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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자산’ 출석체크 이벤트 실시

지난 5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자산’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BC카드(대표이사사장 최원석)가 가입고객대상으로 쿠팡 할인 마이태그, 페이북 머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전했다. 현재 ‘내자산’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서비스 중으로 국내 최다 약 250여개 금융기관, 핀테크사와 연동 가능하다. 이외 국내 최고 수준 보안성 적용과 금융권 최초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술을 도입했다. 작년말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실시 전후로는 ‘정보제공자 확대’에 힘썼다. 많은 금융기관과 연결될수록 자산관리에 대한 편리함이 있는 만큼 고객입장에서는 BC ‘내자산’ 서비스만으로도 본인 은행계좌, 대출잔액, 주식∙펀드 투자 등 한눈에 확인, 관리할 수 있다. 새해를 맞아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내자산 Week 출석 이벤트’는 17~21일내 1회 이상 페이북 출석체크 후 신규 자산 연결 고객 대상으로 ‘쿠팡 3천원 할인 마이태그’를 제공한다. 출석체크는 페이북 메인 화면 내 출석체크 페이지에서 ‘출석체크하기’를 클릭하면 완료된다. 해당 마이태그는 출석체크에 참여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신규 자산 연결 고객에게 즉

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리뉴얼 출시...생활밀착형 서비스 추가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더 편리해진 생활밀착형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해 6월 1차 출시한 ‘마이데이터’ 운영을 통해 얻은 고객 니즈를 토대로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자산관리 항목을 추가해 고도화를 진행했다. 데이터 연결 방식을 ‘Open API’로 도입하여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자산 연동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자산, 소비 현황뿐만 아니라 고객의 금융 생활 및 안정적인 자산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포함했다. 간편결제, 쇼핑몰 포인트 등 전체 업권의 포인트를 관리해주는 ▲전업권 포인트 통합 관리 서비스와 카드 결제액, 보험료 등 고정지출을 알려주는 ▲금융 캘린더 서비스 ▲유사 고객군 내 지출 개선 필요영역 안내 ▲이자계산기 ▲나의 목표 관리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마이데이터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WON꿀머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보제공 기관 1개 연결 시 5천 포인트, 2개 이상 연결 시 8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마케팅 동의 시 추가로 2천 포인트로 최대 1만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은 2개 기관 이상 연결 또는 마케팅 동의 시 최대 5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내맘대로 시리즈 시즌 첫 상품 '내맘대로 쁨' 카드 오픈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특정 분야의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손님이 가장 선호하는 혜택을 담아 제공하는 ‘내맘대로 쁨’ 카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2009년부터 손님에게 맞춤형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맘대로’ 브랜드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 된 ‘내맘대로 쁨’ 카드는 기존의 내맘대로 브랜드를 보다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시리즈의 첫 상품이다. 하나카드는 여성과 가족생활 손님을 메인 타겟으로 한 ‘내맘대로 쁨’ 카드를 시작으로 전 연령 타겟, MZ세대 타겟 손님을 겨냥한 ‘내맘대로’ 브랜드의 상품도 연속 출시 할 계획이다. 또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손님 니즈가 높은 특정 분야의 혜택을 추가로 개발하여, 손님이 원하는 서비스를 쇼핑하듯 추가 구매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내맘대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내맘대로 쁨’ 카드의 주요 혜택은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제한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0.5% 적립 ▲페이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1.0% 적립 혜택을 기본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동의를 통해 하나은행 예금, 적금, 자유입출금 잔액 1

혜택 더 커진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실적 및 한도 조건 없이 최대 3% 적립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카카오페이신용카드’의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 사용자들은 결제 금액의 최대 3%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쌓고 더 커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카카오페이와 삼성카드가 함께 기획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 적립에 특화됐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지난 10월 말부터 오프라인 가맹점에서까지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카카오페이는 지금까지 시즌제 성격으로 진행되어온 적립 프로모션 서비스를 종료하고, 기간과 전월 실적에 제약받지 않는 고정형 상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에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3%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 프로모션에서 특정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2.5%가 적립되던 것에 비하면 혜택이 0.5% 늘어난 것이다. 카카오페이 결제 가맹점에서 2%,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지 않아도 국내외 매장에서 일반 결제하면 1%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되는 서비스 또한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 모든 서비스에 전월 실적, 적립한도

BC카드,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손잡고 페이북 ‘재테크’에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오픈

BC카드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이학상, 이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손잡고 고객 누구나 편리하게 보험 보장을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인 ‘내 보험 점검하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 기술력이 집약된 ‘내 보험 점검하기’는 BC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인 페이북의 재테크 탭에 탑재된다. 고객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상품의 보장 범위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영역별 과부족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또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보험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보험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정확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휴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문 생명보험사가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출한 카드슈랑스 채널이 BC카드의 페이북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인터넷전문보험사는 오프라인 영업점 없이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카드슈랑스 채널에서는 BC카드의 페이북이 적격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페이북은 QR,

[카드사 이모저모]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청호나이스‖ 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청호나이스’와 제휴를 맺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환경가전 용품 렌탈 요금 자동 납부 시 월 최대 1만 7천원이 할인되는 KB국민 청호나이스‖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청호나이스’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생활∙환경가전 용품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2천원 △7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7천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은 카드 수령 후 ‘청호나이스’ 고객 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1만 5천 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하나카드, 설 명절 맞이 국내 4대 대형마트와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 설 명절을 맞아 국내 4대 대형 마트와 ‘설 명절 선물 미리 준비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하나카드, 드롭드롭드롭과 디자인 한정판 카드 출시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가 (주)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대표이사 이지율)의 디자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함께 ‘드롭드롭드롭 애니플러스카드’를 출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협업을 진행하는 드롭드롭드롭은 패턴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이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이다. 디자이너의 감성 드로잉 작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재미있고 개성 강한 디자인 패턴의 제품을 주로 판매하며, 개성 있는 디자인을 찾는 요즘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번에 출시한 ‘드롭드롭드롭 애니플러스카드’는 이런 개성 있는 디자인 패턴을 카드 플레이트에 적용한 상품으로 좋은 카드 혜은 물론 맘에 드는 디자인의 카드를 만들고 싶어하시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 된다. ‘드롭드롭드롭 애니플러스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조건, 할인 횟수 제한없이 ▲국내 가맹점 0.7% 할인 ▲국내 온라인 가맹점 1.7% 할인(월 10만원 할인한도) ▲해외 가맹점 1.7% 할인(월 1만원 할인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에게 특히 많은 혜택이 예상된다. 다음 달 말일까지 ‘캠핑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 된다. 이벤트 신청 기준 직전 6개월

BC카드, 로봇 자동화 기술로 디지털 업무 역량 ‘쑥쑥’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 융합 통해 RPA 고도화하고 디지털 업무 환경 확장할 것

BC카드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이하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통해 전사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BC카드는 2017년부터 RPA 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한 이후 올해까지 ▲상품 운영 ▲모니터링 ▲데이터 등록/추출/분석 ▲데이터 검증/대사 ▲회계 처리 및 정산 등 5가지 분야의 90여개 업무를 자동화했다. 해당 업무들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연간 6만5,200 시간에서 3,835 시간으로 약 94% 감축했다. 또한 일부 업무에 있어 수기로 직접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를 차단해 업무 정확성을 높이고 결과물의 신뢰도를 확보했다. 앞으로도 BC카드는 RPA 시스템을 이미지 및 음성 판독, 머신러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과 융합해 능동적인 자동화 플랫폼으로 고도화하고,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 접점으로도 적용 범위를 넓히며 고객 경험 혁신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BC카드는 RPA 시스템이 적용되는 업무 범위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을지로 사옥에 RPA 관제센터를 구축하고 및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적극적인 R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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