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MG새마을금고,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물품 25000점 기부

MG새마을금고는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그린MG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을 통해 미사용 물품 약 25,000점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미사용물품(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부해 자원 순환에 앞장서고, 폐기물 처리로 인한 각종 환경문제를 예방하고자 추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는 8월 17일부터 2주 동안 진행했으며, 전국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임직원 7,056명이 참여해 미사용물품 24,678점을 자원순환을 위해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통합 일터인 ‘굿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재판매되며, 장애인 일자리 지원과 가계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MG새마을금고는 ‘굿윌스토어’에 자원순환을 위한 기부물품 등 약 7천 3백만 원 상당의 금액을 환경보호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기부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물품으로 인해 각종 환경문제와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는데 금번 추진한 그린MG ‘자원순환 Give You(기부) 캠페인’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각종 그린MG 전략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MG새마을금고는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자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 및 도보 출근을 통해 탄소중립과 대기오염을 예방하는 ‘걷기 좋은 날’ 캠페인 등을 추진한 바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