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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MY DATA 서비스 오픈...'디지털 금융시장 선점 위한 첫발'

우리카드 마이데이터 정의 담은 캐치프레이즈 선포

우리카드(사장김정기)는디지털 금융시장 선점을 위한 첫발로 ‘MY DATA’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명칭 변경 및 개선한 것이다. 우리카드는 ▲소비지출 ▲자산 ▲공공정보등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로 고객의 삶을 윤택하게 한다는 우리카드만의 마이데이터 정의를 담아 “Data is Life”라는캐치프레이즈도 선포했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오픈을 통해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권, 총 130여개 기관의 자산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자동차, 부동산과 같은 비금융 분야의 기타 자산도 직접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내달부터는 우리카드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간결한 화면 및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직관적으로 자산과 소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UX/UI 개선을 진행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MY DATA’오픈을시작으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올해 8월내 오픈API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외부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 고객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

신한카드, 플랫폼 종사자 위한 소득통합정리 및 대안 신용평가 모델 발굴

과기부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 금융 분야 과제 선정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1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 금융 분야 과제 수행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종사자’들의 소득 정보를 통합·정리하고 신용평가사 및 금융기관 등에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플랫폼 종사자(긱 워커, Gig Worker)는 음식 배달 중계 등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배달·운전·청소 등 일감을 받아 노동력을 제공하고 소득을 얻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이다. 마이데이터(본인정보 활용 지원)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은 정보 주체인 개인 중심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국민 체감형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델 발굴과 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는 3월부터 과제 공모를 진행해 △금융 △의료 △공공 △교통 △생활 소비 등 5개 분야에서 총 8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금융 분야 과제 수행자로 선정된 신한카드는 먼저 제휴 플랫폼 회사에 소속된 플랫폼 종사자들에게 자발적 동의를 받은 후 흩어져 있는 종사자들의 소득 정보를 플랫폼 기업으로부터 받아 통합하고 정리하는 모델을 개발한다. 이 정보를 신용평가사 및

KB국민카드,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 통해 여행 특화 콘텐츠 연재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티티비비(TTBB)’를 통해 베스트셀러 여행 작가 조은정이 경험한 국내외 주요 여행지 이야기와 여행지별 꿀팁을 에세이 형태로 소개하는 여행 특화 콘텐츠 ‘조은정 작가의 여행 스케치’를 선 보였다. 이번에 선 보인 콘텐츠는 국내 주요 도시를 비롯해 미국, 독일 등 작가가 직접 느끼고 경험한 여행지들을 감성적인 시각으로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사진과 주요 관광 명소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자유여행 준비 고객들이 여행지에 대한 정보 수집은 물론 소개된 여행 지역도 미리 간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여행지 소개글 말미에는 뉴욕 지하철 이용시 주의사항,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 등 각 여행지별로 필요하고 유용한 여행 꿀팁도 담고 있다. 현재 ‘티티비비’ 앱을 통해 △미국 뉴욕 △태국 치앙마이 △독일 밤베르크∙뤼데스하임∙바덴바덴 △프랑스 지베르니 △미국 포틀랜드 △춘천 △통영 △가파도 등 국내외 10개 지역 소개 에세이를 만날 수 있으며, 이스라엘, 캐나다, 담양, 여수 등 작가가 주목하고 감명 받았던 국내외 주요 여행지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계속해서 선 보일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카드가 여행 전문 스타

하나카드, 아마존-알리익스프레스와 더블 캐시백 이벤트 진행

10개의 명품 쇼핑몰에서 15% 상시 캐시백, 할인 혜택 제공

하나카드는 6월 최대 쇼핑 시즌인 아마존 프라임데이와, 알리익스프레스 시즌오프 세일을 맞아 하나카드의 해외 직구 전문 플랫폼인 ‘해외직구라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직구라운지는 하나카드 글로벌서비스 플랫폼 G.Lab(지랩)에서 운영하는 직구 혜택서비스로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아이허브, 타오바오,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 육스,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수십여 개의 인기 쇼핑몰들과 제휴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6월 1일~ 30일까지 진행되는 아마존 OMG 이벤트에서는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1등 100달러 이상 합산 이용 시 최대 10만 하나머니 적립, ▲ 2등 아마존 결제금액의 30% 하나머니 적립, ▲3등 아마존 결제금액의 2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며, 꽝 없이 모든 고객에게 50달러 이상 구매 시 7천 하나머니,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만2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진행되는 6월 15일부터 30일 기간에는 하나 마스터카드로 100달러 이상 결제 시 더블 적립으로 최대 2만4000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6월 1일~30일까지 ▲ 30달러 이상 합

삼성카드, 개인사업자를 위한 '삼성카드 BIZ LEADERS' 출시

보험·전기·통신료 10% 할인, 4대 사회보험 납부대행수수료 할인

삼성카드는 개인사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BIZ LEADERS'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카드 BIZ LEADERS'는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업종을 분석하여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삼성카드 BIZ LEADERS'는 보험, 전기요금, 통신 업종에서 자동 결제를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사회보험을 결제하면 납부대행수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이고 4대 사회보험을 자동 결제로 이용하면 최대 2만원의 한도로 납부대행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사업에 필요한 경비 및 일상생활 유용한 혜택도 제공된다. 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쇼핑, 주유, 할인점 업종에서 이용하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3%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의 할인이 제공된다. 전월 실적 금액에 따른 할인한도 및 자세한 할인 대상 가맹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인사업자들의 필수 서비스 중의 하나인 부가가치세 환급 편의지원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신한카드’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신한카드와 함께 ‘뷰티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아모레퍼시픽 신한카드’를 출시 했다. 이 카드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화장품, 건강식품 그리고 생활용품의 모든 브랜드 이용 시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뷰티포인트’를 이용금액의 15%만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방문판매,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등 아모레퍼시픽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금액의 15%를 뷰티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닌 다른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금액도 5% 뷰티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할인점을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과 면세점, 학원, 커피전문점, 주유소(충전소 포함) 업종에서 이용할 때도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7월 31일까지 아모레퍼시픽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2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동시에 5만원 이상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만 뷰티포인트를, 10만원 이상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4만 뷰티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최종 5만원 이상을 결제하는 고객은 4만 8000원, 10만원 이상을 결제하는 고객은 7만 6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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