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SK플래닛과 제휴를 통해 미국주식 매수 쿠폰 등을 제공하는 OK캐쉬백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OK캐쉬백앱에서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를 신규 개설한 손님에게 OK캐쉬백 1만5천 포인트와 15달러 상당의 미국주식 매수 쿠폰이 지급되며, 1천원 상당의 테슬라 소수점 주식도 제공한다. 매매 수수료(국내/해외)와 환전 우대 혜택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3월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증권은 지난해 OK캐쉬백 포인트로 주식투자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OK캐쉬백 앱에서 하나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손님은 OK캐쉬백 포인트로 국내외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 조대헌 하나증권 디지털사업단장은 “OK캐쉬백 마일리지 포인트를 활용해 미국주식에 투자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벤트” 라며 “앞으로도 손님 필요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는 20일,개최된 이사회에서 6개 금융투자회사에 대하여 정회원 전환 및 신규가입을 승인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케이원자산운용은 기존 준회원에서 정회원으로 전환 되었으며, 선스피어자산운용, 아크로스자산운용, 크리에이트자산운용, 페어필드자산운용, 현대하임자산운용 등 5개사(가나다 순)는 정회원으로 가입되었다. 금투협 정회원은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가지며 각종 회의체에 참여해 시장과 산업 전반에 대한 법령·제도 개선, 규제완화 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또한 홍보,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에 대한 업무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투자교육원의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도 누리게 된다. 한편, 6개사의 정회원 가입으로 한국금융투자협회의 회원 총수는 582개사가 되었다. (정회원 401(증권 60, 자산운용 324, 선물 3, 부동산신탁 14), 준회원 153, 특별회원 28)
토스증권(대표 김규빈)이 고객 대상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3월 3일부터 3월 21일까지 총 19일간 열리며, 참가 신청은 오늘부터 3월 1일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토스 앱 > 주식 탭 내 우상단 메뉴 > 실전투자대회를 통해 할 수 있다. 토스증권 계좌에 100만 원 이상 잔고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자 부문은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이며, 투자 자산 규모에 따라 ▲3천만 원 ▲1천만 원 ▲5백만 원 ▲1백만 원 리그로 각각 구분된다. 각 리그에서 수익률이 가장 높은 참가자 상위 10명에게 총 3천5백만 원의 상금이 리그별로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