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분양

롯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873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가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약사지구는 춘천의 지리적 중심인 약사동 일대를 재정비하는 사업으로 대단위 주거 단지가 조성된다. 온의동과 공지천을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으며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지역으로 춘천의 신흥 주거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중심으로 반경 1km 안에는 다양한 주거 인프라가 확보돼 있다.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다.


또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장점은 교통 인프라가 뛰어나다는 것이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터미널이 근처다. 여기에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됐고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설계비(200억원) 확보로 사업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개발호재도 많다. 먼저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또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2021년 개장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방송길 106 온의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설 계획이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