히 공인 받고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서 소비자의 삶과 지구에 기여하는 친환경 기술을 선보여왔다.”라며 “2015년 첫 선을 보인 나비엔 메이트 또한 고객들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숙면 가전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