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하이콘, 포킷 흥행 돌풍 … 블록체인 서비스 최단 시간 흥행 기록

하이콘이 지난 30일 베타 오픈한 ‘포킷’ 이용 디지털 자산 수량이 7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출시 3일 만이다. 플랫폼 퍼블릭 블록체인을 운영하는 프로젝트로는 드물게 생태계 확장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큰 성공을 거둔 사례라는 게 블록체인 업계 평가다.


정식 오픈이 아닌 베타 오픈한 ‘포킷(POKIIT)’이 역대 최고 수준의 흥행 가도를 달리며, 하반기 하이콘 로드맵 진행을 앞둔 시점에 관심을 주목받고 있다.


‘포킷(POKIIT)’은 디지털 자산 월렛으로 디지털 자산 월렛 서비스뿐만 아니라, 에어드랍, 스테이킹, 이벤트, 실시간 크로스 스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포킷(POKIIT)은 베타 오픈 당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혀, 추가될 디지털 자산이 무엇인지 업계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스테이킹은 하루만 보관해 디지털 자산을 분배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하이콘처럼 디지털 자산 내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포킷을 통한 스테이킹 환경을 가능하게 한다.


크로스 스왑은 기존 메인넷 디지털 자산의 거래소 상장 제한 환경을 해결하는 보완 장치로 별도 스냅샷이 필요 없다. 상시 스왑이 가능해 메인넷 디지털 자산과 ERC-20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모두 중단 없이 상시 가동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한편, 최근 하이콘은 ERC-20 상시 스왑을 결정한 바 있으며, 하이콘 관계자는 “현재 베타 오픈임에도 예상 못 한 이용에 감사드린다”며, “10월 중 크로스 스왑과 스테이킹이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