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시몬스, ‘시몬스페이’ 상반기 결제액 400억 돌파

URL복사

시몬스(대표 안정호)의 구독경제 멤버십 서비스 ‘시몬스페이’가 올 상반기 결제액 400억 원을 기록했다. 시행 약 3년 만에 거둔 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시몬스 침대가 지난 2018년 말 도입한 시몬스페이는 시행 1년 만에 누적 결제액 250억 원을 기록한데 이어 매년 50%에 가까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는 국내 렌탈 매트리스 업계의 하락세와는 다른 행보다. 일례로 매트리스 케어 등 매트리스 렌탈을 전문으로 하는 한 업체의 경우 2021년 상반기 매트리스 렌탈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와 비교해 역성장 했다. 일반적으로 렌탈의 경우 월 납입금에 이자비용이 포함돼 있고, 할부 기간도 길어 납부 총액은 프리미엄 침대 가격과 별반 다를 바 없다. 여기에 렌탈 업계가 가격 인상에 나서며 소위 가성비로 대표되는 렌탈의 장점도 어느 정도 희석된 것으로 소비자는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시몬스페이는 소비자들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며 가구업계에 새로운 구독경제 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시몬스의 독보적인 품질력과 최신 트렌드인 구독경제를 접목시켜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며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일시불 부담없이 무이자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제품을 소유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엔트리 모델인 ‘뷰티레스트 스위트’ 매트리스는 퀸 사이즈 기준 시몬스페이 적용 시 월 3만 9000원(36개월 기준)에 소유가 가능하다.


시몬스 침대는 100% 포스코산 경산선, 이탈리아 이탈펠트로사의 특수 포켓 부직포, 벨기에산 원단 등 최상급 원부자재만 사용한다. 또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국내 최초·유일의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출시 및 특허 취득,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일반 시판 매트리스 40여 종에 대해 ‘라돈안전제품인증’을 획득하는 등 안전과 관련된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국내 유일의 침대 브랜드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150년이 넘는 브랜드 헤리티지에 한국 시몬스만의 기술력을 더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 시몬스는 경기도 이천의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과 세계 최고 설비를 자랑하는 수면연구 R&D센터를 통해 안전한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 시몬스만의 1,936가지 품질 관리 항목’을 적용해 철저히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