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핀테크 유통] 롯데百, SPC그룹, 피죤, 쿠팡, GS샵

최근 유통가에는 롯데백화점이 청정지역 제주의 까다로운 인증을 득한 ‘제주도 화장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SPC그룹이 '쉐이크쉑' 20호점을 천안에 개점했다. 피죤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평가에 4년 연속 선정됐으며, 전년도 순위보다 한 계단 상승한 69위 에 등극했다. 쿠팡은 오는 25일까지 운영하는 크리스마스 전문관에서 ‘장난감&아이패션’ 중 인기 상품을 모아 한정특가로 제공한다. GS샵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위한 ‘제주 산지라이브’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百 온앤더뷰티, ‘홀리데이 인 제주’ 팝업스토어 전개


롯데백화점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2022년 1월 3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온앤더뷰티’매장에서 ‘홀리데이 인 제주’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지자체 최초의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제도인 ‘제주화장품인증(JCC)’을 받은 5곳의 화장품 기업이 참여하여, 각 사의 대표 친환경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제주도는 지난 2016년부터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제주의 이미지를 보호하고, 청정 제주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제주화장품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제주화장품 인증(JCC)’을 받기 위해서는 제주산 원물과 원료를 5~10% 이상 함유하고,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제주의 물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생산의 전공정이 제주도에서 이뤄져야 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가 필수이다. 이렇게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직접 증명한 ‘메이드 인 제주(Made in Jeju)’ 뷰티 제품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1년 제주화장품 인증제품 판로확대 2차 프로모션’에 선정된 5개 기업의 ‘클린뷰티’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유씨엘㈜의 ‘아꼬제’, ㈜제주인디의 ‘제주인디’, 미어필의 ‘쥬네다’, 더로터스㈜의 ‘더퓨어로터스’와 오늘(ONLE)의 ‘프로젝트오늘’ 등 각 사의 다양한 뷰티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2021년 뷰티브랜드 대상 ‘클린뷰티’ 부문에 선정된 ‘유씨엘’의 화장품 브랜드 ‘아꼬제(ACCOJE)’의 대표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참여브랜드별 가격할인과 선착순 정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한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롯데백화점의 팝업스토어 행사와 함께, 온라인 라이브 방송, 뷰티 인플루언서 및 영상컨텐츠와 SNS를 통한 홍보 등 제주화장품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제주도가 K-뷰티 산업의 선두주자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온앤더뷰티(ONAND THE BEAUTY)’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위치한 뷰티 큐레이션 스토어로, 롯데백화점에서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멀티샵이다. 뷰티 관련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기반으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민에 대한 컨설팅과 상품 추천 등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친환경, 천연 원료를 사용한 뷰티 관련 이슈 브랜드의 상품의 판로개척을 위한 팝업 공간 제공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지원한다.


■SPC그룹 '쉐이크쉑' 20호점 천안점 개점


SPC그룹이 쉐이크쉑 20호점 '천안점'을 개점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쉐이크쉑 천안점은 부산, 대구, 대전에 이어 비수도권 지역에 4번째로 문을 여는 매장으로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 B관 1층에 299.7㎡, 108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천안점 인근 지역 명소인 아라리오 갤러리에서 영감을 받아 매장 내부는 밝은 톤의 '갤러리 콘셉트'로 꾸몄다. 그라피티 아티스트 '쎄미티알(semiTR)'이 '아트 오브 리듬(Art of rhythm)'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고 활기찬 쉐이크쉑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한 입체 작품 3점을 전시한다.


쉐이크쉑 천안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천안의 소울푸드인 호두과자에서 영감을 받아 팥과 호두, 크림치즈로 맛을 낸 디저트 '호두 삼거리(Hodu Samgeori)'를 천안점 한정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쉐이크쉑은 천안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우선, 19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의 선글라스와 양말을 증정한다. 오픈 당일 12시부터 2시까지는 방문 고객 대상 게임 이벤트를 진행해 쉐이크쉑 메뉴 쿠폰과 굿즈를 증정한다.


또, 31일까지 천안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쉐이크쉑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구매 후 전액 사용하는 고객에게 5,000해피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쉐이크쉑 천안점은 사전이벤트인 '커뮤니티 데이' 부터 신청자가 2,000명을 넘는 등 관심이 특히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죤,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순위 69위를 기록하며 4년 연속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피죤은 2018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이후 변함없이 순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2018년 국내 생활용품기업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돼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으며, 2019년에는 76위, 2020년에는 70위에 자리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한 계단 높은 최종 69위에 올라 4년 연속 꾸준하게 순위가 상승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이며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에게 알려진 대표적인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다. 섬유유연제, 섬유탈취제, 세탁세제, 세정제 등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했다.

 

최근 웰빙, 로하스 등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거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등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피죤은 고급화 및 환경 친화적 변화 등 다변화 전략으로 끊임없이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그 결과 강력탈취와 정전기 방지에 탁월한 효과에 상큼한 과일향까지 담은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보타닉’과 화사한 꽃향기를 더한 섬유탈취제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를 선보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켰다.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탄소 배출 저감을 돕기 위해 재생PET(PCR-PET, Post-consumer Recycled PET)가 함유된 포장재를 도입한 파우치 형태의 ‘고농축 피죤 보타닉’ 리필형 2종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피죤은 개인 방역이 중요해진 시기에 살균 스프레이의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옥수수·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는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를 선보여 고객 니즈를 섬세하게 고려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외에도 피죤은 올해 11월 TV 프로그램을 통해 유쾌하고 친화력 있는 모습으로 안방에 웃음을 전달하는 방송인 ‘황광희’를 홈케어 전문 브랜드 무균무때의 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쿠팡, 크리스마스 선물용 ‘장난감&아이패션’ 특가 판매


쿠팡에서 오는 25일까지 운영하는 크리스마스 전문관에서 ‘장난감&아이패션’ 중 인기 상품을 모아 한정특가로 제공한다.

 

쿠팡은 이번 크리스마스 전문관에서 특히 아이들 선물로 인기 있는 장난감과 유아의류를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특가로 판매한다. 이 행사는 한정수량으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장난감 중 대표 상품으로는 콩순이 코딩 컴퓨터가 7만5천원대, 시크릿쥬쥬 나만의 매직캐리어 세트는 3만7천원대, 반짝반짝 티니핑 말하는 방글핑은 4만7천원대등으로 준비됐다.  유아의류 중 대표 상품은 무슈 아동용 파스텔 토끼 장갑이 1만1천원대, SUPERCOMET 유아동용 SHOEKING 소프트 통 EVA 실내화 S100은 3천원대 등이 마련됐다.

 

이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전문관은 ▲홈파티소품 ▲홈파티준비 ▲크리스마스선물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해 3000여종의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24일까지 하루특가를 진행한다.

 

전문관에선 크리스마스트리, 조명, 장식 등 소품부터 로봇, 완구, 인형 등 장난감까지 한 페이지에 나타내 쇼핑 편의를 도왔다. 여기에 연인&친구를 위한 선물 추천 아이템도 테마에 따라 쇼핑할 수 있다.

 

특별히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레고, 해즈브로 등 인기 브랜드의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실바니안, 시크릿쥬쥬, 또봇, 베이블레이드 등 캐릭터의 일부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날짜별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홈파티 관련 스낵 및 음료 등 밀키트와 케이크 사전예약을 함께 진행한다. 사전예약 시 로켓프레시로 24일 새벽에 상품을 받아 홈파티를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한편,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을 맞이해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가 높은 편의성으로 이용이 늘고 있다.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일반 회원은 19,800원 이상의 로켓배송 상품을, 로켓와우 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과 로켓프레시 상품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다. 수령인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되는 빠른 배송도 장점이다.

 

이용 방법은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된다.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경우 카카오톡에서 받는 사람을 다시 한번 선택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 선물 메시지를 확인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된다.


■GS샵 “홈파티 위한 제주산지직송 먹거리”…라이브커머스 특집 방송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위한 ‘제주 산지라이브’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GS샵은 14일(화)부터 15일(수)까지 이틀에 걸쳐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캠핑, 홈파티 등 특별한 날 즐길 수 있는 제주 특산물을 소개한다.


14일 오전 10시에는 ‘제주 아침미소목장’의 팜타입 요구르트와 우유잼, 모짜렐라 구성을 판매한다. ‘제주 아침미소목장’은 유네스코(UNESCO) 지정 생물권 보존지역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유기농 풀을 먹고 자란 소들의 원유로 제조한다.


어른과 아이 구분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유제품으로 간편하게 간식으로 즐기거나 피자 또는 샐러드, 때로는 와인과 함께 즐겨도 손색없다. 방송 중 스틱 치즈와 함께한 구성으로 선보이며, 판매가 대비 약 20% 할인한 2만9900원~3만9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특별한 날 빠질 수 없는 ‘돈마호크’ 방송도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준비되어 있다. GS샵은 720시간 숙성한 ‘몬트락’ 돈마호크(300g 이상), 앞다리(300g), 수제소시지(80g X 3개)를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용 구성으로 소개한다. 방송 중 20% 할인한 3만9900원에 판매하며, 각각 구매도 가능하다.


몬트락은 국내 최초로 환경 친화적인 축산 농장으로 선정된 제주도 사육환경에서 무항생제,  프리미엄 돼지를 기르고 있다. 720시간, 30일 동안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숙성한 숙성육은 일반 생고기와 또 다른 매력을 지닌다.


오는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제주 만감류, 오후 3시부터 제주 생선류 방송을 준비했다.  제주 대표 과일인 한라봉(2kg), 레드향(2kg)부터 특별한 감귤 에디션까지 다양한 과일을 최대 17%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생선류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TOP10’ 안에 빛나는 제주직송 갈치, 고등어, 굴비를 최대 42%까지 할인 금액으로 판매 방송한다. 제주 갈치는 주낚으로 한 마리씩 잡아서 은빛 비늘이 살아있는 특산품으로, 머리와 꼬리를 제거해도 300g 이상 사이즈를 자랑한다.


제주 갈치, 고등어, 굴비 모두 어획 후 배에서 바로 동결하고 보관해 신선한 품질을 유지하며, 집에서나 캠핑장에서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세척이 되어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